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Brenthaven Enclave 5-IN-1 아이패드 케이스 리뷰

시비로운데자니 | 01-10 14:45 | 조회수 : 1,798 | 추천 : 0

 

Brenthaven, 브렌하벤, Enclave, 5-in-1, 아이패드, 케이스, iPAD, CASE, 다용도케이스, 핸드스트립, 차량용스트립, 스탠드, 리뷰

 

 

 

 

케이스 하나로 모든것을 해결한다! Brenthaven Enclave 5-IN-1 IPAD Case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등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나서부터 다양한 악세서리들의 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프로텍터 케이스, 스탠드, 차량용악세서리 등등등 혹자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라고 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런 제품이 출시되었는지도 모르겠다. Brenthaven Enclave 5-IN-1 케이스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자!

Brenthaven Enclave 5 in 1 iPAD CASE 패키지 & 구성
종이재질로 된 패키지로 전면에는 제품의 구성 이미지와 후면에는 5가지 사용 예 사진과 함께 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환경친화적인 패키지로 안쪽의 제품 충격방지 구조도 종이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전면에 패키지를 오픈하지 않고도 케이스의 재질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되어 있다. 5 IN 1 제품이라 일반적인 케이스보다는 파츠가 하나 더 많은 편이다. 후면케이스는 2개의 상하단 파츠로 되어 있고, 전면케이스와 자동차용 스트랩, 사용설명서로 구성 되어 있다.

 

Brenthaven Enclave 5 in 1 iPAD CASE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
블랙컬러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케이스에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재를 사용하였다. 두세개 의 파츠를 활용해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한 케이스로 기능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다. 아이패드를 스크래치나 충격에서 보호하면서 사용시 많이 필요한 악세서리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 될듯 싶다. Brenthaven의 다기능 케이스는 마트 블랙과 메탈릭 브론즈 컬러 이렇게 두가지 컬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국내에서 두 컬러 모두 판매가 될지는 모르겠다.  필자가 사용한 ENCLAVE Matte Black 제품은 소프트한 소재로 코팅하여 그립감을 좋게 한 제품이다. 위 동영상은 Brenthaven의 홍보 동영상으로 제품 소개 및 활용 예을 자세하고 깔끔하게 소개하고 있어 참고하면 좋겠다.

 

[Brenthaven 5 in 1 iPad Case 아이패드 후면 커버 장착] 일반적인 아이패드 보호용 케이스로 상단, 하단의 2개의 파츠를 슬라이드 타입으로 결합하여 장착하도록 되어 있어 일반적인 하드케이스와 달리 장착과 분리가 쉽다. 전원 및 볼륨 버튼 및 스피커, 커넥터 홀도 시원하게 잘 마련되어 있고, U자형 홀의 용도는 이후 스탠드로 활용시 확인 할 수 있다.


[Brenthaven 5 in 1 iPad Case 아이패드 전면 커버 장착] 이 케이스에서 가장 쓰임새가 다양한 파츠가 바로 이 전면 커버이다. 후면커버를 장착한 상태에서 전면 커버에 역시 슬라이드 방식으로 장착하게 되어 있는데 아이패드의 화면이 안쪽으로 들어가게 장착을 하면 전면커버로써의 보호역활을 하게 된다. 이 전면 커버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스탠드로 또는 핸드그립이나 자동차 악세서리로 활용을 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활용 방법에 대한 것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하기로 하겠다. 전면 커버를 EZ-GRIP (핸드그립) 형태로 아이패드 화면을 밖으로 보이게 장착 했을 경우 역시 버튼과 각 단자들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홀이 깔끔하게 상단 커버에도 마련되어 있다. 깊이가 있는 편이나 단자사용에 큰 불편은 없다.

 

Brenthaven Enclave 5 in 1 iPAD CASE 다양한 활용방버
전면 커버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여러가지 악세서리의 역활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악세서리 구매 비용을 50%이상 절감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 싶다. 물론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케이스에 넣자니 간지가 좀 떨어지는 면은 있으나 가격대비 활용성은 최상의 아이템이지 않나 싶다.

 

[Chapter 1. Protection System] 먼저 전후면 커버사용으로 일반적으로 하단부만 보호를 하는 하드케이스에 비해 안전성이 높아졌다. 소재가 가볍고, 소프트한 코팅처리를 통해 그립감도 좋아 아이패드 휴대 사용시 용이하다. 같이 제공된 스트랩이 어깨에 걸고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길이라 이동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이 스트랩은 자동차용 악세서리로 사용할때 사용되는 스트랩이나 밸크로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휴대 이동시 활용에도 불편함은 없다.


