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압구정동 후지코리아 센터가서 상급기인 x-pro2 와 보급기 x-a3 를 동일하게 xf18-55렌즈로
중단거리, 원거리, 모든 세팅동일, Fine(jpg)로 촬영을해서 모니터로 300%까지 확대하여 해상도를 비교하여 직장동료들에게 블라인드테스트를 해보니 모두가 "화질차이 모르겠다"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느 그래도 x-pro2가 조금이라도 우세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말입니다.
센서도 다르고(로우패스필터생략), 화상처리소프트웨어도 다른 엄연히 급이 다른 바디끼리 화질(해상도,선예도만 고려시)차이가 그래도 좀 나야하는게 아닐까해서요..
혹시 RAW파일로 다시 실험하면 결과가 좀 달라질까요?
즐거운 주말되십시요
덧글 7 접기
탈퇴한 회원
[일출봉]'일반적인 생각'의 전제가 잘못되었지요.
탈퇴한 회원
X-A3와 X-Pro2의 화소수는 같습니다. X-A3에 쓰인 센서도 타사 APS-C 플래그십에도 쓰일 만한 24MP 센서입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은 일상적인 비교라면 화소수와 렌즈 성능이 화질을 좌우하는데, 동일한 렌즈를 사용했고 화소수도 같으니 별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이 당연하지요. X-Trans III가 더 좋기는 하나 모든 상황에서 차이가 드러나는 것은 아닙니다.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했다고 해도 웬만한 사진에서는 그 효과는 나타자지 않습니다.
탈퇴한 회원
[빅박천국]여유가 있으시면 가능한 한 상급기를 구매하실 것을 권합니다. ^^ 화질이야 큰 차이가 없다지만 상급기일수록 조작하기가 편하거든요. ^^
탈퇴한 회원
[빅박천국]'틸트가 안된다'라는 것을 제외하면 X-E3는 최고의 기종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커스레버가 적용되고 터치스크린 기능이 확대된 것이 아주 크지요.
회원정보
아이디 : wi5904***
닉네임 : 일출봉
포인트 : 71672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4-06-22 12:0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