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이탈리아-이태리/베네치아]비엔나호텔(Hotel Vienna‎) [Via Giorgio Rizzardi, 54, 30175 Venezia(Venice), Italia‎, 베니스 Mestre역 근처]

NoVaWaVe | 06-17 19:45 | 조회수 : 3,265 | 추천 : 1

본격적인 유럽신혼여행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저희가 묵었던 호텔들을 먼저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럽으로 호텔팩 혹은 여행지의 숙소 등을 염두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숙박일 
2010년 5월19일

♥ 호텔이름
비엔나호텔(Hotel Vienna‎) ★★★ [3성급호텔]

♥ 주소
Via Giorgio Rizzardi, 54, 30175 Venezia, Italia‎, [메스트레역에서 10~15분거리]

♥ 가격
싱글침대 2개, 더블침대 기준 7만7천원선 (조식포함)

♥ 간략한 소개말
중국인이 주인인 호텔로 당연히 중국 관광객들의 비중이 높고 외국인들도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이 찾는곳. 메스트레역과 가까우며 베니스섬으로 가는 버스정거장이 호텔 근처에 있어 본섬의 높은 물가 때문에 주저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난하고 깨끗한 비엔나 호텔이 좋을 것 같다. 주차장, 레스토랑, 세탁실, 인터넷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인터넷은 유료, 아침밥은 그럭저럭인 수준. Marco Polo 공항까지는 차로 약 21 분 소요된다.

♥ 호텔안내페이지
http://www.tvtrip.co.kr/%EB%B2%A0%EB%8B%88%EC%8A%A4+%ED%98%B8%ED%85%94-hotels/vienna-hotel-venice

메스트레역(Mestre)앞의 모습입니다. 베니스(Venice)를 가는데 웬 메스트레? 라고 반문하실것 같은데요, 베네치아(Venezia) 본섬의 호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산타루치아역(Santa Lucia, 종점) 바로 전 정거장인 메스트레 근처의 호텔로 숙박장소를 잡으면 금액을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저도 이곳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게다가 산타루치아 역과는 10~15분이면 오고 갈 수 있다는 이점도 있구요.

 

본섬으로 갈 땐 가지고 있는 유레일패스를 사용해 메스트레역에서 기차를 타고 공짜로 가도 되고(가능한 패스라면) 저 같은 경우는 비엔나호텔(Vienna Hotel)과 가까운 버스정류장을 통해 버스로 본섬에(두 명, 2유로) 갔으며 다시 올 땐 기차를 타고 왔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아래 쪽에서 한번 더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에서 내려선 호텔이 자리잡은 Via Giorgio Rizzardi방향으로 출구를 못찾았는지(없었을 수도) 이 지하보도를 통해 반대편으로 건너가야 했습니다. 사진상 분위기가 좀 그렇긴 하지만 일반인들도 자전거나 도보로 많이 이용하고 있었던 만큼 특별히 치안상의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중간에 이런 표시가 보입니다. 메스트레역 방향이 좌측 제가 갈 우측 방향이 마르게라(?) 라고 적혀 있네요.

 

터널 중간쯤 갔을 까요? 와이프가 그림이 재미있다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길래...

 

봤더니.. 하프라이프(게임)에 나올 법한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음..... 음... 그러려니 하고.. 와이프에게 어서가자고...재촉을..쿨럭

 

저기 보이는 통로가 저희가 방금 통과한 바로 그 지하보도가 되겠습니다.

 

다시 갈길을 재촉해 조금만 가다 보면 이렇게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 광장을 발견하게 되는데, 사진 오른쪽에 버스와 나무들이 풍성하게 보이는 길로 들어가자 마자 비엔나호텔(Vienna Hotel)이 위치해 있습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

 

비엔나 호텔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호텔 전경의 모습인데 여기서부터 슬슬 중국말들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이태리에 와서 가장 많은 규모의 중국인들을 본 것이 이 때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비엔나호텔은 비교적 깔끔하고 가격대비 그리고 3성급 호텔로서 식사를 제외하면 특별히 지적하고 싶은 점은 없었습니다. 다른 여느 호텔과 마찬가지로 코르반(호텔팩을 예약해준 여행사)에서 출력해준 예약바우처를 통해 간단히 체크인을 마쳤으며 직원은 이탈리아 사람들로 보였습니다. 창가에 보이는 인터넷PC는 유료입니다.

 

자체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4~5명이 탈 수 있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객실 복도의 모습

 

중국인들의 수다가 다소 크게 들릴 만큼 방음이 부족했던 점 빼고는(잠잘 시간엔 조용했음) 방이 깨끗하고 침대 수준이나 햇빛이 들어오는 점이랄지 전반적으로 괜찮습니다.

