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와콤 전문가용 펜 태블릿 인튜어스5 (Wacom Intuos5) PTH-650 터치와 무선으로 완전무장! ① 패키지 & 디자인

시비로운데자니 | 03-23 23:09 | 조회수 : 6,409 | 추천 : 0

 

와콤, wacom, 인튜어스5, intuos5, PTH-650, 전문가용펜태블릿, PenTablet, 추천디지타이저, 추천펜태블릿, 추천펜마우스

 

 

 

 

터치와 무선으로 완전무장! 와콤 전문가용 펜 태블릿 인튜어스5 (Wacom Intuos5) PTH-650
2048 레벨의 최고의 감도로 그래픽이나 영상 전문가들의 필수품인 와콤 인튜어스가 새롭게 인튜어스5를 출시하였다. 인튜어스5는 기존 인튜어스 모델에 최신 뱀부에 사용되었던 휴먼터치와 무선기능을 가지고와 더욱 안정적인 전문 태블릿기능과 함께 일반적인 활용도와 편의성을 더욱 높여 작업은 물론 일반적으로도 편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와콤 인튜어스5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기로 한다.

 

와콤 인튜어스5 Touch Medium PTH-650 - 패키지 & 구성
깔끔한 White와 Black 컬러로 배합된 박스형 패키지로 커버 전면에 인튜어스5의 제품사진이 깔끔하고 멋스럽게 담겨 있고, 후면에는 기본적인 구조 및 기능, 특징을 간단하게 기재해 놓았다. 아무래도 사이즈가 다소 있는 편이라 들고 이동하기 편하게 상단에 손잡이를 마련해 두었다.

 

안쪽은 제품 보호를 위해 좀 더 두툼한 박스로 되어 있고, 제품 및 구성품을 보호하고 거치하는 것은 재생종이 느낌의 종이틀로 되어 있다. 이런 환경을 생각해 종이로 이루어진 패키지 디자인은 이전부터 와콤에서 고수하고 있는 형태의 패키지이다.

 

상단 커버에 엽서가 하나 있는데 딱히 의미는 없는듯... 두툼한 종이 거치대를 사용해 안전하게 담겨 있다. 특히 펜의 경우 흔들려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정용 스티로폼을 사용하였다. 인튜어스5 태블릿 안쪽으로 다른 구성품이 안전하게 포켓 되어 있다.

 

인튜어스5 태블릿과 그립펜, 펜꽂이, USB케이블, 소트웨어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펜꽂이 내에는 교체용 펜심이 일반펜심 5개, 플렉스 펜심1개, 스트로크 펜심 1개, 하드펠트 펜심 3개로 구성, 소프트웨어 팩에는 사용설명서, 드라이버CD, 번들 소프트웨어 DVD, 펜 구분 컬러 팁이 담겨 있다.


와콤 인튜어스5 Touch Medium PTH-650 - 소프트해진 디자인
인튜어스5는 인튜어스4에 비해 좀 더 깔끔하고 부드러워진 이미지로 바뀌었다. 특히 유광재질을 많이 사용했던 인튜어스4와 달리 스마트폰 케이스나 헤드폰등 두루 사용하는 매트한 느낌의 SF코팅을 사용해 고무재질의 그립을 가지고 있다. 종이에 직접 그리는 듯한 터치감과 펜의 그립감이 상당히 안정감 있게 디자인 되었다.

 

① Intuos5 태블릿
유광재질을 사용한 인튜어스4와 다르게 전면이 전체적으로 무광의 매트한 SF코딩이 되어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밀리지 않는 그립감을 보여준다. 좌우 구분이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모두 사용 가능(드라이버 설치시 세팅 할 수 있다.)하다.

 

역시 인튜어스의 특징인 익스프레스키와 터치링이 구성되어 있으나 인튜어스4처럼 각각의 버튼이 아닌 일체감있게 마감이 되었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던 인튜어스4와 달리 모니터 화면에 직접 익스프레스뷰를 보여주어 확인이 편해졌다. 역시 익스프레스키는 기본셋이외에 본인이 커스텀해서 익스프레스키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리하고, 빠르게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전체사이즈는 380x251x12mm (medium size)이고, 작업영역은 위 사진에서와 같이 224x140mm로 인튜어스4에 비해 약간 줄었으나 크게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반면 작은 부분이지만 개선된 것은 작업영역 표시가 홈이 파여 작업에 불편함을 느끼게 했던 인튜어스4와 달리 라이트를 넣어 빛이 나는 표시를 사용해 걸리적거리는 것도 없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좋다.

