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이어폰 언박싱 및 사용기

donnie | 10-28 00:59 | 조회수 : 2,113 | 추천 : 0


#브리츠 #GmPodsTWSH 는 강력한 중저음과 안정적인 착용감, 지연율을 줄여주는 게임 모드 지원 등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블루투스이어폰 입니다.

PC, 노트북,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게임기, 스마트폰 등 여러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멀티플랫폼 호환성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이어폰 의 주요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5, 오토 페어링, 타입C 충전, IPX5 생활 방수, 터치 컨트롤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스펙은 박스 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국은 중국이며 브리츠인터내셔널 주식회사에서 판매합니다.

구성품은 단출한데요. 한글 설명서, 추가 이어팁, 충전 케이스, 이어폰 본체,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 블루투스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는 기존에 볼 수 없던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넷기어의 공유기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한데요. 브리츠의 새로운 필기체 레터링이 되어있으며 3개의 상태표시 LED가 멋들어집니다.

우측면에 C 타입 충전 단자가 있으며 전체적으로 무광 블랙이지만 테두리는 하이그로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브리츠 GmPodsTWSH는 KC 인증을 받은 정식 수입 제품이며 충전 케이스의 간단한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자석식으로 닫히는 뚜껑인데 상태표시 LED가 있는 부분은 통째로 구멍이 뚫려있고 LED는 하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2개의 충전 접점을 사용하며 내부 역시 무광이지만 이어폰 자석 삽입구는 하이그로시 마감입니다.

크기는 55 x 60 x 30mm 무게 44g으로 이어폰의 충전 상태는 좌우의 LED가 각각 표시를 해주며 로고와 LED 사이 공간은 기업 사은품으로 로고나 문구 인쇄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충전 케이스의 충전 상태는 3개의 LED로 합쳐서 표시를 해줍니다. 이어폰 본체에서도 이어폰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H 모양의 로로가 들어간 막대 디자인이 지난 8월 리뷰했던 동사의 게이밍이어폰 GmPodsTWS1을 닮았습니다. 뚜껑을 열면 오토 페어링이 되는 방식이 아닌 이어폰 본체를 꺼내야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aptX 지원 게이밍 블루투스이어폰 브리츠 GmPodsTWS1 통화음질도 굿!

하지만 GmPodsTWS1에 비해 보다 각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이어팁의 모양도 보다 넓게 퍼진 얇은 형태로 바뀌었고요. 노즐은 짧은 편이며 댐퍼의 그물망이 아주 얇아서 내부의 유닛이 비칠 정도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광 블랙에 터치가 되는 둥근 측면만 하이그로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20 x 25 x 38mm 무게 12g으로 GmPodsTWS1과 거의 비슷한 크기입니다.

필기체 로고의 브리츠 레터링이 보다 세련됨을 보여주며 L, R 표식이 되어 있는 안쪽에 보다 넓은 길쭉한 덕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GmPodsTWS1와 달리 듀얼 마이크가 아닌 막대 끝 쪽에 1개의 마이크만 있네요.

충전 중에는 상태표시 LED가 파랗게 점멸하는데 1칸이면 30% 이하 2칸이면 60% 이하 3칸이 점멸하면 60% 이상 충전이며 완충이 되면 모두 점멸 없이 켜져 있습니다. 60mAh 배터리가 내장된 이어폰은 완충 시 최대 4시간 사용이 가능해 사용 시간이 다소 짧은 편이지만 5V 500mAh의 리튬 배터리로 완충 시 3회 재충전으로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 블루투스이어폰은 블루투스 5 버전을 사용하며 영문 모델명으로 연결되는데 LG 윙의 개발자 옵션 오디오 코덱은 AAC로 나오지만 설명서에는 SBC만 지원한다고 되어있네요. 좌우 구분 없이 싱글 모드 사용이 가능하며 좌우 어디를 충전 케이스에 넣더라도 끊김 없이 모노로 음악이 재생되며 다시 한쪽을 열어 듀얼 모드로 변경하면 잠시 연결음이 나온 후 곧바로 스테레오 재생이 됩니다.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이어폰의 착용샷입니다. 이어훅이 없어도 착용감이 상당히 좋은데요. 귀와 구레나룻 부분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 안정감이 좋습니다. 터치로 볼륨 조절 외에 모든 게 가능한데요. 좌우 구분 없이 2회 연속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우측 길게 다음곡, 좌측 길게 이전곡, 우측 3회 게임/뮤직 모드, 좌측 3회 음성비서 호출 등이 가능해 GmPodsTWS1 보다 편해졌습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사용 방법까지 보실 수 잇는 영상입니다.

음질 면에서도 매우 만족스러웠는데요. 게이밍이어폰 답게 중저음이 상당히 강하고 전체적으로 묵직하고 단단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5.8mm 고성능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하이파이 사운드 이펙트로 게임 시 다가오는 적의 발자국 소리, 총 소리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고 하는데 중저음 성향이시라면 매우 만족할 만한 #블루투스이어폰 입니다.

브리츠 GmPodsTWSH 게이밍블루투스 이어폰은 우측 이어폰을 3번 연속 터치하는 것으로 게임 모드로 변경해 지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뮤직 모드로 되어 있으며 변경을 하면 여성의 목소리로 뮤직 모드, 게임 모드라고 말해줘 확실히 어떤 모드인지 알 수 있는데요.

게임 모드로 변경했을 때 확실히 지연시간이 줄어드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디오 테스터라는 앱으로 테스트를 했을 때 뮤직 모드에서는 거의 우측 끝단에서 소리가 났다면 게임 모드에서는 그 중간쯤으로 거의 절반이 줄어들었습니다. 제조사의 공지로는 게임 모드 시 65~90ms로 응답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는데요. 모드 변경 후 음악을 들으면 약간의 음질 손실이 느껴지지만 게임을 할 때 음악 감상을 할 때처럼 소리에 집중을 하진 않기 때문에 음질을 떨어뜨리더라도 지연율을 줄이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스포츠 경기를 볼 때도 유선처럼 완벽하진 않지만 지연율이 줄어 훨씬 싱크가 잘 맞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통화 음질은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조용한 곳에서는 깨끗한 통화가 가능하며 혼잡한 지하철 같이 시끄러운 곳에서는 코드리스 블루투스이어폰의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R.S.D. :)

구매 정보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