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소니 워크맨(SONY Walkman) NWZ-S754 리뷰 ③ 다양한 기능 & 총평

시비로운데자니 | 12-05 19:09 | 조회수 : 1,829 | 추천 : 0

소니워크맨,NWZ-S754,노이즈캔슬링,7.2mm초슬림,기분에맞춘센스미기능,50시간음악10시간영상,음성제거,반주재생,리뷰,상품리뷰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잡아라! SONY Walkman NWZ-S754
워크맨에서 MDP 세대인 필자에게 워크맨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소니의 MP3P 타입 제품은 처음 경험이라 그런지 디자인과 쏠쏠한 기능을 하나 하나 알아감에 소니 워크맨 NWZ-S754의 매력에 쏙 빠져 들게 된다. 디자인부터 다양한기능 특히 주변의 소음을 잡아주는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점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자!

 

SONY WALKMAN NWZ-S754 사용자를 위한 편리한 다양한 기능!
NWZ-S754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담겨있다. 주요 기능은 이전 리뷰에서 소개한 DNC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이지만 그 외에도 NWZ-S754를 빛내는 기능들이 많이 있어 그중에 필자가 직접 사용해 보고 눈에 띄는 기능을 몇가지 소개해 보려한다.

 

[A] 기분에 맞춘 자동선곡 기능 - 센스미(Sensme)
NWZ-S754가 이전 소니 워크맨 시리즈와 확연히 차별되는 기능은 바로 이 기분에 맞춘 자동선곡 기능인 센스미 (Sense me). 아침-낮-저녁 / 모두 셔플 / 액티브 / 릴랙스 / 업비트 / 멜로우 / 라운지 / 이모셔널 / 댄스 / 익스트림 다양한 기분과 분위기에 맞춰 선택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음악파일을 S754에 넣은 후 옵션에서 채널 업데이트을 선택해 전체 음악을 읽히면 각 채널별로 분류가 된다. 사실 몇 기가에 달하는 음악파일을 넣어 놓아도 언제나 자주 듣는 음악만 듣게 되고, 좋아서 구매한 많은 음악들을 그냥 담아만 놓고 제대로 듣지도 못하는 일들이 많았다. 센스미를 사용해 기분에 맞추어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선곡에 대한 귀찮음과 부담도 줄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B] 입맛에 맞는 사운드를 위한 기능 - 이퀼라이저 / VPT /  DSEE
(a) 이퀼라이저 - 일반적인 이퀼라이저에 비해 세팅 되어 있는 숫자는 좀 적은 편이지만 직접 2개의 사용자 세팅을 사용 할 수 있다.
(b) VPT(서라운드) - 간단한 설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사운드 효과를 맛볼 수 있다. 음악 장르에 따라 서라운드를 변경해 사용하면 훨씬 좋은 느낌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특히 공연장이나 라이브 효과가 좋다.
(c) DSEE - 이 기능에 대해 효과를 그다지 느끼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CD에서 사운드를 추출해 저음질(128K) 이하로 뽑아낸 후 DSEE 기능을 사용했을 때와 그냥 청음했을 때를 비교해 보니 어느정도 차이가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C] 팟캐스트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이 팟캐스트 였다. 필자는 일본어 공부에 도움을 받기 위해 팟캐스트를 사용해 일본의 라디오등을 다운 받아 들었는데 그 다운받은 자료를 그대로 소니 워크맨 S754에서도 그대로 아이튠즈에서 가져다 사용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팟캐스트에서도 언어공부에 필수인 DPC(속도제어) 는 물론 이퀼라이저와 VPT(서라운드) 효과도 사용할 수 있다.

 

[D] 사용자를 위한 관리메뉴
S754는 설정메뉴를 통해 음악 / 동영상 / 팟캐스트 / 사진 / FM라디오 / 노이즈 캔슬링 / 알람 등 전반적인 기능의 옵션에 해당하는 설정들을 조절 할 수 있다.  그중 일반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사용자를 위한 관리메뉴 중 눈에 띄는 기능들이 보인다. 요즘 장시간 높은 볼륨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해 난청문제가 이슈화 되기도 했는데 이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한 기능이 들어 있다. 바로 음량 제한을 걸어일정 음량이상 올리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한번 완충으로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S754에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 하기 위한 배터리 관리 기능이 들어있다. 완충시 배터리 수명이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90% 충전으로 제한을 걸어두는 기능이다.

