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마미로봇 뽀로 K7/PART4]마무리-장점과 단점들 그리고 추천되는 공간

NoVaWaVe | 07-18 11:08 | 조회수 : 3,347 | 추천 : 0





로봇청소기가 가격대비 효율적이지 않다는 편견을 가진 건 어제 오늘의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아마도 초기 세대 제품들이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데 따른 불신이 크게 작용을 했겠죠. 그러나 실제로 1년 넘게 사용한 경험자의 입장으로서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세대가 거듭될수록 청소 효율성이랄지, 꼼꼼함이 사람손을 거친 것 못지 않게 개선되고 있단 사실입니다. 최근엔 물걸레와 같은 부가적인 기능까지 추가되어 가사에 지친 남편들(!)과 아내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기도 하구요.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청소기 구조상 도달하지 못한 지역을(좁은 공간 등) 따로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보통 로봇청소기를 가지신 분들은 저처럼 별도의 핸드청소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오늘 소개할 마미로봇 뽀로 PPORO-K7은 이러한 면에 착안하여 개발된 신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짜루’라 부르는 핸드청소기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고, 하나의 충전스테이션을 활용해 로봇청소기와 짜루의 거치 및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게 끔 설계되었다는 것이죠. 다시말해, K7만 있다면 로봇청소기와 핸드청소기를 개별적으로 보관할 때 파생되는 공간적 낭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보다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해집니다. 경쟁사 제품 대비 경량과 소형화를 이룬 뽀로 K7과 함께 청소의 시너지효과를 내는 건 두번 강조할 필요 없는 장점이기도 하구요. 더 빠르고 날렵한 움직임을 자랑하는 차세대 로봇청소기 뽀로 K7과 짜루를 오늘부터 총 4부에 걸쳐 살펴보겠습니다.

 PART1
 개봉기
 기본구조 및 기초
PART2
 설치 및 사용
 빠른청소실력
PART3
 물걸레청소기능
 유지 및 관리
 
 
PART4
 마무리

초극세사물걸레 음성안내기능 전압및소비전력 : 14.4V / 25W 먼지통용량 : 550ml 사이클론 진공흡입 브러시청소방식 350mm (직경) 90mm 무게 : 2.8kg (배터리포함) 모드 : 집중, 자유진행, 벽면구석, 격자진행청소 자동/수동충전(120분충전 120분사용) 조작방법 : 본체조작버튼, 리모콘 주행속도 : 0.3m / sec 센서 : 추락방지,충전유도,벽면,전면
 
 
*. 마미로봇은 충전스테이션과 짜루를 갖춘 K7, 충전스테이션만 가진 K5, 청소기만 있는 K3로 제품군이 나뉘며, 총 6가지의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금액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체계적인 관리와 청소 효율성을 위해 뽀로 K7이 권장됩니다.
 
 
 
로봇청소기 구매를 계획중이라면 꼭 참고하셔야 할 점! 모든것을 알아서 해주는 가전제품이지만 몇가지 사소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통로를 막고 있는 의자를 올린다든지, 욕실앞 발판, 빨래바구니 등을 미리 치워주시는 게 그거에요. 청소기가 쉽게 넘을 수 있음에도 노트북 파워선같은것도 치우시는 게 좋은 건 효율성을 위해서 랍니다.
 
 
4부에선 필자가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마치려고 합니다.

1. 두 가지 기능을 하나로 구현한다는 거!
필자가 꼽은 마미로봇 뽀로 K7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핸드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한데 묶어 공간 및 청소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는 점입니다. 로봇청소기를 사용한다면 어짜피(?) 사용해야 할 핸드청소기를 포함함으로 인해, 청소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충전과 거치를 한 스테이션에서!
위 장점과 연결되는 이야기 인데요. 핸드청소기 짜루와, 로봇청소기 K7을 동시에 거치하고 또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스테이션이 제공됩니다.

3. 빼어난 흡입능력
이미 몇 차례에 걸친 타사 제품과의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빨아들이는 능력, 작은것도 놓치지 않는 세심함은 뽀로 로봇청소기의 강점입니다.

4. 작은 크기
타사 제품대비 높이와 두께가 작아서, 다른 제품이 도달할 수 없는 침대밑, 소파아래 등의 공간 침투(?)에 적합합니다.

