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믿고 쓰는 블랙박스!!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뚜비뚜비뚜뚜바 | 05-09 15:26 | 조회수 : 3,423 | 추천 : 0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블랙뷰 블랙박스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 야호!!!

리뷰할 제품은 해외에서도 인정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장 최근에 출시한 "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 2채널 제품입니다.



기존에 샤오미 블랙박스 동력판을 과감하게 뜯어내고!! 블랙뷰를 장착했는데....

 

성능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뷰~ Start!!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스펙

 


 

  

블랙뷰 DR5500L-2CH 블랙박스 특징

- 전방 Sony Stravis CMOS 센서 (200만 화소) 사용
- 전방 화각 130도 / 후방 화각 130도
- 풀 HD 1920 X 1080, 30프레임
- 3.5인치 TFT LCD (320 X 480) 터치스크린
- 루프 녹화 및 포맷 프리 기능 지원
- 운행 중 녹화, 주차 중 녹화, 충격 이벤트 녹화 지원, 차선이탈 안내 지원 (GPS 연결시)
- 전용 프로그램으로 2채널 녹화 확인 가능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패키지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패키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기능 설명과 아이콘으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이 상세히 설명되어있습니다. 여러 내용 중에 눈에 띄는 부분은  "Made in Korea"입니다.

 

 

다른 측면에는 메모리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를 하는 제품은 32G 메모리 제품입니다.

 

 

이번 체험단에 진행에는 별매품인 DR5500L-2CH 전용 GPS도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GPS에 스펙이 인쇄되어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DR5500L-2CH 블랙박스 본체, 후방카메라, 전원 케이블, 32GB 메모리, 블랙박스 거치대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별매품인 GPS까지 풀 패키지의 모습니다.

안전운전 알림 기능 이용권의 경우 GPS를 부착시 사용이 가능한 안전운전 데이터를 1년간 무료

 

업데이트를 지원해주는이용권입니다.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살펴보기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본체의 연결 단자 모습입니다.
거치대 가이드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전원 소켓, 오른쪽에는 후방카메라, GPS 소켓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측면에는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과 전원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렌즈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스피커, 오른쪽에는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3.5인치 터치스크린과 왼쪽에 GPS, 블랙박스 녹화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치대는 블랙박스 거치시 섬세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게 톱니바퀴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하는 조임 나사를 풀러 각도를 맞춘 후 조임 나사를 조여주면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거치대를 블랙박스 결합 시 옆쪽에서 슬라이딩으로 결합을 해야 하기에 왼편에 후방 카메라와 GPS는 거치대 결합 후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거치대를 결합하면 이런 형태가 됩니다.

 

 

후방 카메라의 모습니다. 거치대를 분리해보면 거치대 안쪽에 톱니바퀴와 같은 홈이 존재합니다.
이 홈은 후방카메라는 거치시 회전하여 안정적인 각도 조절이 가능하게 고안이 되어있습니다.

 

 

제품에 제공되는 메모리는 MLC 방식의 Class 10 규격에 32GB 마이크로 SD 메모리와 SD 아답터를

 

기본으로제공하고 있습니다. 오~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셀프 설치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퓨즈박스를 열어본 적이 없어보니 이런 제품의 설치에 두려움이 앞서더군요. 

 

자가 정비가 안되시는 분들은 간편하게 장착점을 방문하시는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저 또한 자가 정비가 불가능하지만 노후된 차를 조만간 처리할 예정이어서 케이블 매립하지 않고

사용하려고 직접 장착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직접 장착하기 위해서는 약간에 공부가 필요하더군요.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세요.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전원 케이블을 보시면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있습니다.


 

 

빨간색 B+ 케이블은 보통 배터리 케이블이라고 합니다.
시동과 상관없이 계속해서 전기가 공급되어야 하는 케이블입니다.

 

 

노란색 ACC 케이블은 키박스에 키를 꼽아 ACC로 키를 돌렸을 때 전원이 공급되는 케이블입니다.

각 전원 케이블에는 과부하를 방지하는 퓨즈가 장착되어있습니다.

 

 

GND는 흔히 알고 있는 접지입니다.

 

 

제가 운행하는 올드 차량은 핸들 왼쪽 아래에 퓨즈박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동과 상관없이 전원이 공급되는 B+ 케이블은 실내등/미등/비상등/경음기(클락션) 중에서

경음기(클락션)에 연결할 계획입니다.

시동이 켜져야 전원이 공급되는 ACC 케이블은 시가잭 / 오디오 중에서 오디오에 연결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B+, ACC, GND까지 모두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특히 퓨즈는 DC 전원이 IN으로 들어와서 OUT으로 흐릅니다. 과부하가 걸렸을 때 블랙박스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OUT 쪽에  연결해야 과부하시 퓨즈가 끊어지면서 블랙박스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N에 연결을 할 경우 과부하가 발생 시 퓨즈는 끊어지지만 블랙박스에는 계속해서 과부하가 걸리게 되면서 블랙박스에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물론 블랙뷰 전원 케이블에 별도의 퓨즈가 있긴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 꼭 찾아야 하는 부분임은  틀림없습니다.

