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아이패드 가죽케이스형 블루투스 키보드 - 블루키a (BlueKey-a) 리뷰

시비로운데자니 | 03-17 10:40 | 조회수 : 3,160 | 추천 : 1

 

(주)아이컨버젼스, 블루키a, Bluekey-a아이패드, 케이스, 블루투스키보드, 가죽케이스, 케이스일체형키보드, 아이패드케이스, 아이패드블루투스키보드, 방수무소음키보드

키보드를 담은 아이패드 가죽케이스! Bluetooth Keyboard & Real Case SU1204 - 블루키a
아이패드를 사용하게 되면 꼭 눈여겨 보게 되는 악세서리가 케이스와 블루투스 키보드이다. 이런 두 악세서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블루투스 키보드와 가죽케이스를 합쳐 놓은 블루키a이다. 방수/무소음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눈길을 끄는 블루키a를 꼼꼼히 살펴보자!


블루투스 키보드 & 리얼 케이스 블루키a 패키지 & 구성
두툼한 박스형 패키지로 전면에 투명한 PET 재질을 사용하여 제품의 일부를 패키지를 오픈하지 않고도 확인 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기재되어 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패키지이지만 디자인은 좀 투박한 느낌이 드는 패키지이다. 구성은 블루키a 본체와 USB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로 심플하게 되어 있다. 사용설명서 역시 투박한 느낌이 들지만 기본적이 제품 특징 및 규격, 블루투스 키보드 페더링 방법등 자세하게 소개가 되었으나 아쉽게도 한영전환에 대한 부분은 빠져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 & 리얼 케이스 블루키a 클래식한 디자인
일반적으로 아이패드 케이스가 젊은층을 견향하여 화려한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데 블루키a는 젊은층 뿐만 아니라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는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실용적인 부분을 부각시킨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 & 가죽케이스이다.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제품의 성능이나 스팩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이끌려 관심을 가지는 유저도 많을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점에서 ZAGGmate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는 단연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다.

[클래식한 외형]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의 인조가죽 소재로 특별한 꾸밈이 없는 깔끔하고, 클래식한 직사각형의 모던한 스타일이다. 아이패드 사이즈에 최대한 근접한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키보드의 두께가 고작 45mm에 불과하여 전체적인 두께도 가장 두꺼운 부분인 30mm 정도로 휴대하기 적당하다.

[기능적인 디자인] 블루투스키보드와 아애피드케이스, 스탠드의 기능까지 세가지 기능을 담고 있는 기능적으로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키보드의 경우 일반적인 키보드가 아닌 방수/무소음 키보드로 야외 휴대나 도서관등 소리가 나지 않아야 하는 곳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아이패드 상단의 이어폰 단자와 파워버튼, 하단의 스피커와 커넥터 부분의 홀은 개방형으로 아이패드 사이드가 완전히 들어나는 타입으로 약간 아쉽다. 완전히 마감된 상태에서 스피커 부분처럼 홀타입으로 되었다면 좀 더 아이패드의 보호를 위해 좋았을듯 보완했으면 하는 부분이다.


블루투스 키보드 & 리얼 케이스 블루키a 쉬운 아이패드 연결
블루키a는 표준 Bluetooth V2.0으로 아이패드는 물론 아이폰, 아이팟터치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블루투스 동글만 있다면 일반적인 PC 또는 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러나 역시 케이스 일체형으로 아이패드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이다. 누구든 쉽게 아이패드를 페더링 (연결) 할 수 있게 설정 방법이 쉽게 되어 있다.

아이패드를 넣는 입구부분은 커버로 마감되어 있어 안전하면서도 쉽게 아이패드를 넣어 사용 할 수 있다. 다만 어떤 이유로 아이패드 모서리 부분을 비워둔 것인지 아이패드 보호를 놓고 보았을 때는 아쉬운 부분이다. 아이패드를 케이스에 넣고 아랫부분을 키보드 상단의 고무로 된 거치 지지대에 거치하면 기본적인 아이패드 거치는 마무리된다. 지지의 위치를 조절하면서 자신이 선호하는 각도로 아이패드를 거치해 사용하면 된다. 먼저 키보드 우측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ON하고 아이패드의 설정 > 일반 > Bluetooth 메뉴로 들어가 블루투스 스위치를 켠다. 키보드 우측 상단의 블루투스 Connect (페어링) 버튼을 눌러 주면, 아이패드에 연결 PIN 코드를 제시해 주는데 이 코드를 키보드로 눌러주면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이 완료 된다.


블루투스 키보드 & 리얼 케이스 블루키a 아이패드를 위한 특수키
ZAGGmate 키보드는 깔끔한 디자인이나 케이스 일체형 블루투스 키보드라는 특징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고 평가 받을 수 있지만 단순히 키보드 기능적인 면만으로도 확실히 아이패드에 맞춰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아이패드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마련된 특수키를 보면 알 수 있다.

<키보드 이미지 참조>

기본적인 키배열은 Mac에서 사용하는 키보드 배열이지만 윈도우 사용자에게도 크게 불편함이 없다. 또한 상단과 같이 일반 키보드에는 없는 아이패드에 맞춘 특수 기능키를 넣어 아이패드 사용에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성도 좋지만 아쉽게도 한영전환키가 없다. Mac에서 전환하는 방법인 command 키 + space 키를 같이 눌러 주어야 한다.

[방수 & 무소음 키보드] 다른 키보드와 다른 특징은 방수 & 무소음 키보드라는 것. 키보드 사용중 꼭 음료수나 물을 흘려 난감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 그런 위험을 완전히 해결했고, 도서관이나 회의중등 정숙해야 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를 거치하는 부분도 고무로 되어 있어 소음이 나지 않는다.


키보드를 담은 아이패드 가죽케이스! Bluetooth Keyboard & Real Case SU1204 - 블루키a
요즘 출시되는 화려한 스타일이 아닌 모던하고 클래식한 타입으로 오피스 & 업무용으로도 좋고,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그립감으로 휴대시 편리하고, 4.5mm의 슬림한 두께의 키보드를 사용하여 부담이 되지 않고 방수 & 무소음 키보드로 안전성도 뛰어난 블루키a.

[블루투스 키보드 & 리얼 케이스 블루키a] 마이크로 USB 단자를 사용하여 내장된 450mAh 리듐배터리를 충전하고, 풀충전시 대기시간 100시간으로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만 USB 케이블을 단자에 꼽기 불편하고, 파워스위치 마감이 허술해 아쉽다. 부드러운 그립감으로 소지하기 편하고, 방수 & 무소음 키보드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로 사용에 용이한 장점이 있는 반면에 접히는 부분에 박음질이 되지 않아서 늘어지는 외피처리와 아이패드의 모서리 부분이 오픈되어 보호가 안되는 부분은 보완해야 할것 같다.


기존의 케이스일체형 블루투스 키보드에 비해 가격적인 부분이 접근하기 쉽고, 키보드의 퀄리티도 좋은 편이다. 몇몇 아쉬운 점이 보이기는 하지만 가격대비 활용성, 편의성 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키보드 자판소리도 신경쓰이는 도서관이나 회의중에도 소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케이스형 블루투스 키보드!

본 리뷰는 (주)아이컨버젼스 지원 / 아이패드 클럽 ( http://cafe.naver.com/allumpc )진행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 http://desany.blog.me )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