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풍경 촬영시 ND 필터를 이용해 촬영을 많이 하는편인데 이번에 아주 혁신적인 필터가 나와서 사용해보고 리뷰를 적어볼려고 합니다.
보통의 필터는 돌려서 쓰는 원형필터나 사각필터를 통한 ND필터를 주로 써왔는데
사실 불편하기도 하고 출사지에서 막상 꺼내서 사용할려고 하면 사실 손이안가더라구요..
한번은 돌려서 사용하는 ND필터가 꽉껴서 빠지지도 않아서 애를 먹은적도 있네요 ^^
제가 사용한 필터는 H&Y Circular Magnetic HD Fiter Kit 제품입니다.
파우치가 있어서 파손이나 스크레치는 걱정없어 보입니다.
구성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ND8/ND64/ND1000 세가지가 한세트여서 장노출 촬영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세트입니다.
제가 쓰는 필터 구경은Cano Eor R+ Canon EF 24-70mm F2.8L II USM 82mm 구경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어댑터링은 82mm 입니다. 구경에 맞는 필터를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어댑터링에 차례로 1장,2장,3장을 겹쳐서 끼운 모습입니다.
어댑터링에 자석이 있어서 필터를 끼우는 것도 손으로 붙이고 때면 그만입니다.
그만큼 출사지에서도 사용하기가 편해 ND필터를 이용한 촬영을 손쉽게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전에 샀던 원형필터나 사각필터는 사용을 잘 안하게 되어 장농속으로 들어갔네요 ㅎㅎ
특히, 사각필터의 경우 장노출 사용시 빛샘현상이나 설치가 불편해 사용을 잘 안하게 되어서 장노출 촬영시에는 원형필터를 더 선호합니다.
H&Y 마그네틱 필터는 스쿠류 방식의 원형필터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줌과 동시에 출사지에서 빠르게 탈착/부착을 할수 있어서
장노출 촬영시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장노출 촬영시 편해서 자꾸 손이가는 필터라 일명 "마약필터" 라고 불러봅니다.
계속 손이가요^^
그럼 마그네틱 필터를 이용한 사진들 올려봅니다.
ND1000 2장을 겹쳐서 촬영을 해봤습니다.
두장을 겹쳐도 빛샘현상이나 비네팅은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H&Y Circular Magnetic Filter에 대한 사용기를 작성했습니다.
캐논 유저로써 Eos R, 6d mark2를 이용해 촬영을 하였습니다.
사진을 업그레이드 하기위해 보통 사진기나 렌즈를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사실 그에 맞는 필터에 투자하는 경우는 많이 없더라구요.
일출 일몰 촬영시 그라데이션 필터나 장노출 촬영을 위한 ND필터는 풍경사진을 찍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필터류입니다.
마그넥틱 필터는 편의성, 성능 모두를 만족하는 좋은 필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ily_k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