퓨즈를  빼고 소켓의 양쪽으로 테스터기로 찍어보면 IN에 해당하는 곳에는 전압이 나오고,

OUT에 해당하는 곳에는전압이 0으로 표시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소켓에 OUT 부분에 B+, ACC 케이블은 연결하였습니다.

 

 

후방 카메라는 뒤쪽 유리에 열선을 피해서 부착하고

 

 

전방 블랙박스 본체를 앞 유리에 부착 후 후방 카메라와 전원을 모두 연결합니다.

후방 카메라의 케이블은 바닥으로 깔아서 앞쪽으로 보내 전방 카메라 전원 케이블과 같이

룸미러에 묶어서 설치하였습니다.


 

블랙박스 메모리를 꼽고 전원을 켜니 바로 포맷을 진행합니다

 

 

 

블랙박스 메모리를 꼽고 전원을 켜니 바로 포맷을 진행합니다

 

포맷 완료 후엔 바로 전/후방 녹화를 시작합니다. 오!! 간단하네요.

메뉴가 너무 많아서 동영상으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연휴 전날 시골에 내려가느라 도착한 택배를 가지고 바로 시골로 향하는 바람에 GPS 설치를 하지 못 하고 집에 올라와  GPS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설치 전 안내서의 내용대로  http://www.gpsdata.co.kr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과정에  패키지에 들어있는 블랙뷰 블랙박스 안전운전 알림 기능 이용권의

은색 스크래치를
제거하여 쿠폰번호를 입력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을 합니다.


 

 

사이드 상단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카메라 DB 최신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해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메모리루트에 복사를 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GPS 장착 모습입니다. 


 

 

GPS 작동 시 측면에 Blue LED와 LED 하단에 안테나 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자!!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운행을 하면서 성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사용

 

 

 

| 주간운행

 

130도 화각이 살짝 작아보긴 하지만 오른쪽에 노란 승합차의 번호판이 선명하게 보이는 정도입니다.


샤오미 동력판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선명도입니다.

캡처 이미지상에 도로는 터널 진입 전의 모습으로 터널 진입과 진출시 블랙박스의 반응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주간 주행에서는 양옆 차선에 차량 번호판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주간 주행 동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 야간 운행


 

나이트 비전을 채용하여 어두운 저녁에도 주변이 선명하게 촬영됩니다.
카메라 정면에 차량 번호판은 정말 선명하게 보이네요.

야간 운행 동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 차선 이탈 경고


 

 

운전 중에 차선을 살짝 밟고 가봤습니다. 요란하게 경고를 보내주네요.
이후 차선을 변경해보았더니 역시 차선이탈 경고를 요란하게 보내줍니다.  기특한 녀석!!


 

    전용 소프트웨어 DR5500L PCViewer


 

 

저장된 메모리를 PC에 연결시 전방 1CH 영상만 볼 수 있습니다.

후방 2CH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PC용 전용 뷰어인 "DR5500L PCView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전면 영상을 더블클릭하여 크게 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후면 영상을 더블클릭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펌웨어


 


 

블랙뷰 ( http://blackvue.co.kr/) 사이트에를 통해서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의 압축을 풀고 ***.bin

 

파일을  포맷한 마이크로 SD 메모리에 파일을 복사 후 블랙박스에 꼽고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펌웨어를 진행합니다.


 

 

rev. 1.1.081 -> rev. 1.1.214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되면 완료가 된 겁니다. 

다시 GPS 최신 정보 파일을 메모리 루트에 복사하여 최종 장착하면 최신 버전의 블랙박스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정비에 문외한 제가 설치하고 사용할 정도면 정말 쉬운 제품입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블랙박스를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싼 맛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했었는데 

 

중국 제품의 뻥튀기 스펙, 지원되지도 않는 기능에 속고!!

 

다시 가성비 갑이라는 샤오미 동력판을 추가로 구하여 사용 중 차량 운행 중 칼치기를 몇 차례 당해서 신고하려고 녹화 화면을 보는 순간...

아~~~~ 블랙박스는 중국 제품을 쓰면 안 되는구나 하고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동력판의 녹화화면을 보니 칼치기 차량을 잘 보이는데 번호판이 보이지 않더군요. 헐~

이후 국내 판매 제품을 중에 괜찮은 제품이 뭐가 있나 하고 알아보던 중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직접 차량에 장착하여 테스트 및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커슈머리포트(미국 소비자협회에서 발간하는 월간지)가 추천하는 블랙뷰 블랙박스라고해서 반신반의했는데...


결과는 역시!!! Good!!


조작, 성능, 거기에 화질까지 3박자가 잘 어우러진 편리한 제품입니다. 정말 Very Good!!입니다.
 

 


블랙뷰 덕에 이젠 신고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내 앞에서 칼치하거나 깜빡이 안 켜고 들어오는 차량들 죄다 신고하겠스....

혹시 차량에 블랙박스가 없으시다면 꼭 장착하시고요. 더불어 보험료도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블랙뷰 Blackvue 블랙박스 DR5500L-2CH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신박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피타소프트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블랙뷰, #Blackvue, #DR5500L, #2채널, #소니센서, #차선이탈경고, #화질좋은블랙박스, #idsam209


 

원문출처 : http://www.idsam209.com/1501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