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액션캠 브랜드 없는 짭프로를 구매했습니다.
영상 파일이 문제가 있는 건지 문제가 무엇인지 알지 못해 영상에 대해 잘아시는 분들에게 문의드립니다.
모델명은 sj9000se입니다.
판매처에서는 좀 작은 4k라고 설명되어 있지만 촬영해서 파일을 옮겨보니 3840x2160 더라구요.
그래서 판매처에 물어보니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어서 3840x2160으로 촬영된다고 했습니다.
문제는 해당 액션캠으로 촬영한 4k 영상을 프리미어 프로 프리뷰(해상도는 1/8로 내려서 플레이 했습니다.)시 대략 4~5초부터 너무 버벅여서 편집을 할수가 없구요. 또 플레이가 끝난 뒤 조금만 지나면 프리뷰 화면이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붉은 화면을 고치기 위해 검색했더니 환경설정 -> 미디어 -> 인텔 h264? 이 기능을 체크 해제하라고해서 그나마 위처럼 마지막 뒷 부분만 붉게 표시되고 체크하게 되면 1/4지점부터 계속해서 붉게 표시될때도 있습니다.
또한 4k를 가볍게 만들어서 편집하기 위한 프록시? 란 기능을 알게되어 프록시 만들기를 하지만 인코딩 과정에서 위 프리뷰 재생과 마찬가지로 1/4지점에서부터 인코딩이 안되다가 뒷부분은 또 붉게 화면이 변하고 프리미어 프로에서 프록시 연결해서 플레이하면 1/4지점부터 영상이 오류가 납니다.
원본 옆에 만들어진 프록시 영상 파일을 그냥 실행해도 마찬가지구요.
컴퓨터 사양이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4k 영상을 완전히 같은 설정에서 플레이해보니 아무런 문제없이 플레이가되며, 인코딩도 정상적으로 잘됩니다.
해당 액션캠은 다른 문제로 교환 받은 것이며, 교환 받기 전 4k영상과 교환받은 액션캠의 4k영상은 모두 같은 증상입니다.
일반 영상을 플레이어에서 플레이 할때는 문제가 없이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는 편집할때만 이런걸 봐선 영상 파일이 어딘가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문의드려봅니다.
해당 액션캠으로 촬영한 4k는 모두 완전히 똑같이 오류가나며, 원본 파일을 올리고 싶지만 2mb까지밖에 올리지 못해 원본 파일을 한번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쪽지로 메일주소 알려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컴터가 이상한건지 영상 파일이 이상한건지 알고 싶어요.
지인중에 영상 작업을 하시는 분이 계신데 그분한테 파일을 보내봤더니 플레이가 끊기거나 뒷부분이 중복되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업체에서는 플레이어에서만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면 문제 없다고 하구요...ㅠㅠ
회원정보
아이디 :
닉네임 :
포인트 : 0 점
레 벨 : (레벨 : )
가입일 : 1970-01-01 09:0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