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이탈리아-이태리/로마]플레넷호텔(Hotel Planet‎) [Via Milazo, 3, 00185 Roma(Rome), Italia, 로마 테르미니(Termini)역 근처]

NoVaWaVe | 06-25 15:58 | 조회수 : 5,087 | 추천 : 0

FinePix F80EXR | Landscape Mode | 5.00mm | ISO-100 | F3.3 | 1/350s | 0.00 EV | Multi-Segment | Auto WB | 2010-05-23 15:43:07

본격적인 유럽신혼여행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저희가 묵었던 호텔들을 먼저 소개하고자 합니다. 유럽으로 호텔팩 혹은 여행지의 숙소 등을 염두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숙박일 
2010년 5월20~22일

♥ 호텔이름
비엔나호텔(Hotel Vienna‎) ★★ [2성급호텔] 

♥ 주소

Via Milazo, 3, 00185 Roma(Rome), Italia [테르미니중앙역(Termini)에서 5분도 안되는 거리]

♥ 가격
싱글침대 2개, 더블침대 기준 125달러(조식포함) 

♥ 간략한 소개말
테르미니중앙역 바로 옆에 위치, 교통과 관광을 위한 도시 접근이 최상이고 숙소근처의 대형슈퍼마켓과 테르미니역 지하 슈퍼마켓 등 식료품을 구비하기가 매우 수월하다. 단, 우리나라 여인숙보다 못한 내부 청결도, 시설 및 여행에 지쳐 쓰러지지 않는 이상 얇은 벽 너머로 들리는 소음을 참아낼 수 있을 경우 추천. 한가지 빼먹을 뺀 함, 아침밥은 빵하나 커피하나.. 형편없음.

♥ 호텔안내페이지
http://www.hotel.info/booking.aspx?gclid=CNP65qqSuKICFcQNHAodxFuh6Q&h_hmid=110398&cpn=45&cpnll=371   


 

테르미니(Termini)의 역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로마 관광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교통의 요지로서 이탈리아 전역으로 가는 기차를 비롯해 두 개의 지하철이 관통을 하고 레오나르도다빈치 공항과 직행하는 열차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넷호텔(Hotel Planet‎)은 바로 이 테르미니역 바로 옆에 위치한 대단히 좋은 접근성을 갖춘 호텔입니다. 

호텔입구에서 바라본 사진으로, 첨부한 지도만 참고하면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 로비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야 한층으로 구성된 호텔플레넷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흔들리게 찍어서 죄송)사전조사 없이 처음 갔을 때만 해도 여행을 마무리 하는 장소였기 때문에 제 호텔팩을 예약해준 코르반에서 시설이 좋은 곳으로 잡아주셨겠겠지 지레짐작 했지만 곧 철저한 착각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아무래도 저의 무리한 가격인하압박(?)이 크게 작용해서 인듯 하고 스위스 호텔에 머물다가 이런 곳에(?)온 탓인지 더 안좋다고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이처럼 한 건물에 호텔플레넷을 비롯한 2성급 호텔 여러개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엘리베이터를 공유해서 사용 하구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마자 호텔플레넷 입구가 보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최하급 여관, 혹은 여인숙이 연상되지 않으세요? ㅎㅎ 
 

주인은 분명히 이탈리아 사람은 아니었고 발음이나 행동이 모두 미국출신 같았는데 명확하고 논리있게 말을 했으며 프런트(야간엔 남미사람이 봄)가 불친절 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봤자 체크인 할 때 이야기를 오래한 경험과 호텔에 머문시간 자체가 잘 때, 일어났으 때 빼고는 없었지만 수건을 더 달라고 한다든지 필요한 부탁을 해도 모두 친절하게 응대. 
 

그러나 방의 수준은 저희가 생각하는 상식을 초월하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우선 침대의 경우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가서 좀 심하게 비약하면 잘 때 자칫 빠질수도(?)있을 정도였고 그다지 푹신푹신하지도 않았습니다. 
 

여기에 더러운 샤워커튼, 더러운 청소상태, 샤워기는 빠지지 않는 불편한 구조 등등 아무리 2성급이라지만 호텔이란 이름을 달고 영업을 하는게 좀 의심스러울 정도였습니다. 
 

창문을 열면 로마의 경치 따위는 없습니다. 그저 가정집이 보일 뿐.
 

