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필카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첫 아이를(생후 21일)안게 되어서,
주로 아이 사진을 찍어줄 목적으로 디카를 고민중입니다.
처음엔 익서스850is를 구입할까하다가 어차피 구입할거 좀더 좋은 모델을 사는게 좋겠다싶어서, 한 일주일 가량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보고있는데 사진도 배워볼겸해서 수동 지원 가능한 모델을 생각중입니다.
제가 생각 하는 스펙은 수동 지원, 동영상, 아무래두 실내에서 아기를 찍어줄일이 많을테니 손떨림방지 기능, 구입후 2-3년은 무난하게 사용할수있는 성능 정도입니다.
d-slr 쪽은 처음 입문하는 단계다 보니 아직은 어려울것 같기도하고 해서 캐논 G7, 후지 s9600, 올림푸스 sp-550uz, 파나소닉 루믹스 LX2 정도로 압축해보았습니다.
이중에 제 사용목적에 가장 맞는 디카좀 추천 부탁드릴게요. (다른 기종도 괜찮습니다.)
일주일 동안 인터넷으로 정보 찾다보니, 갈수록 더 어려워지네요 -_-;;
덧글 20 접기
탈퇴한 회원
아무래도 실내가 어둡다보면 자연광이 부족하니 위 기종들로 만족할만한(얼만큼?) 사진을 얻기가 어려울 듯 하지만 동영상을 염두해 두신다면 좋은, 합리적인 선택이 될것도 같습니다. 머 사진의 품질이 작품이 아니라면 기록의 의미정도라면 선택하셔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디세랄은 동영상은 전혀~~~~ 저도 아이들과 가족용으로 하이이엔드를 사용할 뿐 나름 작품용으로는 디세랄은 따로 사용하니까요?? 물론 기대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l2028k
닉네임 : 곰돌이앤구해
포인트 : 639796 점
레 벨 : 골드회원(레벨 : 5)
가입일 : 2006-08-21 10:48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