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비에스에너지 애니차지 PLUS-5200mAh 스마트폰 블랙박스 아이폰용 추천보조배터리 에니차지플러스

NoVaWaVe | 07-08 17:01 | 조회수 : 2,760 | 추천 : 0






(주)비에스에너지에서 출시한 애니차지Plus는 스마트폰과 모바일기기의 부족한 배터리 용량을 커버하기 위한 믿을 수 있는 보조배터리다. 5200mAh의 대용량에 쉬운사용방법 그리고 산뜻한 디자인을 갖춘 이 제품은 삼성SDI에서 개발한 셀을 채용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다른 기기의 충전과 자체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제원을 갖추었다. 범용적인 USB단자를 탑재해 호환성이 높다는 것, 기존 제품대비(애니차지 5200) 충전속도를 향상시킨 점도 주목할만 한 장점.
 
갤럭시S, 갤럭시탭, 아이폰, 아이패드과 같은 각종 스마트폰 / 닌텐도DS, PSP같은 게임기가 주 타겟층이지만, USB 5V를 지원하는 제원과 케이블을 갖추었다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다. 실제 필자는 모토롤라 아트릭스(Atrix)와 파인디지털 CR-200HD 블랙박스의 보조배터리로 이용하는 중이다.

 
  130g / 5v 출력전압 / 3.7V 2셀 5200mAh
 외출 후 배터리없다고 마음졸이는 일은 이제그만!
 투명커버에 담겨진 에니차지플러스
패키지와 구성품은 제품 컨셉만큼이나 간단한데, 아이폰용 ‘30핀젠더’, ‘자체충전 및 모바일기기 충전에 동시에 활용가능한 USB케이블’ 그리고 ‘애니차지플러스 본체’가 전부다.
USB케이블을 어떻게 꽂느냐에 따라 에니차지를 충전, 혹은 다른 기기를 충전할 때 사용
 아이폰용 젠더를 결합한 모습
동봉된 USB케이블은 한쪽은 A타입(가장 많이 이용되는 단자규격), 반대쪽은 마이크로USB형식을 가졌다. 에니차지Plus를 충전할 땐 A타입단자를 PC등과 연결한 후 마이크로USB단자를 에니차지플러스하단에 연결하는 식이고, 반대로 애니차지플러스를 사용해 모바일기기를 충전할 땐 상단면 USB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한 뒤 기기와 연결한다. 만일, 충전할 대상이 아이폰일 땐, 왼쪽 아래사진처럼 기본구성품에 포함된 젠더를 결속시키면 되며, 다른 기기라 할지라도 A타입 USB케이블과 5V전압규격만 지원할 경우 경우 모두 호환된다.

 
 
본채는 하늘색과 흰색을 조합한 색상에, 아담한 사이즈를 가져 귀여운 인상이며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해 그립감을 높였다. 본체에 장착된 버튼은 하나! 배터리 상태보기와 기기충전을 시작할 때 사용할 'CHECK/START'버튼이 그것이다. 그리고 그 위로 배터리양을 4단계로 표시해주는 LCD가 달려있다.

 배터리양은 4단계로 표시
애니차지PLUS의 배터리양은 웬만한 노트북과 맞먹는 5200mAh(리튬이온-Lithum-ion)를 자랑하지만, 효율성 문제로 실제 4500mAh 정도만 사용가능한 걸로 알려져 있다. 이 용량은 1950mAh배터리를 가진 아트릭스 휴대폰을 두 번이상 완충할 수 있을 정도이며, 자신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제원을 통해 몇번이나 충전할 수 있을지 가늠할 수 있다.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본체 앞면과 LCD창엔 비닐커버를 따로 붙인 상태로 출고
 
배터리가 1단계 이하의 상태에선 완충까지 7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만일, USB케이블을 하나 더 구입, 혹은 이미 모바일기기 등에 포함된 USB 케이블을 활용할 경우 다른제품을 충전하면서 동시에 ‘에니차지 플러스'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둬야 할 강점이다.

 
 
충전 방법은? 케이블 연결 후 버튼만 누르면 끝!
 
필자가 이 제품에 주목하는 건 대용량을 기반으로 한 블랙박스 보조전원으로서의 활용이다. 일반적으로 차량시동이 꺼져있을 땐 상시전원을 연결하여 블랙박스에 전기를 공급하곤 하는데, 차량배터리 혹은 블랙박스 어느 한쪽이 전원관리가 안될 경우 방전을 일으킬 소지가 있어(15%미만이 되면 배터리가 차단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케이스가 많다), 이 같은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나름 안심(?)도 되고 유용하다는 얘기. 또한 상시전원을 지원하지 않은 차량에서 활용가능하단 점도 빼놓을 수 없고 말이다. 효율성 측면을 따져보니, 온전히 5200mAh를 다 사용할 수 있다고 봤을 때 10분 녹화에 150mAh를 사용하는 필자의 블랙박스는 대략 340분, 다시 말해 6시간정도를 자동차의 상시전원 없이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애니차지 플러스를 두 개정도 구비하여 밤마다 걸어놓고 아침에 회수하는 식으로 쓴다면 야간에 발생하는 사고에 현명히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만일 더 낮은 전력을 소비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 많은 시간동안 블랙박스를 작동시킬 수 있단 건 두말하면 잔소리! 물론, 블랙박스가 A타입 USB단자를 가진 전원케이블을 지원하는지도 따져야 할 것이다.
 
본격적인 휴가철! 산으로, 강으로 놀러나갈 때 에니차지플러스와 함께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다. 모양이 예뻐 밖으로 드러내놓아도 부끄럽지(?)않은 최신형 배터리다.

 
 

Reviewed by 김동욱 / kaspire@paran.com / What’s Next?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