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닿는 곳에처음에 베가스로 입문 G6,G7,GX8,G85를 베가스로 편집 만족하다가 GH5에서 베가스가 그때 당시 vegas pro 14버전인가 했는데 편집에 애를 먹여서 premiere pro cc로 바꾸어서 지금까지 크게 문제없이 랜더링되더군요
그리고 일주일전에 이곳 광고판에 나오는 기존i7 4700 gtx1050에서 아싸컴에서 조립 컴퓨터 I7 8700 RTX2060으로 150만원정도 구매하하니 랜더링속도가 체감상 3~5배가 빨라진 느낌 이고 거기다가 컬러그레이딩작업도 훨씬 자유롭게 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GH5구매하거나 S1구매할 예정ㅇ면 premiere pro 2019 버전 추천해요 허지만 vegas pro 16이 지금 나온걸로 아는데 HEVC코덱이 인식되어 편집되는거 보니 많이 좋아진듯 해요2019-04-12 04:52
RTS3 T*[발이 닿는 곳에]저도 PC 업글 이후 영상 최종 출력 속도는 타의 추종의 불허하게 빨라졌다 느낍니다.
거기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도 학습을 바탕으로 빨라지는 거라 하드 디스크에 변환 저장도
30-60초 짜리 영상이면 1분이 안걸리게 변환 저장이 됩니다만...(FHD 60P X-AVC L-PCM)
한 영상 속에 타임 리매핑을 여러 개 세팅 시에만 코렐 소프트웨어의 뻑이 나는데 미치겠습니다....
일단, 주말에 CPU쿨러 장력을 살짝 풀어볼까 생각 중이며... 팬속도 약간 올리고...
그래픽 쿨러 팬속도 올려 보던가 하려고 합니다....
CPU 온도 측정도 해보았지만... 영상 작업시 잘해야 순간적으로 6십 몇도 수준이라 문제는 없는데...
경험적으로 CPU쿨러 장력이 쎈 경우 혹은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 탓에 영상 소프트웨어인 코렐이
불안정해 진 경우.... 2가지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코렐의 뻑이지만....)
코렐 소프트웨어에서 4K HEVC 코덱이 인식된다고 나오는데....
HEVC 코덱이 지원이 안된다고 윈도우 10을 사용하라고 나오는데 이것도 미치겠습니다....
윈10 64비트에 RTX2070에 i9 9900k에 뭘 더 어떻게 하라는 건지...
인텔 내장 IGPU용 인텔 4K 코덱이 기본 깔려도 안되더군요,,,,2019-04-12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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