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의 하이렌드에서 고민되는... 선택
EX1 vs LX5 vs XZ-1 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일 수시간을 고민하고 고민하고 G마켓에서 질렀습니다.(직접가서 샀으면 좋았으나... 지방이기에...)
전체적인 총평이나 이야기를 좋은 점수를 얻고 있는 LX5를 가볍게 제끼고....(아... 정말 제끼기 싫었
습니다... 하지만 인물화의 그 차가운 느낌... 정말 눈에 걸리더라고요..ㅠ_ㅠ) 그리고 인물화에 올림푸스
라고 듣기도 해서 EX-1 vs XZ-1 중에 고르게 되었습니다.
먼저 EX-1
디자인이나 편리한 인터페이스...강력한 성능과 화질의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 무엇보다도 비교디카 리뷰에 있던 인물 사진의 샘플을 보니... 정말 맘이 욱하고 움직이더라고요..
XZ-1
EX-1에 비해 뒤늦게 나온점과 렌즈의 완성도가 높다는 이야기에...훅 했습니다.
...정말 마음은 EX-1였는데 이성이 XZ-1를 선택하라고 해서 샀습니다... ㅎㄷㄷ OTL.....
여기까지가 서론이고 (.....서론이 무이래 길어 -_...;;;)
질문이 있습니다.
XZ-1을 사게된 상태에서 가장 염려스러운 부분이 인물사진이든 머든 붉은 색이랑 마젠타 가 많이 가미 된다는 건데요.. 여기저기서 봐도 화벨로도 조정이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일까요?
5년전에 사진을 좀 하다 접었습니다. 기초지식이 손톱만큼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내공 높으신분들의 의견을 좀 듣고 싶어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5년전 DSLR크기만한 하이엔드급을 들고 다녔던더라... 휴대성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낀터라 이렇게 고르게 되었습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siden
닉네임 : Lost People
포인트 : 73737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0-10-23 09:2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