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 크기가 #요이치셀카봉 크기에 비해 조금 커졌는데요.
주요 특징으로는 짐벌을 이용한 안정된 촬영, 블루투스 리모컨, 알루미늄 지지대, 삼각대 기능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욜로 짐벌의 짐벌 기능은 전용 버튼을 이용해서 작동하며 블루투스 리모컨을 이용해 간편하게 촬영 가능합니다. 거치대 잠금 기능이 있어 일반 셀카봉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마이크로 5핀 충전 포트를 이용해 #핸드폰짐벌 기능을 사용합니다.
제품 사양은 위와 같으며 원산지는 중국으로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욜로 짐벌의 구성품으로는 전용 파우치, 본체, 한글 사용설명서,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케이블, 짐벌 거치대 버튼 눌림 방지 실리콘 탭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박스가 개봉이 된 채 배송이 되는데 뒤늦게 인증을 받은 건지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에 의한 제품 정보 스티커 부착으로 인해 개봉이 되어 있다고 안내 문구가 들어있더군요.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욜로 짐벌은 요이치 욜로 #셀카봉삼각대 2세대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티커는 바로 거치부 목 뒤에 붙어있습니다.
요이치 욜로 3세대 삼각대 셀카봉 WT700 - 2세대와 비교 사용 후기
요이치 욜로 3세대 삼각대 셀카봉 WT700은 2세대에 비해 좀 더 길어지고 삼각대로 사용할 때도 보다 안정...
때문에 다른 기능은 똑같지만 이 짐벌 거치대 부분만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 둥근 부분에 슈퍼토크 모터가 들어가 복잡한 움직임에도 일정한 균형을 유지시켜 준다고 하네요. 짐벌은 전용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로 충전을 해줘야 합니다. 반대편에 있는 전원 버튼을 이용해 작동을 시키며 그 옆에 상태표시 LED가 있습니다. 짐벌 배터리가 소진되거나 일반 #블루투스셀카봉 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는 로즈 골드 색상의 회전 잠금 손잡이를 돌려 거치부를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욜로 짐벌에는 타사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는 버튼 눌림방지 거치대 실리콘탭이 기본 제공됩니다. 양쪽이 파인 것과 한 쪽만 파인 것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LG V50 같이 중간에 버튼이 있어 거치 시 간섭이 생기는 문제를 막아주기 위해 위와 같이 거치대 부분에 끼워 사용합니다. 최대 지지 무게는 약 400g까지 가능하지만 요즘 스마트폰은 가볍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중앙에 그립부를 물려줘야지 그렇지 않으면 짐벌로 사용할 때 수평이 되지 않고 한 쪽으로 기울어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요이치삼각대 2세대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삼각대 로 사용할 때 다리가 2단이 아닌 1단으로만 펼쳐집니다. 고무발이 있는 끝 쪽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접을 착 하고 달라붙어 쉽게 벌어지지 않습니다.
2세대 기반이라 알루미늄 봉이 4단까지만 늘어나 약 19~64cm까지 가능합니다. 앞서 리뷰했던 엘바 X-PRO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삼각대는 3세대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다소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가격은 보다 저렴합니다.
스마트폰 짐벌 셀카봉 삼각대 엘바 X-PRO - 3세대와 비교 후기
#엘바 X-PRO는 3세대 #셀카봉삼각대 에 #스마트폰짐벌 기능을 추가한 짐벌 셀카봉 삼각대로 기존에 사...
블루투스 리모컨과 #짐벌셀카봉 모두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해 각각 충전을 하는데 충전 중에는 적색 LED가 켜지고 완충이 되면 모두 꺼집니다. 짐벌 배터리 용량은 450mAh로 약 2시간 사용 가능하고 리모컨은 65mAh로 사용 중 배터리가 부족할 때도 둘 다 적색 LED가 점멸하게 됩니다.
리모컨의 블루투스 페어링은 버튼을 길게 누르면 켜지면서 파란 LED가 점멸하는데 YOITCH Snapshot이라는 이름의 기기를 연결하면 점멸이 멈추고 파란불이 계속 들어와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수면 모드가 있어 10분 이상 작동하지 않으면 수면 상태가 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하려면 전원을 다시 켜줘야 합니다.
#핸드폰짐벌 기능은 거치부 측면에 있는 버튼을 약 3초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면서 자동으로 좌우 균형을 맞춰주며 작동을 합니다. 그립부는 스프링 방식으로 늘어나는데 최대 10.5cm 정도까지 거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셀카봉 전체를 움직이는 게 아니라 좌우로 비틀기만 해도 수평을 유지하며 흔들림 적은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주죠. 짐벌 전원 버튼을 한 번씩 눌러줄 때마다 90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가로 모드에서 세로 모드로 바꾸고 싶으면 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혹시 사용 중 짐벌이 수평을 잡지 못하는 경우는 거치대 전원을 끈 상태에서 그립부를 가로 모드로 해 평평하게 올려놓은 후 전원을 다시 켜고 5번 연속 버튼을 누르면 거치대에서 3번 짧은 소리와 1번 긴 소리가 난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며 정상적인 상태를 회복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블루투스 페어링, 사용 방법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요이치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욜로 짐벌은 약 400g의 무게로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은 무게입니다. 일반 셀카봉에 비해 흔들림을 보다 잘 잡아주기 때문에 영상을 자주 촬영하거나 파노라마 사진 같은 것을 찍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최신 #요이치셀카봉 의 3세대나 4세대 기반이 아닌 2세대 기반으로 출시됐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컬러를 선택하실 때 화이트 색상이 확실히 더 예쁘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때는 삼각대 받침 부분이 쉽게 더러워지고 잘 지워지지도 않기 때문에 삼각대를 자주 쓰신다면 블랙 컬러를 추천드립니다. R.S.D. :)
- 본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