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게이밍 이어폰으로 각광받고 있는 밥쇽 브랜드가 가상 7.1채널 DAC을 지원하는 #게이밍헤드셋 #씽크웨이 #밥쇽 H-PRO를 출시해 사용해 봤습니다.
밥쇽어스 풍부한 음색의 음감용, 게임용 MMCX 하이브리드 이어폰
#밥쇽어스 는 2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1개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하이브리드이어폰 ...
밥쇽 브랜드로는 마지막으로 사용한 게 어스로 벌써 2년이 됐는데요. 고음질 HiFi 지원, 폭넓은 호환성 등을 그대로 헤드셋으로 이식한 제품이 밥쇽 H-PRO입니다.
가성비 게이밍헤드셋 씽크웨이 밥쇽 H-PRO의 그 밖의 특징으로는 240g의 초경량급 가벼움, 360도 자유로운 탈부착형 마이크, 리모컨으로 손쉬운 사용, 편안한 착용감 등이 있고요.
주요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헤드셋 본체, 분리형 마이크, USB 사운드카드(컨트롤러), Y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고요.
금도금 된 타입 A USB 단자를 사용하는 USB 사운드카드에는 과다 전압 및 전원 노이즈 방지 코어가 달려 있고 선 정리를 위한 벨크로도 달려 있습니다. 모든 케이블은 보다 강한 내구성과 선 꼬임을 줄여주는 패브릭 재질이고요. USB 멀티 컨트롤러는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 음소거 기능이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헤드셋 씽크웨이 밥쇽 H-PRO 본체에도 일체형 케이블과 리모컨이 달려 있습니다. 크기는 155 x 230mm, 높이 90mm이고요.
리모컨은 다이얼 식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를 할 수 있네요.
본체 디자인을 보면 게이밍헤드셋의 화려함은 없습니다. 좀 더 고급스러운 마감을 지향한 듯 한데요.
헤드밴드는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일반적인 쿠션감을 가진 반면
이어패드는 상당히 푹신한 편입니다. 이어패드 내부 구경은 60 x 43mm, 높이 28mm입니다.
안쪽의 돌기를 이용해 금속 부분의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 밴드이고요.
탈착 가능한 마이크는 자바라식으로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스펀지를 벗기면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래 언박싱 영상에서 디자인과 구성품을 보다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헤드셋 씽크웨이 밥쇽 H-PRO는 3가지 방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기본 4극 커넥터는 스마트폰과 PS4, 엑스박스 원 같은 콘솔 기기에 바로 연결할 수 있는데요. 요즘 이어폰 단자가 없는 스마트폰이 많기 때문에 LG윙에 젠더를 연결해 작동시켜 봤는데 50mm 드라이버로 음악 감상용으로도 꽤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PC에 연결할 때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DAC을 내장한 고음질 USB 사운드 카드의 가상 7.1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용하려면 USB 컨트롤러를 꽂아 사용하는데 이는 PS4에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PC라면 Y자 케이블 분배기를 이용해 마이크와 헤드셋 신호를 분리해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PC에 USB로 연결을 하면 위와 같이 USB 오디오 디바이스로 자동 설정이 되는데요. 이 상태로는 2채널로만 들을 수 있는데 7.1채널로 듣기 위해서는 씽크웨이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성 7.1 사운드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해야 합니다.
[헤드셋][BOB SHOCK H-PRO] 7.1 Virtual Software Download > Driver & Download | 씽크웨이
압축 파일을 풀어 설치를 하고 재부팅을 하면 스피커와 마이크에서는 위와 같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게이밍헤드셋 씽크웨이 밥쇽 H-PRO의 착용샷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알루미늄 구조 설계의 240g 초경량이라 착용감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귀에 착 붙는 게 요다 현상도 별로 없어 보기에도 예쁘네요.
전용 앱을 이용해 가상 7.1 사운드를 활성화하고 보다 세밀한 설정을 하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발소리나 주변 소리 인식이 중요한 FPS 게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기 때문에 #배그헤드셋추천 제품이기도 합니다. R.S.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