 

저희 방 창가에서 바라보면 이런 풍경이 보이더군요.

 

편의 시설로는 TV와 전기콘센트, 기본적인 세면도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욕조에 2단 접이식칸막이(?)가 있어 물이 튈 염려가 없고 위생상태도 깨끗합니다. 

♥ 호텔 비엔나(Hotel Vienna‎ Venice)의 아침밥  

이곳에선 아침식사가 좀 많이 당황스러웠는데요. 우선 식사를 서양식과 중국식 두 개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이 비중국인이라면 중국인 웨이터등에 요청을 해서 치즈와 빵, 햄, 요구르트 등으로 식사를 하면 되며 한번 시도해보고(?) 싶을 경우 한쪽에 마련된 중국식으로 차려진 뷔페에서 음식을 드셔도 됩니다(둘 다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처음엔 뷔페식인줄로 안데다 이 같은 사항을 인지 하지 못한 상태에서 중국식 식사가 마련된 곳에서 음식을 가져왔는데 스크램블에그 빼고는 입에 안맞아서 이야기를 했더니 그때서야 음식을 가져다 주더라구요. 시작시간에 맞춰 내려가도 이미 중국인들이 식당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시끄럽게 떠들던 점도 거슬렸고, 그 작은 잼 마져도 미친듯이 챙겨가는 그들의 모습(모든 중국인이 다 그럴 거라고 생각 하진 않습니다)을 보며 괜히 뷔페식으로 하지 않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사는 그럭저럭 만족스러웠습니다. 

♥ 호텔 비엔나(Hotel Vienna‎ Venice)에서 베네치아(Venezia), 베니스(Venice) 본섬으로 가는 버스 타는 방법 
 

아마 체크인을 하실 때 직원이 이야기를 해줄 것이지만 호텔프런트에서 버스표를 1인당 1유로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버스정거장도 상당히 가깝고 굳이 1유로라도 아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버스를 타고 베네치아로 가보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저 앞이 호텔 근처의 버스 정류장입니다.

 

버스를 기다리는 여유로운 필자.

 

다양한 곳으로 가는 버스가 있지만 저희는 미리 인지받는 번호(기억이 안나네요T_T)의 버스에 올라 탔습니다. 베네치아 여행의 시작입니다! ^_^

 

☆ 촬영 카메라 FUJIFILM F80EXR
동욱과 효정의 신혼여행기 리뷰들에 사용된 주 카메라는 후지필름 F80EXR입니다. 1200만화소, 광학10배줌, 휴대하기 편한 작은 크기에 EXR의 특징까지 고스란히 가지고 있어 이미지와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최적의 컴팩트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팝코넷의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후지필름 Fujifilm FinePix F80EXR Review - 팝코넷
https://www.popco.net/zboard/view.php?id=dica_review&page=1&sn1=&divpage=1&category=7&sn=off&ss=on&sc=on&select_arrange=reg_date&desc=desc&no=456
 

☆ 신혼여행에 도움을 받은 코르반 어학연수 전문 여행사

동욱&효정의 신혼여행은 필리핀 어학연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코르반어학원의 도움을 받아 호텔팩으로 다녀왔습니다. 호텔팩이란 가고자 하는 도시의 호텔 만을 예약하고(아침식사는 보통 제공)  나머지 일정은 여행자 스스로 자유롭게 짤 수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즉, 숙박은 편하게 할 수 있으서도 틀에 박힌 패키지 여행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자유스러운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저희는 엄밀히 얘기해 유레일패스의 예약, 호텔예약까지 도움을 받았는데 출발하기 전에 가졌던 우려와 달리 여행내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신혼여행이라 호텔팩이였지 친구들과의 여행은 유스호스텔 등을 이용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점은 참고해 주십시오.

 코르반에 대해 부연 설명을 좀더 하자면 필리핀에서 몇 안되는 자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필리핀 정부가 승인한 SSP인증 및 교육청에서 발급하는 ESP인증 어학원으로서 한 때 탄탄한 여행사를 운영하다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한 코르반을 세우신 김동원 대표님이 운영하고 계십니다. 되도록 작은 여행 상품을 취급하지 않으려고 하시지만, 이 글을 보고 문의를 하시면 저희 처럼 자유여행일정을 짜주실 의향이 있다고 하셨으니 신혼여행과 같은 추억이 필요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연락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코르반(Corban)
사무실 전화번호 043-288-3607
이메일 : corban@ecorban.com
홈페이지 : http://www.ecorban.com/html/main/main.asp

[이탈리아-이태리/베네치아]비엔나호텔(Hotel Vienna‎) [Via Giorgio Rizzardi, 54, 30175 Venezia(Venice), Italia‎, 베니스 Mestre역 근처]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