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 인디랩 조약돌 외장하드 ◈ 터치하라! 빼기전에~ 간편하게 터치 하나로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은하수(해밀) | 06-21 02:30 | 조회수 : 1,569 | 추천 : 0

◈ 인디랩 조약돌 외장하드 ◈ 터치하라! 빼기전에~ 간편하게 터치 하나로 하드웨어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터치식 외장하드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유저들의 관심을 한눈에 받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외장하드입니다.

지금은 터치시대라고 할 정도로 여러 제품군에서 터치식 제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아직 외장하드에서는 터치식 외장하드가 없었기에 신선함 그 자체였습니다.

외장하드에 무슨 터치기능이 필요할까라는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가 단순하게 터치식으로 전원을 ON/OFF만 되는것이었다면 "에이~ 이게 뭐야?"라고 하며 실망을 금치 못했을텐데, 여기에 더 나아가 외장하드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소중한 데이터를 편리하면서 안전하게 이동 보관해준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것입니다.

 

우리가 지금사용하고 있는 기존의 외장하드는 사용 후 안전하게 USB 대용량 저장소 장치- 드라이브 제거를 마우스로 클릭해주고 난 다음에 제거를 해줘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제로 종료시켜줘야 하는 경우 하드디스크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데이터에 치명적인 손상을 안겨줄 수 있는데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럴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조약돌이라는 이름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 색상도 내 취향대로~~

 


사람마다 좋아하는 디자인이 있고, 좋아하는 칼라가 있기 마련인데 솔직히 지금까지 외장하드를 구매하는 경우 나오는 칼라가 별로 많지 않아서 취향에 맞는 칼라를 선택한다는것은 불가능했는데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오히려 깔끔한 화이트와 세련된 블랙, 와인을 연상시키는 정열적인 레드와인, 여심을 뒤흔드는 감성적인 핑크, 시원스러움이 느껴지는 스카이블루, 산뜻함이 느껴지는 골드엘로우까지 6가지 칼라 모두가 하나같이 마음에 들어서 어떤 칼라를 선택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해야 할 정도입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이제 외장하드도 디자인이다라는것을 제대로 표현해준 외장하드입니다.

기존의 딱딱한 사각 모양의 외장하드를 선호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의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단순한게 곡선 처리만 해준게 아니라 조약돌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비대칭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외장하드는 딱딱하고 밋밋하다는 고정관념을 없애줬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터치하라! 빼기전에!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전면부의 상단에는 외장하드를 컴퓨터와 연결했을 경우  접속상태임을 알려주는 LED 램프가 있습니다.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뚜~뚜 하는 비프음이 들리며 잘못되었다는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LED 램프는 외장하드가 프래그램을 실행하거나 파일이 이동중일때 LED 램프가 깜빡거리며 진행상태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전면부의 하단에 자리잡고 있는 인디랩이라는 로고 부분에는 터치부가 있는데 외장하드를 실행하거나 사용중지할때 가볍게 그 부분을 터치해주면 되니 편리합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의 하단에는 전원포트와 USB 케이블을 연결해주는 USB 포트가 나란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존의 외장하드들을 살펴보면 USB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기 때문에 전원포트가 없는게 대부분인데,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같은 경우에는 전원포트가 자리잡고 있다는점이 또하나의 특징이라고 해야 할듯 싶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외장하드의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USB 케이블 중에 노트북등에 사용할 수 있는 미니 USB 케이블은 기존 외장하드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테스크탑등에 사용하는 USB케이블 같은 경우에는 인디랩 조약돌 외장하드만 전원공급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Y자형 USB를 제공해줍니다.

요즘은 넷북도 대용량 배터리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따로 전원 공급을 해서 사용할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어요.

 

 


후면부는 열전도율이 높은 크롬 도금으로 되어 있어 방열효과에 크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반사되는 재질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거울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전체적으로 광택재질로 되어 있어서 지문이 여기저기 묻는다는 단점이 있으니 수시로 잘 닦아줘야 할듯 합니다.

각 모서리마다 미끄럼 방지 러버를 부착해 미끄럼 방지효과와 외부 진동으로 부터 오는 진동이 감소되어 충격에 민감한 외장하드를 보호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미끄럼 방지 러버는 손으로 잡아 당기는 경우 분리도 되는데 그 안을 살펴보면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를 고정시켜준 나사가 보이는데 외장하드를 분해하는 경우 십자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주면 분해가 됩니다.

 

 

 

지금까지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의 디자인과 함께 출시되어 있는 6가지 컬러를 알려드렸는데 어떤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십니까?

저 같은 경우에는 강렬한 레드와인과 골드엘로우 그리고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탐내실만한 핑크 칼라중에서 선택하기가 힘들 정도로 하나같이 마음에 드는 색상들이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어떤 장소에 놓아도 모두 어울리는 색상들이었고, 1.8인치의 외장하드 보다는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지만 가벼운 무게와 함께 슬림한 두께로 인해서 휴대성 또한 만족스러운 외장하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