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건담 | 02-03 14:32 | 조회수 : 3,295 | 추천 : 0
RGB LED에 깔끔한 DESKER 게이밍데스크 (게이밍책상)
더 나은 가능성을 만드는 가구브랜드 데스커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남주혁이 출연한 스타트업 드라마에서 높낮이가 움직이는 모션책상 또한 데스커 제품이기도 한데요.
데스커란 브랜드를 처음 접했던게 5년전 킨텍스에서 봤던 기억으로, 마침 책상을 알아보고 있던터라 모던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의 책상이 눈에 들어와 유심히 살펴봤던게 생각납니다. 트랜드에 따라 변화가 생기듯이, 책상에도 새로운 트랜드가 요즘 유행인데요. 바로 게이밍데스크 (게이밍책상)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모던하면서 튼튼한 구조와 깔끔함, 눈높이의 각도, 팔 다리 높이의 편안함, 작은 습관까지도 고려해 데스커가 가지고 있는 홈오피스의 노하우를 게이밍 장비와 전목시킬수 있게 좌/우측 사이드에 RGB LED 스트랩 조명까지 제공하는 데스커 DSDB1807G 게이밍데스크 입니다
이전부터 사용해왔던 책상인데 사실 이 책상의 장점은 길이 폭이 크다는점이 장점 반면, 책상 상판의 두깨가 데스커 게이밍책상보다 얆아서 시간이 지나거나 사용하기에 따라 약간 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PC를 애지중지 하는 한사람으로써 데스크탑을 책상위에 두고 쓰는데, 각종 연결 선들이 무수하게 책상위에 어지럽게 보일수밖에 없는데요.
오늘 앞서 보여드릴 게이밍데스크 (게이밍책상)은 이러한 단점을 모두 극복한 DESKER DSDB1807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는 본인이 직접 자가 설치가 아닌,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기사분이 직접 배송, 설치, 사용방법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를 한번에 받아볼수 있습니다. 대형TV 구매하듯이 수령하기전 책상의 불량유무 테스트를 통해 꼼꼼하게 기사분과 확인 있다는점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사분들이 오시면 정말 꼼꼼하게 설치를 해주시면서, 조립이 끝난 뒤에도 내가 원하는 위치까지 배치 후 RGB LED 테스트, 사용방법까지 안내 후 수령 싸인을 받으십니다.
늦은 오후 6~7시쯤에 오셔서 설치 해주신 데스커 기사님. 아 참! 자고로 기사분과 설치 날짜을 잡게 되실경우 책상을 설치한 공간을 비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 조립 후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홈오피스 책상과 거의 흡사하다고 볼수 있는데요. 이는 제가 선호하는 디자인 타입으로 컴퓨터 책상으로 사용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일반 책상으로도 활용할수 있게 모던하면서 깔끔한게 무척 마음에 들더라구요.
DESKER 게이밍 데스크는 1200, 1400, 1600, 1800 4가지 넓이와 데스크 상판과 프레임의 색깔이 각기 다른 4가지 색상으로 선택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앞서 소개하는 게이밍데스크 경우 모두 600mm에서 최대 720mm 까지 높낮이를 4단계별로 올리고 내릴수 있으니, 자녀를 갖고 계신분들이라면 공간이 약간 협소하더라도 제일 큰 1800mm 책상을 구매하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 이유는 추후 아이가 성장하면서 매번 책상을 바꿔주기보다 한번 구매할 때 대학교 졸업할때까지 쓸수 있는 여유로운 넓직한 책상을 구매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제 경험으로써)
책상 위에는 사용시 주의 사항이 있으니 한번쯤 읽어보세요
책상하면 정말 다양하고 많은 책상들을 써본 경험자로써, 그중 유독 한가지 꼭 눈여겨 보는게 있는데요. 바로 데스크 상판을 지지해주는 프레임과 프레임의 구조입니다.
10kg 정도 되는 PC 빅케이스와 3개 이상의 모니터를 책상위에 올려뒀을시 흔들림도 없고 하중을 버틸수 있을지 책상을 구매하기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최대 270kg 무게까지 버틸수 있는 튼튼함
데스커 게이밍데스크 경우 위 아래 ㄷ 자 형태의 철제 프레임을 사용, 책상 상판을 완벽하게 받쳐주는 구조로 최대하중이 270kg 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데스커를 사용하기 이전 사용했던 책상 구조와 흡사하여 책상위에 무거운 데스크탑, 모니터들을 올려두고 쓸수 있게 제가 선호하는 구조이기도 하여 마음에 들더라구요.
추후에 책상 상판의 무게가 더 실리거나, 자연적으로 풀리는 나사로 인해 사전에 흔들림을 방지하고자 안쪽에 철제 프레임의 브릿지를 한번더 부착한걸 알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브릿지 프레임에는 또다른 이유가 있다고 여겨지는데, 바로 책상 높낮이 조절할 때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도 여겨집니다.
저도 책상을 정말 많이 써봐서 초보수준은 아니더라도 제대로 된 책상을 볼줄 아는데, 그만큼 홈오피스 책상을 주로 판매하던 데스커의 축적된 노하우가 담긴 느낌이였습니다.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는 책상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함으로써 의자를 앉았을 때 모니터와의 눈높이를 사용자에 맞는 적합한 높이를 세팅 할수 있을뿐더러,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공부를 하는 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에 맞게 높이 조절이 할 수 있다는점에서 메리트 있다고 생각됩니다.
