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PART1]카메라가 장착된 아이클레보 스마트 로봇청소기-개봉기 및 디자인, 물걸레 기능까지 갖춰 추천합니다

NoVaWaVe | 09-26 12:59 | 조회수 : 2,364 | 추천 : 1









주최사 : 유진로봇 / 주관사 : 아이후기닷컴
 

 모션영상으로 구성품 살펴보기
PART1-개봉기 및 디자인 후기
아이클레보 스마트 청소로봇 본체
간단한 분해 과정 및 물걸레장착모습을 영상으로 먼저 살펴보기
Q: 아이클레보 스마트와 아이클레보 홈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A: 아이클레보 프리,알파와 같이 랜덤형태의 청소방식을 승계한 제품이 ‘아이클레보 홈’이며,  카메라 위치인식 시스템 이상의 가치를 가진 제품이 ‘스마트' 라 할 수 있습니다.
Q: 색상은 샴페인실버 한 종류 밖에 없는지?
A: 현재로선 스마트 제품군에선 샴페인 실버색상만을 판매중입니다.
Q: 복잡한 방 구조를 가지고 있는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
A: 아이클레보 스마트는 카메라가 달려 있어 천장과 벽면의 이미지를 캡쳐하여 인코더센서, 자이로센서로 청소구역을 파악해 제품이 이동할만한 공간만 확보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Q: 예약청소가 가능한지?
A: 타이머 기능을 내장해 외출 하고 돌아와보면 깨끗해진 집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로봇 청소기가 물건을 파손시키거나 벽에 흠집을 내진 않는지?
A: 무려 20개 이상의 센서는 제품 자체의 이상 유무를 파악함과 동시에 장애물과 벽을 인지해 최대한 부딪히지 않고 동작합니다. 설사 부딪히는 상황이 발생해도 충격은 미비합니다.


결혼한지 벌써 4개월째, 신혼의 달콤함은 어디가고 현실로 다가온 가사노동의 짐은 가끔 사람을 한계로 몰아넣기도 합니다. 새로운 집, 새로운 가구, 늘어난 설거지 거리와, 매일마다 반복되는 청소… 맞벌이를 하는 특성상 피곤함에 또 귀찮음에 서로 미루고 눈치 보다, 사소한 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지는 일이 다반사로 일어나는 모습은 비단 저희 신혼생활의 이야기만은 아니겠죠.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로봇청소기로 가사노동의 고민 하나를 날려버리시는 건 어떨까요?! 거듭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이전세대와 비교할 수 없이 똑똑해진 ‘아이클레보 스마트’는 본체에 눈(카메라)이 달려 있어 집안 구석구석 빈틈없이 청소가 가능한데다 물걸레질 기능도 보유한 다재다능한 면모를 지닌 제품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청소능력과 꼼꼼함에 감탄한 아이클레보 스마트(iclebo SMART)를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야기는 총 3부에 걸쳐 진행되며 PART1에선 개봉기 및 디자인 후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성품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는 위 모션영상으로 충분합니다. 상세한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래 리뷰를 참조해주세요.

 

 
 
모션영상으로 구성품에 대한 파악이 어느 정도 됬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스틸샷 이미지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품 박스의 모습입니다. 아이클레보 스마트 이미지와 함께 제품 특징이 기제된 내용이 새겨져 있고 상단엔 손잡이를 장착하여 이동에 편리하도록 배려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내부는 아이클레보 스마트 본체를 스티로폼이 양면으로 단단히 지지하고 있으며 사이사이 공간을 활용해 구성품이 들어 있는 구조.

 
구성품들을 늘어놓으니 아마 감이 오시는 물품도, 아직 생소한 것고 보이실 것입니다. 차근차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스마트의 첫인상은 생각보다 가볍고 작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동안 거듭된 개발 및 경량화에 힘입은 결과라고 볼 수 있겠지만 34cm의 길이에 3.9kg 무게는 작고 효율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최근 가전제품의 추세와 정확히 일치하며 좁은 집안 환경에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크기입니다. 스마트의 색상은 아직까지 샴페인실버(Champagne Silver)하나로서 블랙과 실버의 심플하고 조화로운 디자인이 그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모양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 상단을 좀 더 확대해 보면 디스플레이 창 위쪽에 카메라가 달려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홈’과 ‘스마트’의 가장 큰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즉, 아이클레보 스마트 모델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천장과 벽면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자동 맵핑 하면서 빈틈없이 또 효율적으로 청소를 하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기존에 아이클레보 제품에 대해 알고 계셨다면 아이클레보 프리,알파와 같이 랜덤형태의 청소방식을 승계한 제품이 ‘아이클레보 홈’이며, 그 이상의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스마트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를 덮고 있는 비닐을 벗겨내니 그 모습이 좀 더 명확하게 드러나며 주변사물을 그대로 반사시킬 만큼 고광택 코팅처리가 가해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배가됩니다. 이는 전원이 들어왔을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아이클레보 스마트의 높이는 10cm입니다. 다시 말해, 청소를 하기 위해 들어갈 수 있는 최대의 높이가 10cm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손이 닿기 힘든 침대 아래랄지 장식장등의 청소 작업도 문제 없습니다.