5. 관리가 쉽다는 점
뽀로 K7은 먼지통을 상단 커버를 열고 꺼내 곧바로 비울 수 있는 구조라 비워내기가 간편하고, 메인브러쉬와 사이드브러쉬 또한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유지관리가 매우 용이합니다.

6. 물걸레 청소와 먼지청소가 동시에 또는 따로 가능하단 점
기존 경쟁사 처럼 물걸레 따로, 먼지청소 따로 하지 않고,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원한다면 따로 사용이 가능한점은 청소시간 절약 및 보다 이상적인 청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7. 빗자루 쓸 듯 사용하는 짜루
핸드청소기가 보통 흡입구가 작아서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는 것과 달리 짜루는 말 그대로 빗자루를 쓸 듯 바닥에 밀착시켜 좌/우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니 편리합니다.

8.  SSW(SPIER SPINNING WEB)
별도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뽀로의 특성상, 공간을 파악해서 진행방향을 결정할 알고리즘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기미줄의 원리를 응용한 SSW이 작은 구석도 놓치지 않고 잡아주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9. 리모콘 수동 청소 지원
가끔 원하는대로 청소가 진행되지 않을 땐 답답해 하지 마세요. 리모콘을 사용해 수동으로 조작하여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좋은 얘기만 해왔으니 이제부턴 웃음기 쏙 빼고(!) 기능향상에 도움이 될 쓴소리 몇 개에 대한 이야기를 뱉어내겠습니다.

1. 한 방향으로만 길을 개척하려는 모습
가장 먼저 짚고 싶은 건 장애물과 맞닥드렸을 시 오른쪽으로만 방향을 전환하려는 특성입니다. 왼쪽/오른쪽으로 모두 이동 가능한 기동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른쪽 방향으로만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하니, 출입구가 작은 특정한 공간에선 청소를 마친 뒤 빠져나오는데 필요 이상의 시간을 소요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할 경우 이를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방향전환 시 유발되는 소음
이건 제가 수령한 제품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청소도중 방향을 좌/우로 전환할 때 마찰에 의한 둔탁한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바퀴 특정부분에 뭐가 잘못 되어 있는지 굉장히 거슬릴 정도.

3. 두 개의 충돌센서
벽면을 부딪히지 않고 물흐르듯이 흘러가며 청소하는 뽀로K7을 보면 참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두 개의 센서만으로 감지가 어려운(?) 의자 발목이나 여러가지 사물 등에 부딪히는 상황에선 좀 안타까운 마음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이런 특징은 필자가 사용하던 로봇청소기에서도 나타나던 문제라 크게 개의친 않으나, 센서를 보다 많이, 곳곳에 추가 장착한다면 충돌 횟수를 더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4. 뜨거운 감자..아..아니.. 뜨거운 짜루 손잡이
충전을 마친 짜루, 정상적이라면 짜루를 꺼냈을 때 아무런 느낌이 없어야 하지만 손잡이 부분이 생각보다 많이 뜨거웠던 적이 있어 걱정되더군요. 왜그럴까요?

5. 메모리현상을 가진 NI-MH배터리 사용
현재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니켈수소전지는 약 500회의 충/방전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구조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튬이온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충전지를 사용했으면 합니다.
 
 
 
로봇청소기는 가사노동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태어난 가전제품으로서 한번 그 매력에 빠지게 되면 헤어나올 수 없을(?)만큼 훌륭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다 추천되는 건 아니구요. 오늘 살펴본 마미로봇 뽀로 K7의 경우 방마다 출입구가 넓고, 큰 거실(혹은 방과 거실 일체형)을 갖추었으며 구조가 복잡하지 않은 집안에서 사용이 권장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방입구가 좁고, 이런 저런 짐이 많은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턱을 자유자재로 넘는 능력이랄지, 효율성이 우수한 청소방식도 다양한 장애물과, 환경앞에선 효율성이 크게 저하되는 게 사실이거든요. 부디 이런저런 분의 사용기를 참조하셔서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짜루와 함께하는 K7도 꼭 기억해보시구요. 그 동안 부족한 사용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미로봇 뽀로 K7/PART4]마무리-장점과 단점들 그리고 추천되는 공간

제품리뷰,상품리뷰,마미로봇,뽀로 K7,아이프로슈머,로봇청소기,짜루,핸드청소기,물걸레청소,장점,단점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