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magnumphotos.com
뭐 말할것도 없이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매그넘작가들의 현재 작업이나 사진집을 볼 수 있어 자주 들어가는 편입니다.
즐겨찾는 사진 사이트가 있으신가요?
덧글 12 접기
추억자판기
[추억자판기]땅을 잃어버린 사람들 그리고 그에 따른 아이덴티티의 상실... 오랜기간동안 담아온 사진의 테마가 사람들이 겪는 고통과 상실감 그리고 잃어가는 모습들을 대변한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이렇게 사람사는 이야기를 담는 것이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해야 하는 일인것 같긴 한데... 그저 좋은 풍경 찾아서 달력사진이나 담고 있으니 많이 아쉽습니다... ^^ 인도 캘커타와 제3세계의 전쟁터를 누비고 911테러의 모습을 현장에서 담지는 못하더라도 이런 작가정신을 조금이라도 본받으려고 노력은 해봐야 할듯합니다... ^^ 덕분에 좋은 작가 한분 알고갑니다.
2015-05-15 19:49
추억의자리
[추억자판기]그 분의 프로필을 읽어보셨군요. 앞마당 앞에서 라는 포트폴리오도 상당히 좋습니다. 일상적인 사진을 어떻게 담아내는지에 대한 프레임이 저에게는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억자판기
[추억의자리]사진이라는 취미를 오래하면 할 수록 느껴지는 것이 결국은 그 모든것이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귀결되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자연이 있어도 결국은 그것을 향유할 수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야 말로 정말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가오게되는듯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저 아름다운 풍경을 많은 사람들과 함깨하고자 했던 중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아름다운 풍경을 함깨하는 사람들(특히 사진가들)의 모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잘 찍지는 못하지만 오랜 시간의 사진이라는 취미속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것은 결국 "사람에 대한 관심"이라는 것을 알게된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거창한 다큐멘터리가 아닐지라도 우리가 일상속에서 만나고 사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순간순간들이 모두 다큐멘터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렇게 좋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도록 해주신 추억의자리님께 감사드립니다.
2015-05-15 21:00
회원정보
아이디 : jjg0711***
닉네임 : 암고나고
포인트 : 5130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2 15:1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