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6한국의산천롤스로이스는 다른 자동차 회사와 경쟁하지 않는 것이 롤스로이스의 경쟁력입니다. 롤스로이스 고객들은 최고 중의 최고를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 자동차를 여러 대 소유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에게 벤틀리를 살 것이냐, 롤스로이스를 살 것이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갖고 싶은 자동차가 있으면 그냥 다 삽니다. 롤스로이스의 경쟁자는 비싸고 더 희귀한 상품들입니다. 고가의 보석이나 제트기, 헬리콥터, 스위스 알프스에 있는 오두막(샬레) 같은 것입니다.
라이카도 그런 전략인듯...2016-04-29 00:35 신고
020소니맨하도 라이카 라이카 거리길래 m9 사서 사용해봤던 적이 있더랬죠. 겨울에 배터리 광탈에 신경쓰일 정도의 빈도로 카메라가 먹통이 되고.... 상스럽지만 ㅈㄹ들 하네 감성은 얼어죽을 카메라를 이따위로 만들어놓고 장인정신같은 소리하고 있네라고 생각하며 빠르게 팔아버렸던 기억이 있죠. 디자인은 확실히 예쁘고 어디가면 어깨가 괜히 으슥해지지만 솔직히 자랑질하려는거 빼면 살 이유가 전혀없는 카메라.2016-04-29 08:04 신고
Kim1234[소니맨]글쎄요... 길거리 사진작가들 은근히 라이카 카메라를 많이 씁니다. RF카메라의 특징덕분에 DSLR대신 쓰는 유저들 많습니다. 풀프레임 카메라중 저렇게 작은 카메라는 없을 겁니다. 아무리 소니 미러리스라고 하더라도... 그렇다고 화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닌게 최근에 나온 50mm f2렌즈는 자이스 오투스보다 더 좋은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주변부화질은 비교자체가 안되고 자이스 오투스 계열로 f2짜리 나온다면 비교가 되겠지만...) 당장 Street Photography를 구글에 쳐보면 라이카 및 후지필름 카메라들이 먼저 뜹니다. 비싼 카메라가 전부가 아니긴 하지만 라이카가 거이 유일하게 RF 디지털 풀프레임 카메라를 가지고 있어서... 후지필름에서도 RF카메라 스타일의 풀프 카메라를 만든다면 모를까... 바디 만듬세는 그닥... 최신 디지털바디들 조차 그런 가격이 이해가 안갈정도인데 여전히 라이카팬들이 은근히 많다는 걸 고려한다면...2016-04-29 08:25 신고
026KodakMoment위 댓글들이 대부분 한 방향이라 이런 댓글 달기 꺼려지지만
ㅄ이라는 소리 들어도 좋으니 솔직하게 하나 달겠습니다.
라이카 디지털은 M8-->M9-->M9P-->M-->다시 M9P 쓰고 있는데요,
집에가서 ㄷㄷㄷ하면서 까보는 맛으로 일부러 리뷰같은건 꺼두고 다녔습니다.
어차피 M3도 뇌출계로 찍는거
바디가 주는 노출값도 무시하고 그림자 보고 조리개와 셔속 결정하는 판에
딱 필요한건 렌즈에 있는 초점링과 조리개링, 상판에 있는 셔속다이얼과 셔터
여기에 어차피 제 괴상한 변태 사진 습관때문에 필요없는 후면 액정 없어도 좋으니
ISO 다이얼이 필카처럼 뒤에 있었으면 좋겠다 했는데
딱 그런게 나왔어요 @_@ 취향저격2016-04-29 09:39 신고
Kim1234[Quiet]제가 뉴욕쪽에서 살고 있어서 느끼지만 의외로 라이카 카메라를 많이 씁니다. 특히 작가들. 감성 마케팅이라고 하기엔 RF 카메라의 특징을 기존 카메라론 커버 못합니다. Street쪽 사진계열 사진작가들이 특히 많이 씁니다. 그리고 포토플러스 엑스포에서 직접 라이카 부스에서 나눈 애기이지만 아무리 비싸도 잘 팔린다고 하니 욕을 해봤자 소용없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펜탁스처럼 여러가지 카메라 시스템을 만드는 거 자체가 힘들죠. 중형 카메라, RF 카메라, 풀프레임 디지털, 크롭 디지털, 기타등등 많습니다.2016-04-29 12:36 신고
소니맨[Kim1234]뉴욕을 왜갑자기 들먹이십니까 뉴욕사는 사람이 쓰면 그게 정답인가요? 저도 미국에서 5년 살아봤고 현재는 호주에서 살고 있지만 라이카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어디가면 먹어주는 것은 맞지만 말씀하신대로 rf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대체제가 없을 뿐이지 그렇다고 카메라를 결함투성으로 내놓으면서 가격은 있는대로 받아먹는건 좀 이해가 안가죠. CCD센서 결함도 감성입니까? 저정도 중대한 결함조차 발견하지 못하고 천만원 가까이 하는 가격을 받고 팔아먹었는데도 유저가 오 역시 장인회사라고 해줘야 하는점입니까?2016-04-29 12:51 신고
