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내비, 감성품질로 태어나다! [3] 하드웨어

[솔비] | 12-02 23:27 | 조회수 : 2,004 | 추천 : 0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내비, 감성품질로 태어나다! [3] 하드웨어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은 2.12GHz급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내장 메모리는 512MB를 탑재하여 최고의 내비게이션
및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여주는데 무리가 없다. 7"의 WVGA급 LCD(800 x 480)를 장착하였고, 크기는 18.5(W) X 11.7(H) X 24(D)cm이고, 무게는 424g으로 슬림하면서도 가볍게 출시되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그동안 맵피, 지니 등 베스트셀러 내비맵을 출시해왔지만, 사업영역이 다르다고 판단해서인지 그동안 하드웨어 분야에서는 별다른 출시작이 없었다.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은 그동안 다른 경쟁사에서 출시된 제품들을 벤치마킹하여 출시된 느낌으로 상당한 고사양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장에서는 LCD, CPU, GPS 등 하드웨어적인 특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WVGA LCD]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의 LCD는 800 X 480의 해상도를 지닌 WVGA급의 7인치 LCD를 사용하고 있다. 광시야각 적용으로 어느방향에서나 화질 왜곡없이 선명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 최근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큰 사이즈의 태블릿에 익숙하고, 8인치 내비게이션이 강세인 것을 감안하면 좀더 큰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면 좋았을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현대엠엔소프트에서는 이러한 니즈를 판단하였는지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의 라인업을 7인치와 8인치로 구분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GHz CPU]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에 적용된 CPU는 멀티미디어와 멀티태스킹에 유리한 2.12GHz급의 TCC 8803 칩셋이 적용되어 있어, 고품질의 지도와 Full HD급 고화질 영상을 멀티태스킹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다.

 

[UBLOX 6 GPS]
차량 시동을 걸고나서 GPS 스타트 속도가 느려 한참을 내비게이션 안내없이 달린 경험이 있다면 GPS 성능의 중요성을 누고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은 UBLOX 6 GPS를 활용하여 보다 빠르게 GPS 신호를 수신하고 있다. UBLOX 6 GPS는 초기 스타트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초기 구동시 빠른 GPS 수신이 가능하다.

 

[듀얼 스피커]
음악, 외부소음 등 차 안에서는 다양한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정작 내비게이션의 길안내 음성이 잘 안들릴 때가 있다. 소프트맨 S570V 내비게이션에는 1.5W 듀얼 스피커(3W)가 장착되어 아주 크지는 않지만, 음성안내 멘트는 또렷하게 들린다. 

 

[트립 연동]
최근 내비게이션 시장은 너도나도 매립형 제품에 뛰어드는 듯한 느낌이다. 아무래도 운전자들이 저렴하게 순정의 느낌을 찾기 때문인데, 완벽하고 깔끔함 매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트립 연동기능이다. 매립 전용제품의 경우 아직까지는 가격이 고가이므로 선택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트립연동 기능은 활용도가 높은 기능이다. 물론 트립연동을 위해서는 별도의 트립장비 구입이 필수적이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