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코원 CX7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donnie | 03-11 16:13 | 조회수 : 2,174 | 추천 : 0


#코원CX7 은 지난해 5월 소개했던 코원 CX5의 후속 모델로 착용감을 강조했던 이전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깨끗한 통화 품질과 완벽한 사운드를 추구하는 가성비 좋은 운동용 #블루투스이어폰 입니다.

코원 CX5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전작과 달리 박스가 조금 길쭉하게 바뀌었는데 기본적인 디자인은 비슷합니다.

측면에 주요 특징이 나와 있는 것도 동일하죠. 여기만 보면 코원 CX5와 달라진 점은 전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외관만 비슷할 뿐 내부는 많은 변화가 있었더군요.

다국어로 설명된 특징은 전작과 비슷하지만 박스 크기가 작아지다 보니 표기 언어가 조금 줄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코원 CX7 가성비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구성품은 전작과 거의 비슷한데 휴대용 충전 크래들, 이어버드 본체, 추가 이어팁, 실리콘 커버, 다국어 설명서는 완전히 동일하며 최신 제품답게 마이크로 5핀이 아닌 C 타입 USB 케이블로 변경되었습니다.

코원 CX7 가성비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의 충전 크래들은 전작과 완전히 동일한데요. 크기 76.24 x 44.24 x 31.96mm, 무게는 37g으로 가벼운 편이며

반투명한 커버는 하이그로시 마감이 되어 있고 하단은 무광입니다. 전면 뚜껑 홈 아래 상태 표시 LED 1개가 있고 후면 단자가 타입 C로 바뀌었습니다.

동일한 크래들이기 때문에 자석식이 아닌 끼우는 형태의 커버 그대로이며 무광인 내부 삽입 부의 충전 단자 4개도 동일합니다.

코원 CX7 가성비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의 이어버드 모양은 CX5와 완전히 동일하지만 검은색에서 로얄 블루라는 파란색 계통으로 바깥쪽 컬러가 달라졌습니다. 여전히 둥근 물리 버튼을 사용하고 그 앞에 길쭉한 마이크 홀과 버튼 안에 상태 표시 LED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 3종은 일반적인 말랑말랑한 실리콘 이어팁이 아니라 다소 단단하며 사이즈가 작은 편입니다.

이어 후크가 달린 실리콘 커버가 기본으로 달려 있지만 취향에 따라 후크가 없는 실리콘 커버로 교체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모두 1가지씩만 제공되네요. 이런 액세서리까지 전작 CX5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충전 크래들에 이어버드 본체를 삽입하는 방식은 자석식이며 오토 페어링은 이어버드를 꺼내야 작동합니다. 크래들 커버가 반투명이라 커버를 덮어도 이어버드의 충전 상태를 볼 수 있는데 충전 중에는 흰색 LED가 켜져 있고 완충이 되면 잠시 파란 LED가 들어왔다 꺼집니다. BLE 지원과 자체 저전력 회로설계 기술 등으로 CX5 보다 효율이 증가하여 완충 후 듀얼모드로 6시간 연속 재생, 싱글모드로 최대 7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전작이 듀얼 5시간, 싱글 7.5시간이었는데 싱글은 오히려 짧아졌네요.)

여전히 충전 크래들의 충전 상태 표시는 LED 1개로 보여주기에 아쉬운데 점멸 횟수에 따라 1번 당 25%의 잔여 배터리가 남은 것을 표기합니다. 충전 중에는 점멸을 하며 완충이 되면 계속 점등되어 있습니다. 전작과 같은 5V 500mA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로 이어버드와 충전 크래들 모두 완충 시간은 약 1시간, 완충 후 대기 시간은 최대 150시간, 싱글 모드 교대 충전 재생을 하면 최대 7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듀얼로는 3~4회 추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외관은 동일하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리얼텍 칩셋은 보다 최신인 RTL8763BFP로 바뀌어 이전 CX5처럼 좌우를 각각 페어링 해 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Auto Master & Slave를 지원하기에 좌우 어디나 싱글 모드로 사용 가능하고 블루투스 페어링도 한 번만 해주면 됩니다. 블루투스 버전 5로 퀄컴 칩셋이 아니기 때문에 코덱은 여전히 AAC를 지원합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블루투스 페어링, 충전 모습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코원 #CX7 가성비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의 착용샷입니다.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유닛 디자인이지만 귀의 돌출된 이주(Tragus)에 걸리는 시큐어핏 이어 후크로 인해 매우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기 21.3 x 17.05 x 14.15mm, 무게 5g으로 격렬한 움직임에도 어지간하면 빠지지 않기 때문에 #운동용블루투스이어폰 으로도 매우 적합한 #코드리스이어폰 입니다. 방수 성능은 최소한의 생활방수는 전작과 동일한 IPX4를 지원하며 버튼 작통 방식이 CX5와 달라졌는데 볼륨 조절 기능이 추가되어 좌측 두 번 볼륨 다운, 우측 두 번 볼륨 업, 3초간 누르면 음성 비서 호출, 2초간 누르면 트랙 이동, 4초간 누르면 ON/OFF가 됩니다.

끝으로 음질과 통화 성능에 대해 말씀드리면 코원의 전반적인 튜닝 성향 그대로 앞서 소개한 CK11이나 전작 CX5와 비슷한 성향의 소리입니다. 6mm 다이내믹 드라이버 특유의 저음이 강조된 소리가 아닌 보다 고음의 해상도가 두드러진 맑은 성향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때문에 어떤 장르의 음악을 들어도 밸런스가 좋은 음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통화용 마이크는 양쪽 합쳐 2개로 전작도 조용한 곳에서는 매우 깨끗한 통화가 가능했지만 보다 발전하여 바람 소리 제거 같은 주변 소음 제거와 협대역 및 광대역 음성 연결까지 가능한 최신 RCV(Real Clear Voice) 기술 적용으로 HD보이스(VoLTE)의 선명한 통화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도 보다 깨끗한 송화음을 전해줍니다. 수화음도 큰 편이고요. 한데 주변이 시끄러운 카페 같은 공간에서 통화를 하면 주변 소음 유입이 다소 되는 편이더군요. 그래도 송화음을 어느 정도 보정해서 전달해 주기 때문에 혼잡한 곳에서도 통화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참고로 듀얼 모드 사용 시 크래들에서 먼저 꺼낸 마이크가 작동을 한다고 하며 동시에 꺼내면 R 마이크가 작동을 한다고 하니 입으로 가져와 통화할 때는 먼저 꺼낸 마이크를 사용해야겠네요. R.S.D. :)

- 본 리뷰는 (주)코원시스템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