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가성비가 뛰어난 소니 DSLR A58 사용 평가

여행용티슈 | 06-04 21:58 | 조회수 : 4,303 | 추천 : 0




 



 


 


 DSLR A58 사용 평가


 


 


 2000만 화소에 가성비가 뛰어난 소니 보급기 A58


 


 


DSLR 입문자 혹은 DSLR 초보사용자가 구매하기에 괜찮은 카메라는 어떤 조건이 있을까요? 저는 그런 물음에 대해 지금까지 다양한 리뷰를 통해 대신 대답을 해드렸던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어야 하고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DSLR에 내장된 다양한 기능들로 좋은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중심으로 강조드렸던 부분도 기억하실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 대비 성능의 평가가 어느정도인지 정리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을 누르고 시작해볼께요 :)


 


 



 


 


DSLR 카메라들이 그렇듯 요즘 구성품은 보급기에도 알차게 들어갑니다.


DSLR 보급기라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는 소재를 쓰는 것도 없고요.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사용설명서를 통해서 구입한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들을 보다 쉽게 습득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전면에서 제가 좋아하는 부분이 오른손 핸드그립 검지손가락 부근에 위치한 조작다이얼 입니다. 사진을 촬영하다가 다양한 효과나 설정을 보다 쉽게 다이얼 형태로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전체 디자인도 소니 DSLR 라인업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시켜 사용성에 있어 이질감도 적고요.


 


 


 



 


 


사이드에서는 다양한 연결커넥터와 메모리카드 2가지 형식을 모두 지원한다는 점도 눈에 들어오고요.


 


 


 



 




 



 


 


한 손으로 잡고 조작하기에도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DSLR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아무리 다양한 효과나 기능들이 있다 하더라도 조작하기 어려우면 사용하기 쉽지 않을테니까요.


 


 


 



 


 


스위블 LCD가 아닌것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틸트LCD는 부족한 시야각을 커버해주고 다양한 앵글에서 보다 쉽게 촬영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각도의 변화를 통해 LCD를 보면서 사진촬영이나 동영상을 담아내기에 좋은데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 눈높이에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보다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진 사이즈는 많은 사랑을 받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DSLR 보급기 라인업들이 지속적으로 가벼워지고 사이즈를 줄이고 있는 노력은 사용자에게 있어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자 그럼 그동안 A58로 촬영했던 이미지들을 살펴보면서 퍼포먼스가 어떠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SLR 초보 사용자분들이 다양한 렌즈를 소유하지 않고 기본 번들렌즈만을 가지고 촬영한다는 점을 감안해 18-55 번들렌즈를 가지고 여의도 벚꽃축제에 참여해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드렸었는데요. 저렴한 번들렌즈로도 뛰어난 품질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소니 카메라의 장점입니다.


 


 


 


번들렌즈 A58  여의도 벚꽃축제 사진


 





 


 





 





 



 




 



 


 


괜찮은 퍼포먼스였었는데요.


단순히 아웃포커싱이 잘되는 카메라가 아니라 번들렌즈로도 괜찮은 품질을 보여줬던 것 때문에 굉장히 좋은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색감의 표현능력이나 선예도도 가격대비 높은 결과물을 보여주더라고요 :)


 




 


 


15가지 사진효과는 DSLR 보급기 카메라 중에서 가장 많아


 


자신의 개성을 담아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담아내는데 강점이 있었던 A58은 미세한 조정으로 그 효과들을 극대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효과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컬러로 조정하고 독특한 느낌의 이미지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에서의 보정도 필요없을 정도의 개성넘치는 사진을 만드는 것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삼각대 없이도 누구나 충분히 좋은 품질을 담아낼 수 있다는 점은 광량이 적은 실내나 야경에서 흔들리는 사진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분들이라면 꼭 필요하다고 느끼실 겁니다. 소니는 SCN 모드에서 손으로 야경찍기 모드를 지원하고, ISO 설정에서 다중프레임 노이즈 감쇄 기능을 통해 어두운 실내나 야경에서 충분히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덕분에 삼각대 없이도 충분히 사진을 멋지게 담아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사용자에게 주기 때문에 즐거운 추억을 


 다양하고 많이 담아낼 수 있는 카메라이죠. 


