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24mm 광각에 AMOLED 가 탑재된 삼성 wb1000 카메라 개봉기

이박고`s 유석 | 05-10 02:47 | 조회수 : 1,373 | 추천 : 1

Canon EOS 20D | Aperture Priority | 100.00mm | ISO-400 | F2.8 | 1/1000s | -1.33 EV | Multi-Segment | Auto WB | 2009-05-04 12:41:34

 


 


오늘 작성하는 글은 곧 출시될 예정인 삼성 카메라 wb1000 모델입니다.


왠지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느낌이 있는 wb... 1월인가 2월 제가 wb500 모델은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 ?


그 모델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바로 이 제품이 그 계열의 라인에서 출시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 개봉기 과정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간략하게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WB500 모델을 경험했던터라 이번 제품 또한 비슷한 모습이겠거니 했는데 일단 박스에 느껴지는 포스를 보니 생각보다 작을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NV 시리즈와 더불어 PL 시리즈 그리고 최근에 WB 시리즈를 통한 라인업을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는 삼성에서 WB550과 함께 출시될 모델이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음 .....매우 간단합니다^^


마치 핸드폰을 구입하였을 때 , 제품과 설명서만 간단히 들어있던 모습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박스의 왼쪽에는 카메라가 뾱뾱이에 둘러쌓여있고 오른쪽 공간에는 케이블과 충천 어뎁터 그리고 배터리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간단하죠?^^


필자가 2003년도에 카메라를 구입하였을 때에는 비스한 하이엔드급 카메라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지금의 SLR 카메라 상자보다도 더 큰 크기를 보였는데


이제는 핸드폰 사는 기분이 듭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영상 케이블 , USB 케이블 ,설치 소프트웨어, 간단 설명서, 충전 어뎁터 , 손목끈 ,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usb 케이블] 이것만 가지고 다니면 컴퓨터가 있는 어느곳에서나 usb포트에 연결하여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콘센트를 이용하여 카메라를 충전하는 경우 사용하는 어뎁터입니다.


그런데 보통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충전과 사진 전송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A/V 케이블입니다.


WB1000 모델의 경우 내장HDMI 단자를 통해, 고해상도의 손실없는 이미지를 FULL HD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HD 화질의 초고해상도 동영상 촬영 기능으로 30fps 에서 720p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압축 포맷은 H.264 으로 기존에 압축포맷은 기존 MPEG-4에 비해 향상된  압축 방식으로 디지털 캠코더 못지 않은 성능구현합니다.


 


 



 


자 이제 WB1000 모델을 자세히 관찰해보겠습니다.


전면에 붙어있는 스티커만 봐도 제품에 주요 특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빛에 반사되어 보이지 않는 부분에 24MM 광각 촬영을 지원한다고 적혀있고요, 중간에는 후면 디스플레이 화면에 AMOLED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컨트롤 다이얼이 적용되었다는 것 알려줍니다. 물론 HD 동영상 촬영이 되는 제품이고, 화소는 1220만 화소입니다.


이 제품이 강조하는 것은 스펙상으로는 당연히 하이엔드급 카메라이면서 , A/S/M 모드를 지원하고 퀵 다이얼을 채용하여 DLSR에서 느끼는


수동감각을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테스트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A모드에서 노출을 보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존에 컴팩트 모델에서는 버튼을 한번씩 눌러서 값을 조절했던 것에 비해


WB1000은 후면 스마트 다이얼을 빠르게 회전하여 값을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WB 1000 모델은 광학 5배 줌을 지원합니다.


화각은 최대 광각 24mm에서 최대 망원120mm입니다.적당한 수준의 망원 촬영이 가능한 스펙입니다.


일반적으로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24-105 렌즈를 표준 줌 렌즈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실제 이 카메라를 사용해보니


부담되지않는 광학 배율로 낮에는 흔들림없이 망원 촬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기존의 NV9의 제품에서 볼 수 있었던 아날로그 방식의 대쉬보드를 채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고, 오른쪽에서는 메모리 상태를 알려줍니다.


