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초보입문자가 dslr구매관련 질문드립니다.

moonhalo | 05-02 10:50 | 조회수 : 1,269 | 추천 : 2

읽으시기 전에.. 질문의 요지는 쩌~어기 밑에 정리해 놓았고요
지금부터 시작하는 내용은 푸념+ 상황이해를 위해 주절주절 거려놓은것이니 시간이 없으신 고수님들은 스크롤 내리셔서 질문만..ㅋㅋ 읽고 답변해주세요^^;;

후지 f31을 쓰고있던 초보김씨는 어느날 창덕궁엘 놀러갔습니다.
임금님이 앉았다던 용상을 찍고 싶었던 김씨는 많은 사람들을 떨치고 기어이 가운데 자리를 차지 했습니다. 나름 만족할만한 작품을 건지고 여유롭게 단청까지 찍고(바로 밑에서)뒤돌아 나오는  찰나...
저~어 멀리서 여유롭게 단청을 찍는 여성을 발견합니다. 초보김씨는 생각합니다.
후훗 !~ 컴팩트로 거기서 찍으면 단청이 제대로 나오겠어?ㅋㅋ 그런데... 단청바로 아래서 찍은 제 사진보다 선명하게 또렷하게 이쁘게 나온 결과물을 확인하고 좌절을 합니다.ㅠ.ㅜ 그녀석이 바로 요즘 나오는 컴팩트 무시무시한 줌기능을 가지고 있는 바로 그것(사용자들을 위해 모델명은 이야기 안함.ㅋ)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초보김씨는 f31이 미워지기 시작합니다....그래서 총알을 모읍니다. 그녀석을 가질꺼야~다짐을하며..
60장정도를 모았을때..(초보김씨는 무리하면 80장정도는 가능합니다.)
아는 지인이..(지인이 아니고 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돈이면 dslr을 사라 왜 컴팩트를 사냐??(초보김씨의 의사와는 절대 관계없습니다. 초보김씨는 컴팩트를 사랑합니다. =ㅁ=;;) 합니다.........
팔랑귀 김씨는 dslr 진짜 살수있어? 하며 인넷을 광클하며 정보를 수집합니다.
니콘 캐논 삼성 펜탁스 마구마구 돌아다녀보고 k-x로 마음을 굳힙니다.
(초보김씨의 허접한 내공으로는 기능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컴팩트 구매의 결정 기준인 스펙: ccd, 랜즈밝기등의 지식으로는 dslr의 좋고 나쁨을 구별할수 없기에.....그냥  이쁘고 가격이 착한 펜탁스 입니다.)
초보김씨는 물건은 직접보고 만져봐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인넷판매를 불신합니다. 아직도 현금박치기가 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들이겸 현장답사??겸... 침튀기고 사기가 난무하는 용산으로 향합니다.

일단은 펜탁스 매장에서 이것저것 여쭤봅니다. 번들랜즈와 가격,  랜즈의 호환성 현금박치기의 경우 할인가등등 사장님 참 친절히도 가르쳐 주십니다. 혹합니다. 당장이라도 다음달에 살 기세 입니다.

그러나 신중한 초보김씨는 일단 명함 한장 받고 니콘과 캐논도 구경하러 갑니다. 다른매장으로.....
거기서....마구 무시를 당했습니다.
니콘, 캐논에 비해 펜탁스는 말할 가치도 없다. 펜탁스 그가격에 사는사람은 생 초보다.
또한 dslr초보가 550d를 사는것은 사치고 낭비다. 550d는 450d와 동영상 빼고는 다른게 없다 고로 550d를 사지말고 450d에 기본랜즈(일반, 망원)을 사라 -->사실 순화했습니다만...살포시 민망할정도로 신랄한 언어를 구사하더군요
초보김씨는 판매원의 재고처리 의도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 일단 무시를 당했으니 싫고 봅니다.
초보김씨는 수고하시라 하고 나옵니다.(초보김씨는 디지털 제품은 최신품이 가장좋다고 신봉하는 많은사람?들중 1인입니다.)
가격이 막 내려 갑니다. 첨에는 좀더 총알이 필요할듯하더니.. 이제는 사고도 몇장이 남을 가격을 부릅니다. 팔랑귀 김씨는 또 혹합니다. 그래서 딜을 시작합니다.
오늘말고 내일 그가격에 주실수 있으세요? 판매원은 대답을 안합니다. 무조건 오늘 사랍니다. 믿음이 안갑니다. 초보김씨는 똑똑한 척을 합니다. 여기서 속을순 없다. .... 그래서 김씨는 집엘 옵니다.

마음이 싱숭생숭합니다. 그냥살껄 그랬나??부터..... k-x 평은 좋던데...왜 나쁘다 할까?? 번들로 연습하다가 렌즈를 늘릴려 했는데...바디를 다운그레이드 하고 랜즈를 살까?? 총알을 더모아서 다른모델를 살까??까지...



자~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질문 들어갑니다. ^^;;

1. 입문자용 보급기로 550d는 사치 입니까??  
    (정말 바디를 싼구형으로 가고 랜즈군을 맞추는게 정석인가요??)

2. 펜탁스 k-x는 dslr로서 정말로 수준이 못미칩니까??
    (혹자는 랜즈군이 비싸다 하던데.. 시그마나 탐론의 펜탁스마운트의경우는 1~2만원차이던데..)

3. 풍경과 인물사진 그리고 공연사진등을 두루 섭렵하고 싶다면 광각단랜즈와 망원줌랜즈가
    꼭  필요합니까?(이 질문의 의도는 입문자 연습용으로써의 필요입니다.)

4. 현금구매보다 인터넷거래가 더 비싼가요?(참고로 저는 신용카드 안씁니다.)

이상입니다.
지루한글 주저리 주저리 늘어놓은 푸념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고요
멋진 사진들 많이 찍으셔서 초보 내공좀 쌓게 도와주세요~ㅋㅋ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