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나 구매 대행이 아닌 싱크로드코리아 공식 수입품이라 별도의 한글 제품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품질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이나 된다고 하네요.
젠하이저 CX 150BT 블루투스이어폰은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을 지원하며 코덱은 AAC까지 지원합니다.
빠른 안내서, 안전 지침, KC 인증서와 C 타입 USB 충전 케이블, 제품 보증서, 이어팁 4종(XS, S, M, L), #젠하이저무선이어폰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네 가지 사이즈 실리콘 이어팁 작은 두 개는 단단한 타입이며 큰 두 개는 얇은 볼 타입입니다.
음질 좋은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CX 150BT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양 이어폰 중간은 배터리로 보이는 무게추가 있는데요. 한쪽은 젠하이저 로고가 있는 유광 하이그로시 마감, 반대쪽은 무광에 인증 내역, 시리얼 넘버와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우측 이어폰에는 유선 리모컨이 달려 있습니다. 3개의 물리 버튼으로 통화, 트랙 이동, 볼륨 조절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버튼 옆에 있는 건 상태 표시 LED이며 반대쪽 젠하이저 로고가 있는 옆 구멍은 MEMS 전방향성 마이크입니다. 배터리 쪽과 마찬가지로 하이그로시 반 무광 반으로 되어있네요.
이어폰 유닛 부분은 작고 둥근 게 #젠하이저이어폰 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양입니다. 조금 다르다면 로고가 있는 부분이 네모나게 살짝 돌출되어 있네요. 플라스틱 하이그로시 마감인 바깥쪽과 달리 안쪽은 은색 금속 하우징이며 하우징 크기 대비 댐퍼가 큰 편입니다. 금속 그릴망으로 되어 있네요.
음질 좋은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CX 150BT 유닛과 케이블이 연결되는 안쪽 검은 부분을 보면 작게 덕트 구멍이 1개씩 보입니다. 그리고 좌우 표시가 양각으로 돌출되어 있어 손으로도 느낄 수 있고 좌측은 보다 확실히 구별하기 위해 별도의 돌기도 있습니다. 우측 이어폰에 리모컨이 달려 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 없지만 그래도 꼼꼼한 배려네요.
리모컨 측면의 캡을 열면 C 타입 충전 단자가 이는데 충전 중에는 적색 LED가 완충이 되면 청색 LED가 켜지며 SBC 코덱 기준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질 좋은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CX 150BT의 블루투스 버전은 5이며 CX 150BT라는 모델명으로 검색이 되고 LG V50에서 고음질 코덱인 AAC로 연결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블루투스 페어링 모습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의 최대 단점은 멀티 포인트를 지원하는 제품이 거의 없다는 점인데요. 넥밴드 이어폰 타입인 #젠하이저CX150BT 는 2대의 기기를 동시 연결할 수 있는 멀티 포인트를 지원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P와 LG V50을 동시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멀티 포인트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1대를 기본 연결 후 다시 전원을 켜고 계속 5초 이상 눌러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해 다른 기기를 페어링 하면 다음에 전원을 켤 때 자동으로 두 대를 동시에 연결해 줍니다. 멀티 포인트 상태에서도 AAC 코덱으로 연결이 되며 연결 중에는 여성의 영어 음성으로 상태를 알려줍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지원을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에서 젠하이저라 검색하면 Senheiser Smart Control이라는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행은 기기 전원을 켠 상태에서 해야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앱으로써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상세 설명서와 사용 방법을 보여주며 보다 안정적인 연결을 해준다고 하네요.
음질 좋은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CX 150BT 착용샷입니다. 유닛이 작기 때문에 귀에 아주 쏙 들어가 착용감은 매우 좋습니다.
뒤로 둘러 착용하는 방식인데 배터리 부분이 중심을 잡아주고 유선 리모컨이 작진 않지만 전체 무게가 12g으로 가벼워 크게 무게감을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을 처음 연결하면 멀티 포인트 연결 방법과 리모컨 사용 방법을 한글로 보여줍니다. 리모컨에 3개의 버튼이 있는데 중간 버튼에 둥근 돌기가 있지만 +, - 버튼에 비해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 처음 전원을 켤 때 가운데 버튼을 보지 않고 찾는데 적응이 필요합니다. 양쪽 +, - 버튼의 높이 차이로 구별하는 게 좋습니다.
젠하이저 CX 150BT #가성비이어폰 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랜스듀서 원리: 다이내믹
음압레벨(SPL) 112dB(1kHz/0dB FS)
THD, 총 왜곡률 0.5%(1kHz, 100dB SPL)
주파수 응답: 17~20,000Hz(-10dB)
임피던스 28옴
임피던스는 28옴으로 높은 편으로 그에 따른 섬세하고 차분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화이트 노이즈 또한 거의 들리지 않는 편이며 음압레벨도 비교적 높은 편이라 볼륨을 60% 정도로만 높여도 듣기 좋은 소리였습니다. 왜곡률은 0.5%로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수준으로 낮네요. 주파수 응답은 저음역대가 보다 넓은 편입니다.
젠하이저 CX 150BT는 블루투스이어폰이지만 젠하이저 유선 이어폰 특유의 소리가 살아있습니다. 비교적 작은 유닛이지만 다이내믹 드라이버 특유의 저음 타격감도 살아있고 선명한 섬세한 고음에 공간감도 살아 있는 편이라 장르에 상관없이 평균적으로 듣기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코드리스가 아닌 유선 블루투스 이어폰이기에 통화 성능도 준수한 편입니다. 착용샷에서 보시는 것처럼 리모컨의 마이크 부분이 입의 높이와 비슷한 높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MEMS 전방향성 마이크를 이용해 또렷한 음성 전달이 가능합니다. 음질 좋은 블루투스이어폰을 찾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만한 제품 #가성비이어폰 입니다. R.S.D. :)
- 본 리뷰는 싱크로드코리아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