 


 


 



 


 



 







 


 


 DSLR 보급기 사용자를 위한 조언


 


 


많은 분들이 알기로는 비싼 카메라여야 좋은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라는 이야기들을 하십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정답은 아닙니다. 일단 가격이 높은 카메라는 큰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노이즈가 적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므로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품질의 이미지로 만족할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카메라를 제대로 활용할 줄 아는 능력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이 초보 수준인데 비싼 카메라를 들고 다닌다고 그 가격에 맞는 품질이 나올 수 있을까요?


 


저는 이 질문에 아니요 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장 촬영해서 한 두장 건질 수는 있겠지요. 


 필름카메라를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습관적으로 한 컷 촬영하는 소중함을 아시리라 봅니다. 마구잡이로 촬영하다 한장의 결과물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던 이미지를 생각하고 그대로 촬영해서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 것, 그것이 가장 좋은 카메라, 가장 좋은 DSLR을 소유한 사람의 자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조건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가진 카메라의 성능이나 기능에 대해서 알고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 사용설명서 한번 읽어보지 않고 어떻게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를 바라나요. 사용설명서를 읽고 꾸준히 연습하고 공부한다면 카메라의 기종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


 




 




 



 


 


 


 ISO 감도값 변화에 따른 퀄리티 테스트


 


DSLR 보급기로써 ISO 감도값 조절에 따른 품질도 많이 좋아진 편이라고 보입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ISO 3200 정도도 무난한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수준이 되었는데요. ASP-C타입의 이미지센서의 진화는 무서울 정도입니다. ISO 6400까지 깨끗한 품질을 만들어주는 시대가 온다면 


 굳이 풀프레임을 고려해보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DSLR 보급기 라인업 소니 A58 두달동안 사용해봤더니 어때?


 


가격 대비 성능이 만족스러웠다 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일단 출시가격이 번들렌즈 포함 74만원인데 현재 인터넷 최저가 60만원으로 가격적인 매리트도 충분히 가지고 있어서 처음 DSLR을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사용하시면서 카메라를 익히고 공부하시는 용도로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DSLR 카메라 특성상 렌즈를 교체해야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이 또한 18-55mm 번들 렌즈를 통해 연습을 충분히 하고 넘어가도 늦지 않은 것이고요. 


 


다양한 사진효과와 빠른AF 그리고 노이즈가 적은 이미지 품질도 소니 카메라의 장점


DSLR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시거나 타 제조사의 DSLR 카메라를 사용하셨던 분들이 소니 카메라로 넘어오시면서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AF가 정말 빠르다는 것과 대충 촬영했는데 이미지가 이쁘게 잘 나온다고 하는 겁니다. 그것이 가능한 것은 소니의 뛰어난 이미지 센서 기술력과 DSLT라는 반투명 미러 기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덕분에 타 제조사가 넘볼 수 없는 뛰어난 AF 능력을 가지고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고 초당 8연사의 촬영도 보급기 카메라서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없나?


DSLR 보급기 라인업으로써 다양한 장점을 가진 카메라는 맞습니다. 다만 A58이 출시되면서 A57 대비해서 가격이 20만원이상 저렴해진만큼의 원가 절감의 노력을 곳곳에서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소니 DSLR의 자랑인 스위블LCD가 되지 않는다는 것과 LCD 화소가 낮아지고 시야각이 좋지 않은 것은 사용하면서 아쉬움으로 남게 되더라고요. 앞으로 비슷한 가격대에서도 위와 같은 아쉬움이 해결될 수 있는 후속 보급기가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두달 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해본 소니 A58 평가 장단점이 있지만 초보 사용자분들에게 A58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제가 작성한 후기가 좋은 DSLR을 구매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