한번쯤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PC 앞에서 일을 하다보면 팔과 손목에 피로감이 들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판 정면 엣지를 부드러운 라운드 곡선의 포밍처리하여 저 같이 게임을 장시간 즐기거나, 집에서 디자인 업무를 하는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글을 써내려가면서 이 부분도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데스커 DSDB1807G 게이밍 데스크 상판 표면은 일반 책상에 많이 씌이는 LPM 표면재보다 내구성이 휠씬 좋은 고가의 HPM 표면재를 적용 열과 스크래치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고가의 HPM 표면재를 사용하여 마우스패드 없이도 마우스를 사용할수 있었으며, 마우스 바닥과 데스크 상판과의 마찰로 인한 긁힘을 방지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만 음료수와 같은 액체가 묻었묻었을 때 즉시 닦아주지 않으시, 수분에 의해 목재가 손상될수 있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촬영한 모습으로, 책상 상판이 정말 고가의 책상에서 많이들 쓰이는 표면재라는걸 알수 있으실겁니다.
지저분한 연결선을 깔끔하게 도와주는 넓은 공간의 배선트레이
책상위에 데스크탑를 제외하고도 모니터, 스마트기기 등 각종 연결선을 연결하다보면 아무리 선정리를 할려고 하더라도 막상 끝내보면 지저분한게 현실입니다. 특히 데스크탑을 책상위에 올리고 쓰시는분들이라면 더더욱 공감하실텐데요.
멀티탭을 바닥에 두고 선정리를 하자니 바닥이 어지롭고, 선끼리 깔끔하게 묶더라도 막상 결과는 약간만 정리될뿐이니 비슷한데요.
데스커 책상에는 다양한 연결 배선이 위/아래로 튀어나오지 않게 넓은 배선 트레이를 제공, 덮개를 이용해 깔끔하게 선 정리를 할수 있었습니다.
10구 멀티탭을 2개 넣을 정도로 배선트레이 공간이 매우 넓으며, 180도로 덮개를 손쉽게 열어 선연결, 선정리를 매우 깔끔하게 처리할수 있어 이부분도 매우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라고 여겨집니다.
아래 배선트레이 좌/우가 모두 개방되어 있어서 멀티탭을 손쉽게 넣을수 있다는점도 매우 좋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멀티탭을 넣어준뒤 각종 스마트기기를 연결, 눈에 보이는 선들까지 배선트레이에 넣어서 깔끔하게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책상이 설치되고 난뒤 제일 먼저 빅케이스 데스크탑, 34인치 모니터를 올려둔 모습입니다. 모니터 한대 정도 더 셋팅 가능하겠네요. ㅎㅎ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를 눈여겨 본것중에 제일 큰 메리트는 아마 야간에 책상과 게이밍장비를 더 돋보이게 만드는 RGB LED바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게이밍책상 중 해외 게이머들처럼 화려한 RGB LED 책상처럼 셋팅하기 위해서 직접 튜닝 별도로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데스커 게이밍데스크는 좌/우로 RGB LED 조명이 기본으로 제공한다는점이 이 책상의 40%는 차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책상 좌/우측 하단에 LED 스트랩을 손쉽게 탈부착할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 RGB LED 바를 제어할수 있다는점이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잘 되어있다는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어플을 이용한 RGB LED 게이밍책상
Merlot Lighting 앱은 QR코드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끝
스마트폰에 설치된 Merlot Lighting으로 손쉽게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 LED바가 자동으로 등록되며, 색상, 밝기, 알림, 타이머 작동시간등을 직접 컨트롤 셋팅할 수 있었습니다.
물결 효과의 RGB 전환 주기를 초 단위로 셋팅도 가능하네요.
책상이 셋팅되기전 연출 겸~ 제 방에 맞는 분위기를 맞추고자 테스트~~ ㅎㅎㅎ 주간에는 막상 그리 화려하지는 않지만~
밤이 좀더 화려합니다. 여기에 별도의 필립스 RGB 조명에, RBG 게이밍모니터까지 더해진다면 아마 한번쯤 꿈꿔오던 나만의 놀이동산! 게이밍 방을 제대로 꾸미실수 있으실거예요.
데스커 게이밍 데스크에 일단 PC와 모니터만 설치만 했는데요. 데스커 게이밍책상을 제가 꼭 써보고 싶었던 이유가 바로 RGB LED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 불빛 조명만 보고도 아! 저거 사고 싶다 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잘 짜여진 각본처럼 원했던 넉넉한 배선 트레이, 높이 조절, 항시 중요하게 여기던 철제 프레임과 고급 HPM 표면재의 상판이 너무 좋더라구요.
현재 컴퓨터만 간단하게 셋팅했을뿐 다음편에서 본격적으로 2주간 사용해본 느낌, 활용법, 모니터 암 설치 등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제품 구매 : https://www.desker.co.kr/product/category/desks?subCateNo=111
" 본 리뷰는 아무런 제약없이 데스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