시설면에서 그야말로 평범하다 못해 좀 많이 아쉬웠던 곳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나마 한가지 좋았던 점은 3일 머무르는 동안 저 옷장안에 마련된 금고를 사용해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다는 것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추후 여행기에서 말씀 드릴 예정이나 저희는 하루만에 로마를 다 돌고, 나머지 하루를 일정에 없던 나폴리와 카프리섬을 다녀왔습니다) 
 

♥ 호텔 비엔나(Hotel Vienna‎ Venice)의 아침밥  

바로 전 숙소였던 베네치아의 비엔나 호텔의 충격은 이곳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마음은 로마 정통식 혹은 최소 수준의 뷔페를 기대했으나 데스크에서 수령한 쿠폰을 가지고 호텔건너편 바(!!)에서 먹을 수 있었던 건 달랑 '빵 한개'와 '커피 한잔'...... 이곳도 예전엔 없어서 플레넷호텔에서 마련했다고 하더군요.  
 

빵 종류가 아침마다 달라지긴 하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좌측에 마련된 상자에 담긴 빵하나를 고르고 직원에게 카푸치노, 아메리카노 등을 말하면 주문 끝. 
 

그 동안 묵은 호텔들에서 아침밥 소개하는 재미로 체험기를 써왔는데 여긴 정말 할말이 없네요. 그저 위 사진은 첫째날.. 
 

둘째날.......-_- 
 

그리고 세째날... 입...입니다.. ..어쨌든 이 같은 수많은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매일 마다 지쳐 쓰러져서 인지 소음은 그렇게 신경쓰이지 않았고 아침도 두 번째날부턴 익숙해져셔 배고프면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이것저것 사먹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등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역 바로 옆에 있어 일정에 없던 나폴리 여행을 좀 더 쉽게 다녀올 수 있었다는 점도 좋았구요. 만약 돈이 그다지 많지가 않은데 로마를 여행하기가 수월하고, 아침밥에 그다지 관심이 없으며, 내부 시설도 사람이 살만한 수준이면 오케이라고 하시는 분은 호텔플레넷(Hotel Planet)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사례 한가지라도 충족되지 않는 분이라면 다른 곳을 알아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 촬영 카메라 FUJIFILM F80EXR
동욱과 효정의 신혼여행기 리뷰들에 사용된 주 카메라는 후지필름 F80EXR입니다. 1200만화소, 광학10배줌, 휴대하기 편한 작은 크기에 EXR의 특징까지 고스란히 가지고 있어 이미지와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최적의 컴팩트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팝코넷의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후지필름 Fujifilm FinePix F80EXR Review - 팝코넷

https://www.popco.net/zboard/view.php?id=dica_review&page=1&sn1=&divpage=1&category=7&sn=off&ss=on&sc=on&select_arrange=reg_date&desc=desc&no=456
 

☆ 신혼여행에 도움을 받은 코르반 어학연수 전문 여행사 

동욱&효정의 신혼여행은 필리핀 어학연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코르반어학원의 도움을 받아 호텔팩으로 다녀왔습니다. 호텔팩이란 가고자 하는 도시의 호텔 만을 예약하고(아침식사는 보통 제공)  나머지 일정은 여행자 스스로 자유롭게 짤 수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 즉, 숙박은 편하게 할 수 있으서도 틀에 박힌 패키지 여행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자유스러운 여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저희는 엄밀히 얘기해 유레일패스의 예약, 호텔예약까지 도움을 받았는데 출발하기 전에 가졌던 우려와 달리 여행내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신혼여행이라 호텔팩이였지 친구들과의 여행은 유스호스텔 등을 이용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점은 참고해 주십시오.
 

코르반에 대해 부연 설명을 좀더 하자면 필리핀에서 몇 안되는 자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필리핀 정부가 승인한 SSP인증 및 교육청에서 발급하는 ESP인증 어학원으로서 한 때 탄탄한 여행사를 운영하다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한 코르반을 세우신 김동원 대표님이 운영하고 계십니다. 되도록 작은 여행 상품을 취급하지 않으려고 하시지만, 이 글을 보고 문의를 하시면 저희 처럼 자유여행일정을 짜주실 의향이 있다고 하셨으니 신혼여행과 같은 추억이 필요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연락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코르반(Corban)
사무실 전화번호 043-288-3607
이메일 : corban@ecorban.com
홈페이지 : http://www.ecorban.com/html/main/main.asp

[이탈리아-이태리/로마]플레넷호텔(Hotel Planet‎) [Via Milazo, 3, 00185 Roma(Rome), Italia, 로마 테르미니(Termini)역 근처]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