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을 손안에!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for iPhone4/4S

시비로운데자니 | 10-05 19:03 | 조회수 : 3,147 | 추천 : 0


리얼룩, realook, 추천액정보호필름, 추천아이폰스킨, 아이폰4, 아이폰4S, 레온크리스탈, 잠산, 일러스트스킨, 추천아이폰필름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을 손안에!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for iPhone4/4S
종종 외국 명화나 팝아트 작가들의 작품이 담긴 스킨이나 케이스를 접했던 필자는 왜 우리나라 작가들의 작품은 제품으로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리얼룩에서 국내 작가들의 일러스트를 액정보호필름에 멋스럽게 담아 스킨을 만들어 주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패키지 & 구성
리얼룩은 제품 종류별로 패키지를 디자인 하지 않고, 위와 같이 블랙컬러의 필름재질의 패키지를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사용. 액정보호필름은 노랑, 전신보호필름은 빨강 정도의 구분만 되어 있는 듯 싶다. 패키지로도 제품 구분이 안되는 만큼 후면 일부라도 투명하게 만들어 패키지를 열지 않고도 제품 디자인을 확인 할 수 있게 하면 좋을 듯 싶다.

 

종이 재질이 아닌 필름 타입으로 쉽게 패키지가 찢어지거나 하지 않고, 습기에도 강해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전면에 기본적인 필름의 특징을 후면에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영문으로 기재되어 있다. 개봉은 후면 우측의 절취선을 따라 오픈하면 된다.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전후면 필름 각각 비닐 패키지로 따로 포장되어 있고, 나머지 극세사 클린융, 알콜솜, 서비스 쿠폰, 리무브 테이프 2장, 12지신 메탈스티커를 하나의 비닐 패키지로 포장해 놓았다. 그리고, 꼼꼼하게 부착 방법과 팁이 기재되어 있는 부착 안내서가 담겨 있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정말 쉬운 부착
물론 카메라부분이나 홈버튼등 기본의 일반적인 액정보호 필름보다 다소 디테일하게 컷팅되어 있어 잘 맞추어야 하지만 직접 부착을 해보니 기존의 투명한 필름보다 부착이 정말 쉽다. 또한 재부착시에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부착 할 수 있다.

 

다양한 필름들을 소개하면서 여러번 언급을 한 것이지만 부착전 먼저 제품 홈페이지에 가서 부착 동영상을 확인하고 부착을 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부착 장소는 가급적 습기가 많은 곳을 선택하던지 분무기로 공기 중에 수분이 있도록 뿌려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필자는 부착 장소로 화장실을 애용한다.

 

ⓐ 일반적인 투명 필름에 비해 불투명한 부분이 많은 스킨타입이라 부착이 어렵지 않지만 전후면 필름을 먼저 아이폰에 맞추어 카메라부분이나 홈버튼등을 맞추어 보고 부착 위치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극세사 융으로 잘 닦아주고, 스티커 테이프를 사용해 잡티나 작은 먼지를 닦아 내는 것도 좋다.


ⓒ 알콜솜으로 다시 닦아내어 먼지나 기름기가 묻어 있지 않도록 한다. 부착전 알콜을 손에 묻히면 좋다.


ⓓ 카메라 홀이나 홈버튼을 기준점으로 이형필름을 밀어내듯 벗겨가면서 필름을 부착한다.

 

ⓔ 남아 있는 기포를 스퀴지 혹은 신용카드등을 클린 융으로 감싸 밀어낸다. 워낙 기포가 많이 생기지도 않고 손으로도 쉽게 빠져나가 패키지에는 스퀴지가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


ⓕ 혹시 잘못 부착했거나 먼지나 이물질이 보이는 경우 리무버 테이프를 사용해 재부착하면 된다.


ⓖ 부착 후 알콜 솜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거나 클린융으로 닦아주면 부착 끝.

 

초보자에게는 홈버튼이나 카메라 부분등이 우낙 디테일하게 컷팅 되어 있어 맞추기 어려울 수 도 있지만 부착전 아이폰을 잘 닦아 놓고,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부착을 하면 어렵지 않게 깔끔하게 부착 할 수 있다. 좋은 실리콘을 사용해 기포도 잘 생기지 않고, 작은 기포들도 잘 밀어내면 쉽게 없어진다. 재부착도 크게 어렵지 않다. 전면은 화면 부분때문에 먼지에 신경을 다소 써야 하지만 후면은 불투명한 스킨 타입으로 어렵지 않게 부착하고 작게 남아 있는 기포만 잘 밀어주면 된다.

