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표면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360도 진동스피커, 비전텍컴퍼니 안드로이드 진동스피커

루메나스 | 12-12 10:04 | 조회수 : 3,070 | 추천 : 0





스피커가 놓인 바닥면에 따라서 소리의 느낌이 달라지는 안드로이드 모양의 360도 진동스피커가 출시되었다. 비전텍커머니(http://www.visiontek.co.kr )에서 출시한 Adin 안드로이드 진동스피커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익숙한 모양의 안드로이드 로봇 디자인은 친숙함으로 다가오고 있으며 크기또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이다. 진동이어폰이 한창 유행할 때 귀에 꽂지 않고 귓볼에 걸어서 음악을 듣는 진동이어폰을 사용해봤는데 이렇게 진동으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놀란적이 있다.  그러한 진동 모듈을 활용한 진동스피커이며 특히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골고루 소리가 전달되어 양질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다. 



● 박스 개봉 및 구성 ●



제품 박스 겉에는 안드로이드 로봇 디자인이 있으며 특별할 것은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다. 

측면에 고객센터 연락처와 보증기간이 표기되어 있으면 후면에는 내부 제품의 디자인이 표기되어 있다.

종이 박스로 되어 있으며 겉 박스는 제법 굵고 튼튼하게 되어 있다.


 







상단의 커버를 제거하면 검정색 쿠션재가 덮여 있고 이를 들어내면 Adin 안드로이드 진동스피커가 쿠션재에 안전하게 보호되어 자리하고 있다.

쿠션재 옆의 포장을 제거하면 기타 구성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구성품은 '진동 스피커', 사용설명서, 리모컨, AUX 케이블로 되어 있으며 사용설명서를 한 번 읽어보면 매우 조작이 쉽고 간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DIN 안드로이드 진동스피커는 PC, 스마트폰, MP3P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에 연결하여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TF 슬롯에 MicroSD를 사용하여 mp3 음악파일을 자체적으로 실행할 수도 있다. 또 FM 라디오 채널의 청취도 가능하다. 


 





● SPEC ●

스펙을 보면 크기는 작은 사이즈인데 내부의 진동 모듈로 인해 제법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정격 5W 출력으로 성능 또한 우수한 편이다. AUX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에 연결하면 스피커로 사용하면서 자체 충전을 할 수 있다.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대략 1시간 정도의 충전으로 3시간 이상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AUX 케이블은 FM 라디오 청취 시 안테나 역할을 한다.


 





● 제품 설명 ●





IN/OFF/TF(FM) 버튼은 메인 버튼으로 PC나 MP3P 등에 연결할 때는 IN, MicroSD 또는 FM 라디오에 연결할 때는 TF(FM) 위치에 둔다.

USB Port는 AUX 케이블의 5P MINI USB을 연결하여 FM 라디오 청취시 안테나로 사용을 하며

케이블 반대편은 PC의 USB 포트와 오디오 단자에 연결을 하여 스피커로 사용을 한다. 

Function Key(조그 다이얼)를 사용하며 음악 탐색 또는 라디오 주파수 탐색을 한다.



l◀◀ /V- : 짧게 누르면 트랙(채널) 이동, 길게 누르면 음량 줄임,

▶▶l/V : 짧게 누르면 트랙(채널) 이동, 길게 누르면 음량 증가.

▶ll : 짧게 누르면 재생(일시정지)-주파수 스캔, 길게 누르면 FM-MP3 전환 


 



 



 



 



 






● 충전 및 스피커 사용 ●

 





● MP3P 멀티미디어 사용 ●








● 바닥에 따른 소리 #01 ●



바닥면의 재질에 따라서 소리의 느낌이나 울림이 달라지게 된다. Adin 안드로이드 스피커를 담았던 종이 박스부터 금속 탁자, 유리, 나무 탁자, 금속 박스 등에 ADIN 안드로이드 스피커를 올려놓고 음악을 들어보니 정말 재질에 따라서 들려오는 음악의 울림이 다르게 전해졌다. 특히 금속의 경우 베이스 사운드의 울림이 강했으며 나무, 유리 재질의 바닥면이 가장 깔끔한 느낌이 들었으며 가죽 재질의 소파나 무릎담요 등의 재질은 소리 발생 음량도 줄어들고 만족스럽지 못했다. 결국 단단한 재질의 바닥면에 올려놓아야 소리의 질이 좋았으며 박스의 경우 울림이 조금 더 늘어나는 느낌이 들었다.





● 바닥에 따른 소리 #02 ●





● 라디오 채널 스캔 및 청취 ●



 



TF(FM) 버튼에 놓고 조그 다이얼을 살짝 눌러주면 라디오 채널을 스캔한다. FM 라디오 주파수 87.5 ~ 108 MHz 범위에서 신호 상태가 좋은 채널을 받을 수 있으며 조그 다이얼을 좌우로 짧게 또는 길게 눌러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리모컨의 좌/우 버튼을 눌러서 선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스피커에 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 LCD가 없기때문에 현재 어떤 채널을 듣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으며 내가 원하는 채널을 찾아가기 위해서 계속 리모컨이나 조그 다이얼을 눌러줘야 하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이다. 하지만, 기본 스피커의 기능에 부가적인 것이라서 이정도는 감수해야할 듯 하다.

또한 MicroSD에 mp3 파일을 넣어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였으나 본인이 갖고 있는 8GB MicroSD는 인식이 안되어서 재생할 수 없었다.





● 마무리 ●



최근에 무선 스피커나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용 도킹 스피커가 많이 소개되고 있는 점에서 4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하고 단순한 스피커가 출시되었는데 가볍게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바닥면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진동스피커로써 매력있다. 야외에서나 차량 등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5W의 출려과 음질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본 사용기는 에누리체험단으로 비전텍컴퍼니의 제품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