 

종이느낌이 나는 질감으로 손에 닿는 느낌도 좋고, 필기감도 상당히 좋은 것은 역시 와콤 인튜어스답다.

 

② Intuos5 유무선포트
기본적으로 USB 유선 케이블을 사용해 PC에 연결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mini USB 포트가 익스프레스키 반대편에 마련되어 있다. 오른손잡이나 왼손잡이 모두 사용하기 편하게 케이블을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고정해 주는 클립이 커넥터 플러그에 마련되어 있다.

 

인튜어스5는 뱀부에서 선보인 무선키트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물론 무선키트는 옵션제품으로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현재 와콤코리아 사이트에서 인튜어스5 출시기념 이벤트로 인튜어스5 구매자에게 무선키트를 50% 할인한 가격으로 2012년 4월 30일까지 판매를 하고 있으니 좋은 기회인듯 싶다. 필자도 인튜어스5를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 바로 무선키트를 구매해 무선으로 사용해 감도를 확인해 보려 한다. 아쉽게도 리뷰에서는 무선 감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지 못해 아쉽다.

 

③ Intuos5 그립펜
기본적으로 구성된 그립펜의 디자인은 인튜어스4때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어 보인다.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어하는 펜심보관 통이면서 펜꽂이도 역시 디자인을 그대로이나 유광에서 무광으로 바뀌어 지문도 묻지 않으면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난다.

 

최근에 필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뱀부펜에 비해 두툼하고 고무그립을 사용하고 있어 손끝에 착 감기는 맛이 좋다. 사용하는 펜심에 따라 확실히 사용감이 달라 자신에 맞는 펜심을 찾는 것이 좋겠다. 필자는 펠트 펜심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펜꽂이 내에는 교체용 일반 펜심 5개, 플렉스 펜심 1개, 스트로크 펜심 1개, 하드펠트 펜심 3개 이렇게 총 10개의 펜심과 와 펜심 제거기가 들어 있다. 그리고, 다수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구분하기 위해 레드, 그레이, 화이트 이렇게 3개의 ID용 컬러링을 제공하고 있다.

 

터치와 무선으로 완전무장! 와콤 전문가용 펜 태블릿 인튜어스5 (Wacom Intuos5) PTH-650
와콤 인튜어스의 시작부터 같이 했던 필자이기에 인튜어스5에 대한 소감이 남다르다. 휴먼터치와 무선기능 이외 기본적인 스펙에서 인튜어스4의 스펙을 따라가는 점에서 다소 아쉽지만 매트하고 소프트한 촉감과 종이질감의 필기감, 디테일한 작업환경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생활에서의 활용성도 높인 인튜어스5.

 

(Wacom Intuos 5 Touch Medium PTH-650 스펙표 참조)

 

인튜어스5 모델 라인업은 총 5가지로 터치기능이  없는 일반모델 S(4x6)와 M(6x9), 터치기능이 있는 S(4x6), M(6x9), L(8x13)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튜어스4에 있었던 12x19 사이즈는 빠졌다. 필자가 사용하는 모델은 PTH-650으로 사이즈는 medium이며, 휴먼터치(멀티터치) 기능이 들어가 있는 모델이다.

 

물론 최근까지 작업에 인튜어스4를 사용하였지만 실무에서 살짝 멀어지면서 편리한 터치가 있는 뱀부로 옮겨오게 되고, 인튜어스의 섬세함이 그리웠던 차에 이렇게 와콤의 신상인 인튜어스5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무척 반가웠다. 역시나 그래픽작업시의 섬세함은 독보적이고, 그런 섬세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휴먼터치와 무선기능으로 실생활에서의 사용성, 편의성까지 첨가가 되어주어 너무 만족한다.

 

인튜어스5 리뷰를 위해 깊게 잠자고 있던 네모닭(아직 이름 없슴)을 다시 꺼내게 되었다. 언제던가 모업체의 배너 광고에 ‘똑같은게 싫다’라는 컨셉으로 탄생하게 된 네모닭이다. 나중에 카툰이나 웹툰의 주인공으로 쓰면 좋겠다라고 했던 놈인데 이렇게 와콤 인튜어스5 리뷰에 먼저 정리 안되채로 등장하게 되었다. 재밌는 스토리만 있다면 짧게 카툰이라도 하나 해볼까 싶기도 하다는...

 

기대하고 고대하던 와콤 인튜어스5가 드디어 출시했다. 섬세함은 물론 휴먼터치와 무선기능으로 완전무장하고!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 http://desany.blog.me )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