[Chapter 2. EZ-GRIP (핸드 그립)] 아이패드가 좀 묵직하고 큼직한 사이즈로 필자처럼 손이 작은 유저에게 한손으로 지지하고 사용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그래서 최근 핸드그립 스트랩이 달려 있는 케이스제품들이 속속 출시를 하는데 본 제품도 EZ-GRIP이라는 이름으로 핸드 그립이 제공 되고 있다!


[Chapter 3. VIEWING STAND (스탠드)]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케이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구매를 고민하는 것이 스탠드이다. 다양한 재질의 스탠드들이 많이 출시하고 있으나 이런 스탠드들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 편! Brenthaven 5 in 1 케이스가 깔끔하게 해결해 준다. 상단 커버에 있는 스탠드 홀에 아이패드를 꼽아 세우면 스탠드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스탠드홀에 아이패드를 꼽아 세우면 자연스럽게 스탠드로 사용시 가장 이상적인 사용각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물론 노트북처럼 사용 각도를 조절하지는 못하지만 동영상 & 포토 감상이나 인터넷 사용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Chapter 4. TYPING STAND] VIEWING STAND 형태에서 아이패드가 받침이 되도록 눕히면 타이핑 스탠드로 사용을 할 수 있다. 스탠드 사용에 이상적인 각도는 타이핑 스탠드로 사용시에도 적용된다. 손목에 무리가지 않는 적당한 사용각으로 편하게 타이핑 할 수 있다. 여기서 아이패드 하단부 케이스의 U자형 홀의 사용 용도를 알 수 있다. 스탠드로 활용시 상단과 하단 케이스를 단단하게 고정하기 위해 핸드그립 스트랩을 이 U자형 홀에 걸어놓게 된다. 들고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게 잘 고정된다.


[Chapter 5. 자동차에서의 사용] Chapter1에서 잠깐 언급된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는 스트랩의 사용처는 자동차의 시트에 고정해 뒷자석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이다. 핸드그립과의 교차하여 스트랩을 설치한다. 역시 핸드그립과 같이 벨크로 테이프로 되어 있어 부착과 제거가 용이한 편이다. 좌측 사진은 Brenthaven 사이트에서 발췌한 예시 사진이나 실제로 저렇게 착용을 해보니 너무 낮게 착용이 되어 불편하였다. 외국 자동차 시트가 더 높은가? 실제 필자는 스트랩을 바짝 붙여 올리거나 시트의 머리 받침대에 착용을 하는 것이 아이패드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 자동차에서의 필자 활용 예 - 아래 사진은 필자가 실제 자동차에 설치해 사용해 본 사진이다. 좌석이 높은 SUV의 경우 Brenthaven 사이트의 예시처럼 넉넉하게 스트랩을 늘려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중소형 차량에서는 스트랩을 최대한 짧게 하거나 차라리 시트 머리 받침대에 설치하는 것이 동영상을 보거나 어플을 사용할 때에도 훨씬 용이하다.)

 

케이스 하나로 모든것을 해결한다! Brenthaven Enclave 5-IN-1 IPAD Case
일반적인 보호목적으로 위한 케이스에서 부터 스탠드, 핸드그립, 자동차 악세서리까지 모두 섬렵한 정말 아이디어가 좋고, 하나의 악세서리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쏠쏠한 사용감을 보여준다. 물론 케이스의 기본적인 안전성과 그립감도 만족감을 준다.

 

제목에는 <모든것을 해결한다>라고 다소 과장이 섞인 타이틀을 사용했지만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것을 만족한다는 것은 불가한일. 그래도 아이패드 사용시 보편적으로 추가 구매해 사용하게 되는 스탠드, 핸드그립, 차량용 그립까지 5 in 1으로 가격대비 활용도 측면에서 꽤 우수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훌륭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반면 물론 아쉬운 점들도 보인다. 스탠드, 핸드그립, 차량용 그립까지 모두 가로모드 기준으로 고정이 되어 있어 웹서핑이나 어플사용시 불편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런점은 좀 보완이 되어야 할듯 싶다. 또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 케이스 사이드에 스크래치가 다소 생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거기에 대한 보완도 필요! 애플제품을 많이 애용하고 있지만 솔직히 기기보다 악세서리에 들어가는 비용이 더 크다고 봐도 될듯! 5 in 1 아이패드 케이스로 비용절감! OK!

본 리뷰는 비앤에스 ( http://www.b-ns.co.kr ) 지원 /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모임카페 ( http://cafe.naver.com/useripad ) 진행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 http://desany.blog.me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