 

[E] 이밖에 개발자들의 세심함이 보이는 기능들
(a)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 밝기가 너무 밝아 메인 메뉴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배경을 어둡게 하는 기능이 있다.
(b) 슬립 타이머 : 같이 제공되는 알람은 솔직히 크게 쓸일이 없어보이나 슬립 타이머의 경우는 취침전 음악을 잘 듣는 필자같은 유저에겐 유용한 기능일듯 싶다.


SONY WALKMAN NWZ-S754 리뷰 중 받은 질문들!?!
리뷰를 몇곳의 커뮤니티에 올리다보니 관심있는 분들이 덧글, 쪽지, 메일등으로 질문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편이다. 이번 NWZ-S754 리뷰를 올리는 중에도 몇가지 중복되는 질문들이 있어 소개해 보려 한다.

 

Q> 소니 워크맨 정말 사운드 좋나요?
A> 솔직히 테이프 워크맨 부터 MDR 까지 소니 제품을 사용했었지만 MP3 시대가 되면서 부터 소니 제품과 멀어졌던 필자! 이번에 다시금 S754를 만나 소니의 사운드에 매료 되었습니다. 소니 사운드 정말 좋습니다.

 

Q>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은?
A> 비행기에서는 사용을 못해 보았지만 버스나 지하철에서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는 정말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Q> 번들이어폰은 괜찮나요? 아니면 다른 NC이어폰을 구매해야 할까요?
A> 번들로 동봉된 MDR-NC033은 일반적인 번들과 비교하여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입니다. 번들이지만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인이어폰의 사용이 괜찮으시다면 번들 이어폰을 사용해 보신 후 다른 NC 리시버를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Q> NC리시버 말고 일반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했을 경우 사운드는 어떤지?
A> 번들 NC이어폰 말고도 몇가지 이어폰과 헤드폰을 사용해 보았는데 사운드는 여전히 좋았습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리시버 취향이 이어폰에서 헤드폰으로 넘어가는 과정에 있는데 각 리시버의 성향에 따라 약간씩 변화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 주었습니다.

 

Q> NWZ-S754 사용에서 가장 괜찮은 기능은?
A> 아무래도 처음 경험한 디지털 노이즈캔슬링 (DNC) 일듯 싶습니다. 주변 소음에 상관없이 음악에만 집중 할 수 있어 너무 좋고, 알아서 기분에 맞춰 선곡을 해주는 센스미 기능 좋네요.

 

Q> 액정화면은 어떤가요? 영화나 드라마 볼 수 있나요?
A> 물론 볼 수는 있습니다. 제공되는 Content Transfer 소프트웨어를 통해 변환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동영상의 변환은 생각보다 잘 안되는 것 같더군요. 재생되지 않는 파일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코덱문제 인듯 싶은데 정확한 가이드나 도움말이 제공 되었으면 좋겠네요. 화면은 선명하고 깔끔하지만 솔직히 동영상으로 보기에는 너무 작은 사이즈입니다. 반면 이미지 확인시에는 작은 사이즈의 화면이라도 선명해서인지 괜찮았습니다.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잡아라! SONY Walkman NWZ-S754
다양한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지만 오랜만에 소니 제품을 다시 만지게 되어서 무척 반가웠다. 이렇게 미니멀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은 오랜만인듯, 특히나 노이즈 캔슬링은 정말 새로운 경험이랄까? 리시버의 성능에 의존 해야만 했던 것을 이렇게 기술적으로 기능을 구현하다니... 최근에는 애플제품을 많이 들고 다녔으나 간편하게 소지해서 음악을 들을 만한 기기를 찾가다 발견한 것이 바로 이번에 소니에서 출시한 워크맨 NWZ-S754 이다. 요즘처럼 소음이 없는 곳이 없는 환경에서 조용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행복한 일이었을 줄 이야. 예전부터 미니멀한 제품을 만드는 것엔 역시 소니를 따라올 곳이 없는가보다. 노이즈 캔슬링(DNC)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NWZ-S754를 추천해 본다.

 

본 리뷰는 SONY Walkman NWZ-S754 리뷰입니다. 글 / 사진 / 디자인 : 데자니 ( http://desany.blog.me)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