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오아 큐피E2 코드리스 블루투스이어폰

donnie | 02-24 23:52 | 조회수 : 1,839 | 추천 : 0


#오아 #큐피E2#노이즈캔슬링 기술로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것 같은 #통화음질좋은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디자인 또한 기존에 볼 수 없던 독특함을 자랑하는데요.

슬라이드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블루투스 5, 오토 페어링, 편안한 착용감, 긴 사용시간, 다양한 기기 호환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통화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 오아 큐피E2의 그 밖에 스펙이나 구성품, 품질표시는 위와 같습니다. 제조국은 중국이네요.

구성품으로는 충전케이스, 이어폰 본체, 마이크로 핀 충전 케이블, 추가 이어팁, 설명서가 들어있는데요.

하이그로시 마감에 크롬 테두리까지 두른 블링 블링한 충전 케이스가 매우 눈에 띕니다. 72 x 50 x 30mm 무게 38.5g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측면에 스트랩 홀과 그 옆에 버튼이 있는데 일반적인 배터리 확인 버튼이 아닌 뚜껑 오픈을 위한 버튼입니다. 앞쪽에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와 2개의 상태 표시 LED가 있습니다.

슬라이딩 방식의 충전 케이스는 기존에 없던 건 아니지만 통화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 오아 큐피E2의 슬라이드 방식은 오토라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며 닫을 때는 수동입니다. 크기가 정말 작다 보니 손이 큰 분들은 버튼을 눌러 여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어폰을 삽입했을 때도 문제없도록 이 정도로 벌어지면서 뚜껑이 열리는 방식이죠.

이어폰 삽입구 역시 하이그로시 마감이며 두 개의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은 평범한 형태이며 장착된 것까지 3가지 사이즈(11x5, 13x5, 14x5mm)가 들어있습니다.

이어폰은 역삼각형 꼴의 모양으로 바깥쪽은 하이그로시 유광, 안쪽은 무광 재질입니다. 물리 버튼을 사용하는데 물리 버튼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안쪽에 초승달 모양의 상태 표시 LED가 있습니다. 역삼각형 끝 쪽에 1개의 마이크가 있고 턱이 있는 일체형 노즐에 댐퍼는 천 형태로 덮여있습니다. 좌우 표시가 되어 있으며 1개의 덕트 구멍과 2개의 충전 단자가 보이네요. 특이하게도 노즐 구경을 공개하고 있는데 5.1mm입니다.

통화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 오아 큐피E2의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삽입하면 적색 LED가 들어오며 충전이 되고 충전 케이스 우측 LED가 하얗게 들어옵니다. 이어폰 완충 시간은 약 1시간으로 1회 충전 시 음악 감상 시간은 4시간, 통화는 3~4시간인데 50mAh 리튬 배터리 치고는 다소 아쉬운 효율입니다.

충전 케이스를 충전할 때는 좌측 LED가 빨갛게 점멸하며 완충이 되면 계속 켜져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만큼 400mAh의 작은 배터리가 들어있으며 약 2시간 완충 시 약 8번의 이어폰 추가 충전으로 2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충전 모습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통화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 오아 큐피E2는 리얼텍 칩셋을 사용해 SBC와 AAC 코덱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5를 지원하며 V50으로 연결을 하니 제품명과는 조금 다른 모델명 OA-EP032라는 이름으로 뜨고 AAC로 연결이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서 빼내야 연결되는 방식으로 스테레오로 음악을 듣다 우측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으면 싱글 모드로 좌측에서 계속 음악 재생이 되며 우측 이어폰을 다시 꺼내면 잠시 멈췄다 '파워 온, 커넥팅'이라는 여성의 음성이 나오며 연결된 후 잠시 멈췄다 스테레오로 전환이 됩니다. 한데 우측이 아닌 좌측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고 우측 이어폰만 싱글 모드로 사용하려 하면 음악이 멈추고 다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라고 나오는데 OA-EP032_R이라는 우측 이어폰 전용 페어링을 해줘야 우측 이어폰을 싱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은 좌측과 달리 음악이 이어서 재생되지 않고 페어링 후 다시 재생을 시작해야 합니다.

착용샷입니다. 이어 후크가 없는 디자인이지만 28 x 18 x 25mm, 4.1g의 가벼운 무게에 귓바퀴에 안정적으로 안착이 되어 착용감은 좋은 편입니다. 별로 튀어나오지도 않고요. 투명 플라스틱 전체가 물리 버튼이기 때문에 직접 누르기보단 무광의 안쪽을 검지로 잡고 엄지로 눌러 주는 게 좋습니다. 아쉽게도 볼륨 조절은 불가능하며 오른쪽 두 번 다음 곡, 왼쪽 두 번 이전 곡, 2초 정도 누르면 음성 비서 호출 기능이 있습니다. 방수는 생활방수인 IPX5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음질과 통화 성능을 말씀드리자면 음질은 7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가장 대중적인 #코드리스 이어폰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베이스에서 고음역까지 전 음역대에 왜곡 없는 깨끗한 음질을 들려준다고 설명되어 있는데 전 음역대에 밸런스를 맞춘 듯한 성향의 소리입니다. 오아 큐피E2를 통화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이라 강조한 것처럼 이 제품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통화 성능이었는데요. 비록 2개의 마이크 밖에 없지만 리얼텍 칩셋을 이용해 잡음 제거 및 에코 제거 성능 CVC(보이스 컨트롤)로 통화 중 방해요소가 높게 나타날 경우 자동으로 차단시켜 쾌적하고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도록 유지시켜준다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사용하는데 일반적인 조용한 환경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직접 통화하는 것과 별 차이 없는 또렷한 송수화음을 들려줍니다. 다만 홍보 문구와는 달리 지하철과 같이 소음이 있는 곳에서는 내 목소리가 선명히 전달되긴 하지만 외부 소음도 어느 정도 유입되는 편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S.D. :)

- 본 리뷰는 오아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