 

한가지 수정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이형필름의 손잡이 테이프의 위치이다. 전면의 경위 위 아래 기준을 잡을 수 있는 카메라 홀이나 홈버튼이 있지만 후면의 경우 윗쪽 카메라 부분 뿐인데 이형필름의 손잡이 테이프가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기준을 잡아 부착하기 다소 불편하게 되어 있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멋스러운 일러스트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아이폰 4/4S 제품은 김은혜, 이성석, 잠산, 잼킨 , 홍원표 이렇게 5명의 국내 작가들의 다채로운 일러스트 작품들이 담겨 있다. 작가별로 다섯작품 총 25개 중에 원하는 작품을 선택 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일러스트는 두번 말이 필요없고, 카메라 홀이나 홈버튼등 디테일한 피팅도 인상적이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은 김은혜, 이성석, 잠산, 잼킨, 홍원표  이렇게 국내 잘 알려진 다섯명의 작가들의 일러스트 5편씩 총 25편을 필름에 담아 넣었다.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한번쯤 이름을 들어보았거나 또는 작품을 보았을 것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잠산 작가의 그림을 좋아해서 잠산 시리즈 중 헨젤과 그레텔을 선택했다. 다른 작가 시리즈는 리얼룩 사이트에서 확인 하도록 하고 잠산 시리즈만 소개를 해본다.

 

물론 위 다섯개의 작품도 좋아하지만 사실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는 것은 갤럭시S2 필름에 사용된 붉은나무토끼나 잠꾸러기등의 그림이다. 갤럭시S2에도 이제품을 붙여 주어야 할듯!

 

(작가 잠산 프로필 참조)

 

전면은 아무래도 액정때문에 하단에만 포인트가 잡혀 있고 (다른 제품들은 상단에 포인트를 준 것들도 있다) 전체적인 작품은 후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거친듯하면서 섬세한 작가 잠산의 그림체를 좋아하는데 필자도 페인터를 만져보면서 잠산이라는 작가를 알게 되었다. 좋아하는 작가의 그림을 손안에 들고 언제든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더 다양한 국내 작가들의 작품이 스킨이나 케이스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 되었으면 좋겠다.

 

작가들의 작품을 사용한 디자인이라 좋기만해 딱히 뭐라 말 할 수 없는 부분이고, 기존의 액정보호필름보다 디테일한 커팅을 확인 할 수 있다. 촘촘하게 피팅되어 부착시 다소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지만 확실히 깔끔해 보인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특징 및 사용테스트
아무래도 사용자마다 다소 다르게 느낄 수 있는 부분으로 필자의 주관적인 테스트 임을 먼저 언급하고 이전과 동일하게 강도(스크래치)나 투과, 지문, 터치촉감등 기본적인 필름 테스트를 시행해 보았다.

 

화질> 투과율이 좋아 화질의 떨어짐 없이 깔끔하고 선명한 아이폰의 화질 그대로를 확인 할 수 있다. 물론 유광 제품이라 반사광이나 지문등에는 다소 약한 모습이나 일반적인 필름에 비해 저항력이 괜찮은 듯 하다.

 

강도> 필자의 강도테스트 (500원 동전의 날카로운 측면 스크래치 테스트)에서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스크래치 정도로 스펙에 기재된 3H 강도에 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터치감> 기본적인 숫자키, 아이팟, 사진등 기본적인 사용은 물론 작은 아이콘을 클릭해야 하는 게임 어플들에서도 기존의 아이폰의 터치감과 동일한 거부감 없는 터치감을 그대로 보여 주었다. 다만 열심히 터치 후 지문은 종종 닦아주어야 한다는...

 

그립감> 전면 액정 이외 스킨 부분은 매트한 두꺼운 도와지의 느낌이랄까? 매끄럽다기 보다 약간의 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슬림하면서도 소프트한 느낌이 케이스와는 다른 그립감. 이맛에 스킨제품을 쓰는 것이 아닐까?

 

일러스트 작가의 작품을 손안에!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for iPhone4/4S
필자는 사계절 중에 겨울을 좋아하는데 아이폰에 겨울이 찾아왔다. 분위기와 잘 맞는 겨울용 악세서리와 함께 매칭하면 아주 좋은 느낌이다.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을 입었다. 꼭 외국 아티스트의 작품들만 악세서리에서 볼 수 있었는데 이젠 국내 작가들의 작품도 제품으로 많이 나오길 기대해 본다.

 

리얼룩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 사용 총평
기존의 투명한 액정보호 필름과 달리 스킨 형식의 제품이라 색달랐다. 특히 외국의 아티스트 작품이 아닌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담았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 앞으로 좋아하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더 많이 제품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리얼룩에서는 위의 다섯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담긴 레온 버라이어티 크리스탈 컬러 액정보호필름을  다양한 스마트폰 종류별로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주문제작이 가능해 직접 그린 캐릭터, 일러스트들로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어 특별한 스킨을 만들 수 있다. 작가들의 멋진 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필름 자체도 기본적인 강도나 투과율등이 좋고, 디테일한 컷팅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국내 작가들의 일러스트를 담아 아이폰이 작품이 되었다. 내 그림도 스킨으로 만들어 볼 수 있었으면 좋겠군!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 http://desany.blog.me )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