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와 찰떡궁합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넷북 등에는 거의 블루투스가 지원된다. 그만큼 블루투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바일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어쿠스틱에너지 AE29-06C를 활용해서 더욱
풍성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만 켜고 스피커를 연결하면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영국의 스피커 전문 브랜드 어쿠스틱 에너지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국내 발매될 예정이다.
모델명 AE29-06C인 이 스피커는 2채널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비교적 소형이다. 중앙에 볼륨 조절 노브와 전원 스위치, 기기 작동을 알려주는 녹색 LED가 마련되었다.
특이할 것 없어 보이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블루투스로 음악을 전송받아 재생한다는 점이다. 휴대폰, 노트북, MP3 플레이어 같은 기기들에 내장된 음악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어 음악 재생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무선 연결 가능한 거리는 약 10m 정도다.
유선 연결 단자로는 라인 입력 1개가 후면에 마련되어 타 기기와의 연결을 도와준다. 또한 좌우 스테레오 스피커가 중앙의 볼륨 조절부와 분리돼 설치의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단 구매 시 기타 기기와의 연결을 위한 별도의 케이블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스피커 정격 출력은 20W이며 크기는 W387×H155×D130mm, 무게는 2.25kg이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70~18,000Hz. 예상 출시 가격은 20만 원대 초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