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새로운 기술로 SSD 가격 낮춘다”
삼성전자가 자사 메모리의 기술과 생산 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하면서 SSD(solid-state drive)
가격이 더 떨어질 것이란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많은 SSD는 MLC(multilevel-cell) 플래시 메모리 칩을 사용해 각 셀의 여러 계층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삼성전자는 현재 셀당 2비트를 저장하는 것을 업그레이드해 셀당 3비트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정대성 수석 부사장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테크 포럼에서 “새로운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해 2009년 상반기에 64GB 3비트 SSD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재 사용중인 42나노 기술 대신 30나노 기술을 이용할 계획인데, 이런 새로운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SSD를 포함한 플래시 메모리 칩을 더 비용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3비트 SSD에 대해서는 성능 저하와 안정성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현재로서는 3비트 SSD는 2비트 SSD에 비해
속도도 느리고 안정성도 떨어지는데,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52383
한 2010 년 쯤이면 SSD가 저렴한 가격에 많이 보급 될 듯 싶네요 ..
회원정보
아이디 : beforu
닉네임 : 이키나
포인트 : 143435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6-10-08 13:45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