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젠가 올라온 아시아경제에 올라온 삼카 철수설 글이 해외 카메라 루머싸이트에 쫙 퍼졌습니다.
아주 나쁜 소식: 삼성은 진짜 NX 카메라 시스템을 죽일 것이다!
www.mirrorlessrumors.com/ve...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폐쇄한다는 또 다른 기사가 올라왔다.
photorumors.com/2015/10/21/...
재미있는 것은 아시아경제에는 사업을 축소한다고 기사를 냈지만 (들리는 말로는 원래 "철수"라는 표현에서 "축소"로 수정됐다고 하더군요.), 영문 기사는 그대로 철수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삼성이 이런 소식에 대해 뒷짐을 지고 있는 동안, 소식은 빠르게도 해외로 퍼져나갔습니다.
역시 이 루머는 DPReview에 있는 삼톡에도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삼톡에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과 댓글을 발번역해보겠습니다.
원 게시글은 아래...
www.dpreview.com/forums/pos...
작성자: Al Valentino 삼카가 죽었다는 루머는 심하게 과장된 거다.
여기 몇몇 사람들도 들어서 알겠지만, 오늘 미러리스루머 싸이트에 삼카 라인업의 죽음이란 루머가 오늘 새롭게 올라왔다. 음... 오늘 나는 뉴욕에서 있었던 PhotoExpo Plus Show에 갔었고, 거기서 삼성의 부스에 찾아가 오늘 올라온 루머에 대해 질문을 했다. 마크 트웨인의 유명한 구절을 인용해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 죽음에 관한 루머는 심하게 과장된 거다." 라는 게 딱 저 루머를 두고 하는 말이다.
나는 삼성 부스의 사람들에게 이 루머를 직접 보여줬는데, 제품 담장자 (product manager)는 간단히 말하자면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그는 "그 루머는 내가 하는 일과 직접 연관이 되는 일이기 때문에 (역주: 그게 사실이라면) 내가 알았을 것입니다." 삼성은 삼성의 카메라와 현재 최고의 APS 센서를 만드는 작업을 한 것에 대해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고, (이번 PhotoExpo Plus Show에는 ) 삼성은 커다란 부스를 가지고, 니콘이나 소니 부스 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많은 방문자들이 오고 있다.
삼성관계자도 판매량이 적은 국가에서 마켓팅이 중지된 듯해 보이고, 미국이나, 유럽같은 더욱 큰시장에 주력하는 것 같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더 작은 국가에선 존재감이 없는 것 같다고...
이런 종류의 이슈는 새로운 구매자를 슬프게 하는 것이고, 예비 구매자에겐 구매를 지극히 꺼리게 만드는 일이다. 만약에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악영형을 끼치는 이런 부정적인 루머가 뉴스가 나올 때가 될 때까지 보류될 수만 있다면 좋겠다. 이런 부정적 루머는 웹싸이트의 클릭 수를 증가시켜준다는 점을 빼곤 좋을게 없기 때문이다.
카메라는 센서를 중심으로 만들어지는데, (그리고 렌즈와 사진사) 삼성은 이 급에선 최상급 클레스다. 삼성은 좀더 나은 마켓팅이 필요할 뿐이다. 소니는 마켓팅에 관한한 탁월하다.
덧글 22 접기
록키산맥
[하늘♡사랑]요즘 미러리스 카메라들의 경우 렌즈컨트롤이 거의 전자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수동렌즈로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마운트 플렌지백을 맞추는 것 이외로도 따로 작업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뭐.. 예전에 아래와 같은 탐구생활도 하긴 했었죠. ㅎㅎㅎ
회원정보
아이디 : joypurity***
닉네임 : 빛따라기[DM™]
포인트 : 94806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3 10:51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