 
총 9개의 장애물 센서는(상단 장애물을 위한 상단범퍼센서 3개 포함) 청소시 주변 사물과 부딪힘을 방지하고 정확한 위치 파악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 만약 센서가 인지하지 못한 가구나 물품들과 부딪힌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완충역할에 충실한 범퍼가 마련되었기 때문이죠(예상하지 못한 충돌 시 움찔하며 뒤로 물러서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범퍼 뒤쪽으론 수동충전용 잭이 마련되어 굳이 충전스테이션을 거치지 않고도 장소이동 후 사용에 불편함이 없단 점도 알아둘만한 특징입니다.

 
일하랴, 빨래하랴, 아내 비위맞추랴….힘든 우리 남자들, 그래도 아이클레보 스마트가 있으면 청소걱정은 덜 수 있어요 T_T

 

영상을 보니 아이클레보 스마트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시죠? 그럼 스틸샷으로 상세한 내용 확인 해보겠습니다.
 
 
600cc의 용량을 가진 먼지통은 전면에 먼지통 덮개를 열어 쉽게 분리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리는 먼지통에 모아진 내용물을 비워낼 때와 ‘물걸레판’을 장착할 때 사용됩니다. ‘클리닝브러쉬’가 덮개안에 붙어 있어 보관이 편리하고 먼지통 내부와 메인브러쉬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는 건 체크하세요.

 
뒷면은 앞면에 비해 상당히 다양한 구조와 장치들로 이루어집니다. 이동을 위한 ’바퀴’가 달려 있고, ‘충전용 단자’, ‘배터리 장착부’, 바닥을 감지하는 ‘센서’와 먼지가 흡입될 때 제 역할을 담당할 ‘메인브러쉬’ 등등 얼핏 복잡해 보이기도 하지만 앞서 분해 영상을 보셨듯 기능과 역할만 파악하면 조금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럼 각 주요 부분을 확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바닥감지센서’란 말 그대로 본체가 평평한 바닥에 잘 위치해 있는지를 감지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예를들어, 현관에 신발을 벗는 곳이나 계단처럼 전방에 바닥이 들어가 있는 곳을 발견한다 할지라도 본체가 빠지지 않고 멈추도록 도와줄 때 사용되지요. ‘충전단자’는 충선스테이션과 결합하여 전기를 공급받을 때, 아이클레보 스마트가 전진/좌우 이동 및 낮은 문턱을 넘어갈 땐 양측에 달린 두 개의 ‘바퀴’가 제 기능을 톡톡히 해냅니다. 하단엔 ‘메인브러쉬’가 달려있는데 회전력이 뛰어난 진공모터와 함께 모아진 머리카락과 먼지를 먼지통으로 빨려 들어가게 만듭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마도 2부에서 소개될 것 같습니다.

 
청소 도중 먼지가 뒤로 흐르지 않도록 먼지통엔 이처럼 고무 블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양측 ‘사이드 브러쉬’ 및 ‘배터리’는 초기에 장착되지 않은 상태라 홈에 맞춰 넣기만 하면 되고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분리할 일은 없습니다. 아마 ‘사이드 브러쉬(측면 솔)’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인데 이것은 로봇청소기의 진화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처럼 단순히 중앙브러시를 통해 흡입만 하던 모습으론 일반 진공청소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석의 먼지에 취약했기 때문에 이처럼 양 사이드 브러쉬를 채용하여 취약부분을 커버하고 쓸어 담은 먼지를 메인브러쉬로 보내주므로서 더욱 세밀한 청소가 가능해진 것이죠.

 
 

 
 
청소로봇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건 리모콘의 몫! 전원과 동작, 베이스이동(충전스테이션), 시간설정, 모드 변경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AAA건전지 두 개로 작동하며 기본 구성품으로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아이클레보 스마트의 또 다른 자랑거리 바로 이 충전스테이션이 아닐까 싶네요. 적외선 유도센서로 청소를 마친 본체가 알아서 충전을 하러 오는 쉼터이자, 거치대 역할까지 담당하니 말입니다. PART2에서 그 유용함에 혀를 내두르게 되실 테니 기대해 주세요.

 
스마트 모델은 진공흡입청소 뿐만 아니라 물걸레 기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위한 ‘걸레판’과 ‘초극세사 물걸레 2개’가 기본 구성으로 포함됩니다.
 
메모리 효과(Memory Effect)효과란 전지를 완전히 방전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을 하게 되면 전지의 충전 가능 용량이 줄어드는 니카드(NiCad) 전지 특성과 같이 주로 오래된 또는 저가의 가전제품 충전지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가리킵니다. 아이클레보 스마트엔 메모리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리튬이온’전지가 포함되어 오랫동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특장점들은 2부에서 동영상과 함께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PART2에서 계속됩니다…

 
 
 
 
What’s Next?

상품리뷰,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스마트, 아이클레보홈, 카메라 위치인식 시스템, 국내 최초 물걸레 장착 로봇청소기, 4단계 항균필터, 명품 로봇청소기, 순수 국내 제작 로봇청소기, 아이후기닷컴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