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킹까지 가능한 자전거용 통합 잠금장치

2017-08-22 09:41


 

최근 다양한 전자식 자전거 잠금 장치가 시장에 나와 있다. 또한, GPS 신호를 수신하는 부분이 있어 자전거를 도난당한 경우에도 추적할 수 있는 GPS 장치도 나와 있다. 한편, 새로운 디퍼 록(Deeper lock) 잠금 장치는 이 두 가지를 방수 기능이 있는 자전거 장착형 장치 하나로 결합한 제품이다.

 


 

기존의 링카(Linka) 잠금 장치와 마찬가지로 디퍼는 자전거 좌석 밑에 영구적으로 장착되며 후륜 바로 위에 장착된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앱에 의해 활성화되면, 잠금 장치가 바퀴 포크 사이를 슬라이딩 방식으로 지나며 잠긴다. 만약 기둥 같은 가까운 물체에 자전거를 고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체인이나 케이블 같은 별도의 잠금 기기가 필요하다.

 


 

누군가가 자전거를 가져가려는 시도를 하거나 혹은 파손시키려고 하면 자물쇠에 있는 동작 감지기가 작동하여 110 데시벨의 경보음을 낸다. 동시에 문자 알림이 휴대 전화로 전송된다. 또한 잠금 장치의 GPS 장치가 활성화되므로 적정 시간 내에 자전거 주인이 ‘범죄 현장’에 도착하지 못할 경우 자전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잠금 작동이 진행되는 절차와 마찬가지로 디퍼의 잠김 풀림 기능도 스마트폰을 통해 수행된다. 휴대 전화 배터리가 소모되면 포함된 NFC 태그를 활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휴대 전화에서 앱에 로그인하면 된다. 이 앱을 사용하면 자전거 대여를 원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잠금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자물쇠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이를 알려준다. 하지만 일부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디퍼에는 배터리가 완전 충전된 상태로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장형 태양 전지 패널이 있다.

 

자물쇠 설계자는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생산 자금을 모색 중이다. 공약 가격은 179 달러로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조만간 구매가 가능하다. 예상 소비자가격은 299 달러다.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