스펙으로는 하이엔드급을 지향하면서 디자인의 감성까지 한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한 노력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번 WB500 모델의 경우, 모드 다이얼을 돌리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리뷰에서 더 자세히 그 내용을 다루겠지만 WB1000의 경우


다이얼의 돌출된 부분과 바디 사이에 간격이 적당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손가락 면으로 문지르듯 돌리면 쉽게 회전됩니다.  


 



 


WB1000에서 가장 강조하는 스펙중 하나인 디스플레이 화면입니다.


이번 모델에서는 세계최초로 3인치의 hVGA + AMOLED를 탑재하여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리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LCD의 경우 시야각이 존재하기 때문에 옆사람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보는 경우 불편함을 느낀 것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모델에서 그러한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촬영하고 리뷰해보니 화질이 상당히 우수하고, 색감이 살아있고 매우 선명하게 리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보지 못했는데,이 감동이 컴퓨터에서도 그래도 재현되기를 바랄뿐입니다^^


 



 


AMOLED 상에서 재현되는 색감은 실제 삭감보다 약간 더 채도가 높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촬영할 때 만족감이 더 높으나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이미지 퀄리티나 색감 문제는 리뷰를 진행해봐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원을 켰을 때 모습 1]


 



 


[전원을 켰을 때 모습 2]


 


전원을 켰을 때 모습입니다. 렌즈 경통 부분이 사진과 같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사진은 최대 광각, 즉 24mm에서의 모습입니다. 최대 망원을 사용할 경우 약 5mm정도 더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큰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내장 플래쉬]


 


 


 


 


 



 


삼성 카메라들 대부분에 적용되고 있는 Beauty 모드입니다.


얼굴 뽀샤시 효과 뿐만 아니라 얼굴인식, 스마일샷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WB1000은 SD와 SDHC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HD 촬영이 가능한 제품들은 고용량 SD 메모리인 SDHC 카드 사용이 필수입니다.


8기가 메모리가 2만원대 정도하는데 이정도면 동영상 최대 사이즈로  1시간 30분정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 소개해드렸던 NV9 카메라의 배터리 용량이 1,050mAh였습니다. 그것도 변강쇠 배터리라고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에 배터리는 1,130mAh입니다. 용량이 더 늘어났기 때문에 먼 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추가 배터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처음에 놀랐던 것이 카메라의 크기 때문이었습니다.


기존에 wb500에서 경험했던 묵직한 느낌은 전혀없습니다.


명함보다 살짝 큰 크기로 정말 부담없이 휴대할만한 수준입니다.


 


 



 



 


크기가 작다고해서 두꺼워진 것 아니냐?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매우 적당한 크기입니다.


 



 



 


제 손이 큰편이 아니라 평균정도는 될 것 같습니다. 성인 남자의 손에서 이정도의 크기를 보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셔터는 홈이 안쪽으로 파여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누를 때 안정감이 있습니다.  


 



 


음성은 스테레오 방식으로 녹음됩니다.


 


 



 


강력한 편의 기능중에 하나인 스마트 다이얼입니다.


다이얼에 돌기가 만들어져 있어서 누르고 회전시키기가 매우 편리하면 셔터스피드, 조리개, 노출을 조절할 때 DSLR과 같이 매우 빠르게 값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이얼을 회전하는 모습]


 



 


[USB 케이블 연결모습]


 



 


[충전과 사진 전송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USB 케이블]


 



 


이번에도 역시 슈나이더 렌즈를 채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급 카메라이기 때문에 기존에 따로 지원했던 광각, HD촬영,  최대개방 조리개 F2.8 그리고 스마트 다이얼에 AMOLED까지 총 집합된 WB1000 !


많은 사람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제품으로 여행용 카메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매력적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정식 리뷰를 통해 이미지 퀄리티와 동영상 그리고 제품의 장단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그래도 맛보기로 샘플 이미지 몇장 추가합니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