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은 Ryzen™ 5000 시리즈를 탑재하여 #업무용노트북 #학생용노트북 으로 추천드리는 #AMD노트북 입니다.
포장은 #레노버노트북 에서 흔히 봤던 카톤 박스로 별 차이가 없습니다.
AMD노트북 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의 주요 스펙은 박스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CPU: AMD RYZEN 5 5500U 2.1G
RAM: 8GB
Storage: 512GB SSD
배터리: 4셀
디스플레이: 13.3인치 FHD IPS TS
GPU: 내장(Radeon Graphics)
OS: Windonws 10 Home
최신 라이젠 루시엔 CPU, 최신 저전력 DDR4 메모리, 더욱 유연해진 확장성 NVMe 전용 슬롯, 광시야각 풀HD IPS 패널을 지원하며 이 외에도 와이파이6 802.11ax, 블루투스 5.2, 최대 18시간 지속되는 강력 배터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220V 전원 코드, 어댑터, 외관 설명서, 패브릭 표면 관리 한글 포함 설명서, 품질보증서, 안전 정보 설명서 등이 들어있고 레노버 정품펜과 AAAA 건전지는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듯 합니다.(소개하는 제품은 리뷰용으로 이미 개봉된 제품이기에 실제 판매 사양은 판매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디지털펜은 기본필압 2,048에 최대 4,096 필압을 지원하며 손바닥 감지 거부 기술이 탑재되어 손이 화면에 닿아도 오입력되는 터치를 방지해 실제 메모를 하듯 자유롭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LG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거의 비슷한데 펜촉이 조금 작고 뒤에 고리가 없다는 차이점 정도 있네요.
전용 어댑터는 최대 45와트를 지원하며 크기가 작은 편이라 보다 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타입 C로 연결이 됩니다.
AMD노트북 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의 본체를 보면 표면 재질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흔히 볼 수 없는 리얼 데님의 패브릭 재질입니다. 메탈릭 한 걸 좋아하는 분들은 같은 어비스 블루 컬러인 알루미늄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패브릭 재질도 기본은 알루미늄 상판에 패브릭으로 감싸 얼룩 방지, 흠집 방지 및 오염 물질을 막아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따스한 촉감에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죠. 다만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어렵다는 점은 아쉬울 듯 합니다.
두께는 이전 모델 보다 얇아진 17.1mm이며 무게도 1.32kg 가벼운 편이라 휴대하기에도 좋은 #업무용노트북추천 제품입니다.
360도 회전하는 힌지다 보니 통풍구가 뒤쪽에 집중되어 있고 좌우가 흡입, 배기 역할을 하는 것인지 다른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제외한 다른 면은 모두 어비스 블루의 무광 재질입니다.
윈도우 10 홈이 탑재된 만큼 윈도우 로고 스티커도 확인할 수 있죠.
AMD노트북 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의 스피커가 어디 있나 했더니 키보드 좌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네요.
좌측에는 USB-C 커넥터 / 전원 커넥터, USB (3.2 Gen 1) 타입 A 커넥터 1개, 콤보 오디오 잭이 있고 우측에 USB-C 커넥터, USB (3.2 Gen 1) 타입 A 커넥터(Always-on),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양쪽의 타입 C 포트는 디스플레이 포트 1.4를 지원해 외부 모니터 연결도 가능합니다.
내부 디자인을 보면 지난해 리뷰했던 레노버 요가 7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데요.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키보드는 기존 노트북의 일체형 키보드 방식이 아닌 프레임에 키 캡을 독립적으로 배열한 구조로 더욱 편리하다고 하며 오타를 줄이기 위해 손가락 모양에 맞게 곡선형으로 제작되어 보다 정확한 타이핑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모서리 부분은 둥글게 설계되어 키 코너를 눌러도 정확한 타이핑이 된다고 하고요. 버튼 일체형 터치 패드는 윈도우10에 최적화된 스마트 제스처 기술을 사용해 부드럽고 직관적인 조작을 할 수 있으며 키보드 우측 하단에 스와프 방식이 아닌 터치 센서 방식의 지문 판독기가 별도로 있습니다.
고성능노트북 레노버 요가 7 15ITL I7 PRO 개봉기
레노버 요가 7 15ITL I7 PRO는 엄선된 기능 요구 사항이 탑재돼야 얻을 수 있는 인텔® Evo™ 배지...
레노버 노트북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셔터 기능도 있어서 720p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 카메라 덮개 슬라이드를 밀어 해킹으로부터 보호를 해줍니다. 좌우에 마이크가 1개씩 있습니다. 베젤도 상당히 얇은 걸 볼 수 있는데 상단은 8.3mm, 좌우 측면은 4.7mm의 3면 슬림 베젤로 화면의 몰임감을 높여주네요.
#레노버요가 라는 이름처럼 AMD노트북 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도 4가지 다중 모드를 지원합니다. 360도 힌지 회전으로 일반적인 노트북 모드나 디스플레이를 반대로 세워 사용하는 스탠드 모드, 동영상을 볼 때 편한 텐트 모드, 완전히 반대로 접어서 태블릿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기존 제품 180nit 보다 두 배 가까이 밝아진 300nits의 밝기로 밝은 야외에서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NTSC 72%로 일반적인 45% 높은 색재현율이라 더욱 다채롭고 선명하며 실제와 흡사한 색을 재현해 준다고 합니다.
AMD노트북 레노버 요가 6 13ALC R5 EPIC은 흔히 볼 수 없는 청바지 원단의 커버로 되어 있어 보기에도 멋지지만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촉감도 좋습니다. 지문이나 오염, 흠집에 강하다는 장점도 있고요. 일단 외관이나 마감에 있어서는 #레노버요가6 시리즈인 만큼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와이파이 연결, 충전부터 주요 특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 주요 벤치마크 테스트가 이어집니다. R.S.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