Kim1234[소니맨]뉴욕은 다인종이 모여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인종의 인물사진을 찍는 사진작가들 꾀 많습니다. 그만큼 Street 사진계열이 많이 발달되어있습니다만? 전 현재 8년 이상 거주중이며 사진과 전공입니다. 그리고 라이카 그닥 결함투성이라고 볼 순 없습니다. 결함 투성이면 쓰는 거 자체가 힘들죠. 뭐가 문제인지 제일 궁금한 사항입니다만? 라이카는 명품 브랜드 회사입니다. 가격 따지는 거 자체가 에러입니다. 명품가방 및 악세사리들을 억소리나게 비싼 제품들을 사들이는 사람들은 뭡니까 그럼. 물론 카메라자체가 디지털이기 떄문에 오래쓰긴 힘들지만 바디 완성도만큼은 안 꿇립니다. 요즘 CMOS센서 쓰는 거 아실텐데요. CCD센서 문제는 이미 해결했고 무상으로 고쳐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흑백센서를 쓰는 회사는 라이카가 유일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아직도 라이카제품을 사는 유저들이 많습니다. 20세기떄 라이카 카메라가 많이 쓰였고 DSLR이전에 RF카메라가 많이 쓰이는 시대에 라이카가 주도하고 있었으니 말이죠. 그런 감성을 이용해서 파는 곳이 라이카이기도 합니다. 가격에 불만이 많으면 항의 하세요. 라이카가 들어줄련지 의문입니다. 라이카. 명품 회사 그자체입니다. 애초에 경제적 여유가 있는 유저들이 주요 고객들입니다.2016-04-29 13:33 신고
라이카가 이런 전략을 고수하는 게 작금의 일이 아닙니다.
당연히 외부로부터 비난을 많이 받아왔을 것이고,
경영층도 바보가 아닌 이상이 충분히 인지하고 있겠죠.
하지만 이들이 소수의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한 이상
이윤 창출엔 지장이 없으므로 이를 무시해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전략을 바꿨을 때의 리스크가 더 크기 때문에
쉽사리 바꿀 수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장인정신 운운해도 결국 라이카도 하나의 기업이고,
그들의 목표는 오직 하나. 바로 이윤의 창출입니다.
혁신이나 발전이 없다, 감성팔이다. 이런 비난을 받더라도
기존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하는 게 더 이득이 되기에
지금과 같은 행보를 보여왔다고 생각합니다.2016-04-30 10:52 신고
041킬러토마토Digital to Analogue라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디지털을 찍지만 아날로그의 감성을 원하시는 분들도 없진 않을것 같거든요.
편리성이나 성능같은 하드웨어적인 측면으로 비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런 걸 사는 세그먼트가 다름을 인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라는 장비가 감성적인 측면을 무시못하고 사실 저런 바디는 일부 개성있는 사람들을 위해 나오는 거니까요.
그리고 BX적인 측면에서 내놓는 바디일것 같습니다. 라이카라는 브랜드의 아날로그적 향수를 잊지못하시는 분들도 많거든요 그러한 측면에서 아날로그라는 경험을 브랜드와 결부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저는 나쁘지 않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시그니처 적인 느낌도 들어 좋네요.2016-04-30 13:46 신고
043SIS여러분들의 의견을 잘보고 있습니다, 다만 초보인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있구요 기능적으로는
좀 아쉽지만 라이카 자체의 브랜드 명성은 인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점을 적어주시는거
꼭 필요 합니다 그래야 저같은 초보가 고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거든요 다만 명성에 흠나지 않게
표현 해주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2016-05-03 00:52 신고
감독님[Noir]돈많은 부자도 페라리 안타는 사람 많아요. ㅋㅋ 반대로 돈많은 사람만 페라리 타는줄 아세요?
