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뢰할 수 있는 제보자들로부터 2 개의 작은 루머를 받았다. 그들은 다가올 신형 올림푸스 카메라의 정말 새로운 하일라이트는 센서라고 나에게 말해 주었다. 새로 나올 PEN은 모두 완전히 새로운 센서를 사용할 것이다. 나는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제보자가 몇 주 전에 올림푸스는 파나소닉이 생산하게 될 자신들의 최초 센서를 설계했다고 말했다는 것을 여러분이 기억해내길 바란다. 이제 하나 더하기 하나는 둘이 되므로, 나의 추정은 올림푸스 E-P3가 스스로 설계한 올림푸스 센서를 사용하는 거의 최초의 카메라가 될지도 모른다고 나를 믿게(또는 희망하게) 이끈다. 그러나 이것은 나의 제보자들로부터 아직 확인 받지 않았다!
덧붙여 말하자면, 올림푸스는 이미 스스로 설계한 센서를 의료 제품들(endoscopic 물품을 보라)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센서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여러분은 올림푸스에 의해 작성된 많은 센서 특허들을 찾을 수 있다. (여기 freepatentsonline의 최신 특허를 보자.)
또 다른 소식은 E-P3가 듀얼 프로세서를 가지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이것은 듀얼 프로세서를 갖는 거의 최초의 올림푸스 카메라가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노이즈 감소, 연사 속도, 그리고 동영상 품질의 개선을 의미하는 신호가 될 것이다. 일례로 파나소닉 GH2과 G3는 이미 듀얼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다.
덧붙임: I 나는 여전히 올림푸스가 레인지파인더 스타일의 내장 뷰파인더를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 일부 새로운 제보자들은 그렇다고 말하고, 일부는 아니라고 말한다. 올림푸스는 그 점에 대해 상세하게 공유하지 않고 올림푸스 직원들의 반응이나 웃음에 근거에 누군가 추정하게 만드는 듯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