회원정보

레이어닫기

DxOMark a9 센서 테스트

eggry | 06-16 22:18 | 조회수 : 1,209











http://www.dxomark.com/Reviews/Sony-a9-sensor-review-Game-changer

결론

디지털카메라 설계의 경계를 밀어붙이는데 전혀 새로운 존재가 아닌 소니는 a9에서 현존 미러리스 카메라 대부분을 능가하는 성능을 선사하고 있다.

20fps 동체추적, 블랙아웃 프리, 거의 완전한 AF 커버리지, 무음촬영과 같은 a9의 핵심 사양들은 어떤 프로 액션 사진가에게라도 대단히 매력적일 것이다.

엄청나게 빠른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a9은 괴물같은 화소수의 a7R II에서 화소수에서 한단계 후퇴하였지만, 2440만 화소는 대부분의 경우 충분하며, 화질은 뛰어나다.

소니 a9의 센서는 기본감도 ISO에서 우리가 테스트한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이었고, 다이나믹레인지와 컬러뎁스, 그리고 노이즈 성능에서 일관되게 좋은 면을 보였다. 액션 사진가에게 중요한 중간에서 고감도 구간에서도 화질은 훌륭하며, 니콘, 캐논의 플래그십 스포츠 DSLR과 동급이다.

최고의 화질을 원한다면 a7R II가 더 나은 색상, 거의 2배의 화소수를 제공하지만, a7R II는 스포츠 카메라가 아니며 a9의 퍼포먼스에 견줄 수도 없으므로 둘은 다른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디만 4500달러인 소니 a9은 분명히 프로의 영역이며, 캐논/니콘의 최상급 카메라와 정면으로 승부한다. 많은 프로들이 이미 캐논/니콘의 렌즈와 악세사리에 투자하였기 때문에 기변은 어려울 것이지만(비싼 건 말할 것도 없고) 소니 a9은 퍼포먼스와 화질을 겸비하며 유혹하고 있다.


괜찮아 보이네요.

접기 덧글 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