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FT채널] 자잘한 것들…(올림푸스 VR-330 출시 취소)

▦ 별자리물고기 | 04-08 05:23 | 조회수 : 1,281 | 추천 : 0

원문: http://www.43rumors.com/a-little-bit-of-everything-launching-of-the-olympus-vr-330-is-cancelled/

 

자잘한 것들…(올림푸스 VR-330 출시 취소)

Ben Bunch가 올린 Malfunction (루믹스 DMC-GH2로 촬영)

올림푸스 VR-330의 출시가 취소되었다. (ePhotozine)

일본 기사에서는 "발매 중단" 되었다고 표현되었습니다. 그런데 영어권에서는 "발매 취소"로 나왔군요. 다소 혼란스럽긴 한데, 그렇다고 두 표현이 완전히 다른 뜻도 아니고요...

올림푸스 PEN E-PL2 리뷰 (Digiphotomag).

3 개의 파나소닉 신형 듀얼 카메라: HX-WA10, HX-DC10, 그리고 HX-DC1 풀 1080p HD 동영상 & 사진 카메라 (Cameratown).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산요 작티가 파나소닉 브랜드로 나온 것입니다. 산요가 파나소닉으로 통합된지 좀 됐죠?

포서즈 앵글로 브라질을 촬영한다! 공개 임박! (photographybymassimo)

포서즈(E-5)와 마이크로 포서즈(GH2)를 이용하여 RAW 파일과 4:3 비율로 브라질 여행을 촬영해서 공개하겠다는 이야기.

Chris Bandera의 후지 X100에 관한 또다른 관점 (SteveHuff).

후지 X100 – 변덕스럽지만 재미 있다.
 

글: Chris Bandera – Chris의 Flickr
 

크다?
 

나는 X100을 샀고, 시범적으로 사용해 봤으며, 지금은 그것을 반납하는 문제에 대해 논쟁 중이다. 이 카메라는 외형적으로 아름답다. 하지만 그 인터페이스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방해가 된다. 카메라가 방해가 되어서는 안 된다. 이 카메라는 많은 추종자들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정적인 지적을 강조하는 것에 대해 아마도 어느 정도 공격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샀고, 지금까지의 나의 경험을 공유하여야 한다고 생각했다.
 

1.. 멈출 때가 있고, 배터리를 뽑을 필요가 있다. (명확하게, 메인 디스플레이가 꺼지고 EVF로 촬영한 이미지를 프리뷰한 다음과 반셔터를 눌러서 돌아가려 시도한 다음). 배터리 부를 덮는, 케이스를 장착했을 때 문제가 된다. 이것은 비록 작은 문제이지만… 내가 말하려는 것은, X100은 신뢰성이나 연사 측면에서 니콘 D3를 교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1199이고, 2011년이다?
 

2. 아, 배터리에 대한 이야기, 실수로 거꾸로 넣을 가능성이 있다.
 

3. 수동 포커스는 쓸모가 없다. 최소에서 무한대까지 세 번을 완전히 돌려야 한다. 전자식임에도 불구하고, 작동도 하고 부드럽다. 하지만 나는 정말로 좀 더 짧게 움직이도록 구현되기를 희망했다, Canonet처럼.
 

4. ISO는 작은 간격으로만 설정이 가능하다. (200, 400, 800 대신 200, 250, 320, 등)… 유감스럽게도, 다른 카메라에서처럼 나는 1 스탑 단위로 사용한다. 믿거나 말거나, 이것은 실제로 그것들을 다소 느리게 한다.
 

5. TIP: UV 필터에 고정시킬 $50 어댑터가 필요하다. [그러나], 49mm 필터는 이것을 무시하고 반대 방향으로 고정될 수 있다. 야호! 나는 접사 촬영이 바디로부터 렌즈가 늘어나, UV 필터에 닿는다는 것을 금새 찾았다. 아하! 이것이 어댑터가 필요한 이유이구나. 어쨌거나, 49mm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리가 제거된 또다른 것 꼭대기에 겹쳐질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자잘한 문제들이다. 그리고 이 카메라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이미지와 렌즈 품질은 뛰어나며, 그것이 이 카메라를 반납하기 어렵게 하는 이유이다. 이것은 또한 시체의 고요이고, 가장 중요한 극단적인 빛이다. 내가 처음에 이것을 산 이유이다!) 나는 여러분이 니콘이 그들의 가장 저렴한 DSLR을 포함하여 모든 곳에 제공하는 매끄럽고,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했었다면 흠을 잡고 불평하는 것이 좀 더 간단할 것이라고 짐작한다.
 

-
 

여기 눈에 띄는 것이 있다:
 

6. 광학 뷰파인더는 소형이고, 디옵터 설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앵글을 보기에는 ‘흐릿’하다. 이것은 나를 머리 아프게 한다.
 

