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4.5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5-22 09:42:44
TASCAM DR-100MK2의 아날로그 입력(XLR)을 통한
레코딩 성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외장 콘덴서 마이크 (숏건 혹은 일반 콘덴서 중 고민 중)의 구입 전
기기의 XLR 아날로그 레코딩 성능을 테스트 해서
과연 돈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확인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6.3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2-18 14:13:33
테스트는 레드북 CD인 BTS꺼와 클랙시칼 뮤직인 SENZU MARIKO의
바이올린 곡을 녹음해 봄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DMC-GM1S | Program Normal | 32.00mm | ISO-800 | F5.6 | 1/50s | 0.00 EV | Multi-Segment | 2018-02-05 20:41:34
염가형 CDP인 오라 비비드에서 아날로그 XLR 케이블로 출력합니다.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5.6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2-05 21:03:02
아날로그 XLR 출력을 TASCAM의 LINE IN (XLR IN)으로 연결합니다.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4.5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5-22 09:43:37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5.0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5-22 09:44:47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5.0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5-22 09:45:02
DMC-GX85 | Aperture Priority | 45.00mm | ISO-200 | F5.0 | 1/60s | 0.00 EV | Centre Weighted Average | 2018-05-22 09:45:29
-12 db에 락이 걸려있는 듯한 느낌인데...
이건 어떻게 조정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타스캄에서 조정하는게 있을텐데... 매뉴얼 정독이나 해봐야 겠습니다.
더구나, 영상이나 사운드나 편집 프로그램에선 완전 쌩 초보다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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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의 아날로그 신호를 타스캄에서 아날로그로 받아서
AKM(아사히 카세이) ADC(아날로그-디지탈 커버터)를 통해
디지탈로 녹음을 하는데...중저역도 밸런스 있게 제대로 녹음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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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 성능이면, 제대로 된 외장 마이크를 붙여서 레코딩 하면
상당한 성능 업이 있으리라 예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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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장 콘덴서 마이크 후보는
1) 타스캄 180
2) RODE NTG4
두 기종인데 솔직히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본 오디오 업체에서 숏건 마이크를 동원해서 오디오 기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고 있으니... 숏건으로 가는게 정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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