그냥 살만하다 싶으면 사는거에요. 사치품에 무슨 그렇게 의미를 부여하는지 참...
남자들인 이게 문제임. 이러니 여자들 명품백사는걸 이해를 못하지...2016-05-04 07:39 신고
Sangkyu Eun[Kim1234]라이카 특히 디지털 m이 바디 완성도가 안꿀린다고요??? 디지털 m바디만 한 오년 사용했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rf 만 아니면 굳이 사용할 일이 없는 바디죠.
흑백센서야 말로 상술에 가까운거죠. 모노크롬은 나오자 말자부터 사용했었습니다. 기본적인 보정프로그램은 각 센서의 rgb 크기를 정량적 데이터로 받아 주변 다이오드 rgb 들과 보관을 실시하여 색을 정합니다. 그 정한 색을을 연속적으로 하면 우리가 보는 일반적인 컬러 사진이 되죠. 여기서부터 두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1. 모노크롬에 대응하는 보정프로그램을 라이카에서 제공했나요?????? 물론 포토샵이 있는데, 이게 어느범위에서 지원하고 있는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냥 지원만 합니다.
2. 센서 앞의 rgb를 구분하는 필터때문에 손실이 발생합니다. 이런부분들 때문에, 계조, 선예도 등에서 차이가 모노가 좀더 좋게 나오게 됩니다. 이때, rgb 필터를 가진 센서로 주변부 값이랑 보간하여 흑백 가중치를 준다면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날지, 즉, 기존 rgb 필터를 가진 시스템으로 나온 로우 파일 vs 모노 하면 얼마나 사진 품질에 차이가 날지 비교는 라이카에서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당시 d800e + 자이스 35.4와 모노 두개 다 사용했지만, 전 전자의 이미지 품질이 더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번과 2번 효과가 합쳐져서 결국 모노가 좋지는 않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이제 모노에 컬러 필터를 끼기 시작하면 2번에서 라이카에서 주장하는 장점도 반감되죠. 결국 의미가 없어진단 겁니다.
바디 이야기 중에 렌즈 이야기 하셔서 말씀 드립니다. 라이카 렌즈 인정합니다. 그런데 주변부 선예도만 말씀하시는데, 그거만 따지면 1/7 가격의 소니 fe 55가 더 나아보입니다. 결국 가격 대비인데, 그럼 논할 필요도 없다 봅니다.
개인적으로 f2 즉 크론 계열의 렌즈에서의 소형화 + rf 이정도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나 몰로 s 라인 중형을 비교하실 수도 있을텐데, 요즘 펜탁스 645z 사용하는 입장에서.. s 보다는 페이즈원이나 핫셀이 탐나네요//2016-05-05 18:44 신고
Sangkyu Eun[Kim1234]참고로 에르메스 산하의 명품 회사는 맞습니다. 그런데 경제적 여유가 없을때 저도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사진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아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20세기에 라이카 카메라 보단 일본 카메라들이 많이 쓰였습니다. 라이카 좋아하시면 최소한 라이카 역사 정도는 공부하고 이야기를 하심이... slr시스템으로 넘어가고 망하기 직전까지 간게 라이카입니다. 하다 못해 미놀타랑 손잡았던것도 라이카고요.
그리고 ㅋㅋ 자유롭게 댓글로 가격 이야기 하는데 본사에 항의하라고 하심은 좀 웃기지 않나요??? 사진 품질 논하면서 감성은요. 만약 후지에서 풀프나 중형 하이브리드 뷰파 미러리스 시스템이 나온다면, 라이카 디지털 엠의 설 자리는 더 좁아지겠죠. 더 할이야기 많지만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2016-05-05 18:50 신고
Kim1234[Sangkyu Eun]1. 모노크롬 지원한지 오래됬습니다만?
2. 완전히 흑백센서입니다.