나는 솔직히 거의 모든 리뷰가 이것들을 언급하지 않고 긍정적인 것들만 말하는 것이 당황스럽다… 그러나 그러고보면, 어쩌면 몇달 전 내가 예매를 할 때 나는 부정적인 것들을 의식하지 못하고 무시하였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최종 결과: 그 가격을 고려할 때, 나는 솔직히 적어도 내 니콘 D40과 동등한 인터페이스와 최소한 나의 Canonet QL19(이것은 좀더 ‘일관’되고 ‘흐릿’하지 않으며, 두통을 야기하지도 않는다.)만큼 좋은 광학 뷰파인더를 원했다.
 

어떤 사람은, 미안하지만, 구형 Canonet 또는 Hexar를 ‘그럴 듯 하게’ 꾸미고, 모든 시시한 것은 모두 잊는다. 이런 종류의 카메라는 구형 레인지파인더를 사용하는 동일 틈새 시장에서 판매되기 때문에, 우리는 부수적인 것에 개의치 않는다. 오토 포커스를 없고, (내가 강조한) 그런 문제를 갖는 LCD 스크린조차 없다! 뷰파인더만 단념하는 것이 아니라 포커스 기구까지 단념한다. 그 사이, 이것은 화끈하고 재미 있는 경험이 되었고, 다음 번에서야 더 나은 카메라가 될 것이라는 결과에 도달한다. 후지에게, 감사한다. 나는 여전히 망설이고 있지만, 줄곧 써온 나의 $5짜리 Canonet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여러분의 X200을 기다리는 것이 더 나을 듯 하다.
 

[추가: 이것을 팔기로 결심했다… 작은 뷰파인더가 결정 요인이 되었다. 뭐, 잘 됐다. 개선된 버전을 기다릴 것이다!]

후지필름 X100 : 정밀도와 비색법 (Focus Numerique)


 

빨간색이 중앙부, 하얀색이 주변부 해상력입니다. 전 조리개 구간에서 45를 넘는 우수(40~50에서 exellent)한 결과를 보입니다. 상당하네요.



 

위쪽의 왼쪽 수치들은 왜곡도인데요, 0.x 점 대의 낮은 왜곡도를 보여줍니다. 오른쪽 수치들은 색수차인데, 이것도 0.7 픽셀, 0.2 픽셀 정도로 매우 낮네요. 아래 3 개의 그래프는, 왜곡이 어떤 식으로 보정되었나를 보여주기 위한 과장시킨 사진인 듯 합니다.



 

비네팅은 최대 0.3 스탑 정도... 다만, 사진이 포함되지 않아 0.3 스탑 정도가 어느 정도 차이인지는 감이 안 오는군요.



 

노이즈 비교인데, 왼쪽 위가 X100, 오른쪽 위가 600D, 오른쪽 아래가 K-5, 왼쪽 아래가 D7000입니다. 이걸로 봐도 노이즈가 적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다른 비교를 한 번 더 보시죠.
 

 

X100

NEX-5

D7000

K-5

ISO 6400

ISO 12800

  

기본적으로 노이즈 비교는 같은 밝기로 촬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X100이 다른 기종에 비해 덜 뭉개면서, 디테일도 더 좋고, 노이즈도 더 적어 보이는군요.
 

위 4 개 기종 모두 같은 센서를 기반으로 각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한 것이라고들 말하는데, 결과에서 X100이 유독 뛰어나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후지에서, 커스터마이징이 중요한 거다, 라고 주장할만 합니다.

DpexpertPhotorumors의 올림푸스 XZ-1 리뷰

필드 리뷰: 올림푸스 XZ-1 (ThePhoBlographer)

파나소닉을 좀 더 캐논처럼 만들기 위한 팁과 트릭들 (EosHD)

캐논처럼 보이도록 촬영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하라네요. ^^;;
 

Film mode: Nostalgic

Contrast: +2

Sharpness: 사용자 선호대로

Colour: +2

Noise reduction: 사용자 선호대로

White balance: 프리셋은 사용자 선호대로 하되, Yellow 쪽으로 2칸, Margenta 쪽으로 2칸 미세 조정

파나소닉 루믹스 DMC-FX77 리뷰 (Photographyblog)

캐논의 1011년 수익은 지진 때문에 27% 낮아질 것이다. (CanonWatch -> 나의 친구인 Pauline이 작성)

Links to the camera present in that post:

Olympus XZ-1 at Amazon, Adorama, B&H, J&R, eBay

Olympus E-PL2 at Amazon, Adorama, B&H, J&R, eBay

Panasonic GH2 at Amazon, Adorama, B&H, J&R, eBay

Fuji X100 at eBay (Click here)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