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www.43rumors.com/there-is-only-one-place-on-earth-where-you-still-cant-buy-the-gh2-new-zealand/

지난 주 대부분의 미국 온라인 쇼핑몰들에서 6 개월의 기다림 끝에 파나소닉 GH2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Check Amazon, Adorama and BHphoto) 이것은 지구상의 누구라도 GH2를 구할 수 있다는 의미일까? 아니다! 실망한 뉴질랜드의 43루머스 독자는 우리에게 다음의 이메일을 보냈다:
“GH2를 보는 것이 대단한 것은 미국에서 충분히 구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뉴질랜드에는 여전히 도착하지도 않았다. 우리는 캐논, 니콘, 기타 등등, 심지어 Fuji X-100조차, 으로부터 지연 없이 최신 모델을 받았다. 그러나 파나소닉 G 시리즈 카메라는 아니다. 그리고 이유도 받지 못했다. 최고의 카메라라도 여러분이 구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인 것이다! 나는 11월부터 GH2를 주문해 둔 상태다.“
그는 어째서 GH2를 구할 수 없는지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photowarehouse)에 물었다. 그리고 다음이 웹사이트 팀으로부터 받은 대답이다:
“안녕하십니까, xxx님, 파나소닉으로부터 아직 답변이 없어서 유감스럽습니다. 지금보다 앞서 대답이 있기를 기대했습니다만, 일본의 재해 때문에 (파나소닉은 공장 가동을 중단했고, 출하는 지연 중이므로), 언제가 될지 알지 못합니다. 파나소닉에게 최신 정보를 요청하였으며, 출하는 다음 달 초로 예정되어 있지만, 파나소닉, 소니, 캐논 등등, 모든 공급사들은 다음 4~6 개월간의 대규모 붕괴와 판매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여기 흥미로운 소식이 있다… 다음 4~6 개월 동안의 대규모 붕괴라는 건가?
덧붙임: 또다른 뉴질랜드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photo.co.nz)은 GH2를 목록에조차 올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