제가 라이카 사진작가들이랑 많이 다녀봐서 알지만 바디 완성도가 꿇린다고 인정할순없습니다. 흑백센서는 여전히 라이카가 유일하며 많은 사진작가들이 쓰는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사진역사에 대해 공부했는 지 의문입니다만? 그 당시에 라이카가 많이 사용한건 사실입니다. 일본 카메라가 많이 쓰인 시기는 거이 20세기 말이였죠.
위에 논쟁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그래도 살사람은 산다. 그리고 그들의 선택은 결코 비난의 대상이 아니다.
일부는 이해 못하고 비난하겠지만
비난하는 사람과 비난의 대상은 이미 노는 물? 이 다르다.
뭐 이런거네요 ㅎㅎ
물론 저는 라이카감성도 아니고 실력도 없어 돈이 많아도 다른 기종 살겁니다만 ^^
그래도 저런 괴물들을 다룰 수 있는 분들이 부럽긴 합니다.
막말로 손가락으로 구도만 잡아도 노출 심도 셔속 iso 계산이 뇌에서 파파박 돌아가는
그런 사람들이 아니면 사도 못쓰는 그런 물건이라.2016-06-16 20:51 신고
047RaspberryM시스템을 사용하던 기존 유저들은 이해를 하지만 M시스템을 전혀 접해보지 못한분들에겐 이해가 안되는 카메라일듯...ㅎ
솔직히 라이카에서 SL이나 T, Q 같은 요즘 카메라 같은 카메라도 만들고 있고, M도 하나의 라인업으로 계속 개발중인거구요..
이런 제품이 처음도 아니고 라이카가 계속 출시하는건 충분히 살사람들이 있기 때문일겁니다.
그리고 M은 바디도 바디지만 오랜 세월 쌓아온 수많은 종류의 M마운트 렌즈들도 한몫하죠.
저도 M을 쓰면서 디스플레이를 거의 안쓰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런 바디도 괜찮다 싶네요~^^2016-07-24 23:03 신고
싸모랑[Kim1234]글쎄요...제 주변에 사진 좀 찍는 사람 다 모아놓고 봐도 라이카 쓰는 사람은 딱 세분뿐이군요. 한분은 M240, 한분은 전 알지도 못하는 아주 오래된 필카를 쓰시는분(일단 외형이 금장이고 아주 작았다는거...) 한분은 R9에 모듈R을 쓰시죠. 모듈R은 이미 나온지 한참이라 제껴 놓으면 실제 사용하는 분은 두분 뿐이군요. 모듈R을 가지고 계시는분은 니콘 D1X 보다도 못한 카메라라며 혹평을 하셨더랬죠.(참고로 이분은 연예인 프로필 촬영을 업으로 하셨던 분입니다. 꽤 오래전 얘기이긴 합니다만....) 그리고 M시리즈가 작은줄 아시는데...직접 들어보시긴 했는지 궁금합니다. 절대 작지도 가볍지도 않은게 M시리즈 입니다. 소니 A 시리즈는 그거에 비하면 작고 가볍습니다. 렌즈는 좋을지 몰라도(솔직히 50mm F1.0 은 살짝 실망했습니다.) 바디는 딱히 좋다고할만한게 없습니다.2016-08-20 01:40 신고
싸모랑[Kim1234]RF카메라의 특징을 굳이 디지털 카메라가 커버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딱히 편하지도 않은 방식을 왜 커버해야 되는지도 모르겠구요. 그리고 라이카...우리나라에서 특히 비싼건 아시는지요. 옆나라 일본만 가봐도 국내가격보다 훠~~~~얼씬 저렴합니다. 님 말대로 비싸도 잘팔리니 가격을 높게 잡는건데...호구짓이라고 해도 할말이 없을겁니다. 뭐 여유있는 사람들은 호구짓이라고 생각조차 안하겠지만...2016-08-20 01:45 신고
곰Lee[싸모랑]4달 지난글에 뭐가 알림이 와서 보니.. 디지털 케이블인데요? ...
01010010 이 신호가 케이블 따라 바뀌면 에러고, 불량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혼동하신 게 아니면 에러 검출 이론에 대해서 좀 보셔야 사기를 안당하 실 듯 합니다 ..2016-08-22 13:16 신고
회원정보
아이디 : k5150***
닉네임 : 기저리
포인트 : 352 점
레 벨 : 준회원(레벨 : 9)
가입일 : 2015-05-20 15:3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