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디지털카메라 추천 RX100 M2 개봉기

여행용티슈 | 09-04 22:35 | 조회수 : 6,716 | 추천 : 0


 

 
01.jpg

 

 

 

 디지털카메라 추천 RX100 M2 개봉기

 

 전작의 아성을 뛰어넘는 디지털카메라 종결자가 될 것인가?

 

 

휴대하기 간편하고 한층 좋아진 성능으로 세컨 카메라로써 디지털카메라가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이슈를 불러모으고 그 성능과 퍼포먼스에서 인정받았던 RX100 카메라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소니에서 RX100에 편의성과 첨단 기술을 더한 RX100 M2를 출시했습니다. 사실 출시 소식을 얼마전에 접했던 터라 이렇게 사용해 볼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 만으로도 기분좋은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DSLR이 만족시켜 주지 못하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해결해줄 세컨 카메라는 언제나 제 관심사이며,

특히 RX100은 많은 분들의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추천 리스트 최상단에 있는 제품이기도 했으니까요 :)

 

 

 

 

손가락을 누르고 시작해볼께요 :)

 

 


02.jpg 

 

 

RX100 패키지 디자인과 매우 흡사합니다만 기존과 다른 디자인의 차이를 패키지에서만 찾아낼 줄 아신다면 당신은 진정한 RX100 팬 임을 인증하게 되시는 겁니다. 일단 루머로 알려졌던 RX100 MK2가 아닌 DSC-RX100M2가 공식 제품 네임입니다.

 

 

 


 
03.jpg

 

 

 

 

 역시나 칼짜이스 렌즈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로고가 눈에 띄며, 최대 개방 조리개 F1.8 2020만 화소, 1.0타입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줌 기능도 광학 3.6배 줌 기능을 지원하고 3.0 인치 크기의 LCD도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다만 기존에 보지 못했던 특징이 있다면 NFC 기능이 있음을 알려주는 로고가 되겠네요.

 

 

 

 


04.jpg

 

 

RX100 M2 구성품입니다.

일반 DSLR 구성과 다른점이 있다면 작은 디지털카메라 사이즈에 맞춰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배터리팩이 되겠고 손목에 걸어 휴대하기 좋도록 스트랩이 아닌 손목끈을 가지고 있다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적지 않을까 생각되었지만 캐논 DSLR 100D 보다 용량이 큰 1240mAh 라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RX100M2 디테일한 디자인 살펴보기



05.jpg 

 

전면 상단부에는 셀프타이머 램프 및 AF보조광이 장착되어 있어 어두운 실내에서 AF를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RX100M2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느끼도록 도와주는 칼짜이스의 파란색 로고가 눈에 띄입니다.

 

 

 

 

06.jpg

 

 

전체 사이즈는 가로 길이 101.6mm 정도로 10cm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가로 길이에 세로는 58.1mm로 약 6cm 정도이므로 여성 사용자 분들의 손바닥에도 쏙 들어갈 만큼 작은 것이 특징이며 두께도 4cm정도가 되지않기 때문에 포켓이나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충분한 여유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07.jpg

 

 

 

 










































 

 RX100M2 스펙

 화소

 2020만 화소

 ISO 감도

 최대 ISO 12800

 센서 타입

 Exmor R CMOS 1.0

 줌

 광학 3.6배 / 디지털줌 7.2배

 렌즈

 F1.8 칼짜이스 T* 렌즈

 사진효과

 13가지 사진효과

 내장 손떨림 방지 기능여부

 O

 뷰파인더

 -

 후면 디스플레이

 122만 화소 틸트 LCD

 배터리 용량

 1240mAh

 크기

 101.6 * 58.1 * 38.3 mm

 무게

 254g

 


 

 


08.jpg

 

 

인터페이스 구성은 소니 카메라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물려받아 구성하고 있으며 한손으로 조작이 이루어질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기능버튼과 조작휠을 통해 어지간한 수동조절은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편리했습니다 :)

 

 

 

 

09.jpg

 

 

 

대부분의 소니 미러리스 라인업인 NEX나 하이엔드 카메라의 인터페이스가 위에 보시는 RX100 M2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보급형으로 사용하시다가 상위 그레이드 카메라로 넘어가서도 익숙하게 조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세컨 카메라로 이용할 때에도 부족함 없이 쉽게 조작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고요 :)

 

 

 


10.jpg 

 

RX100M2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상단부에서 찾아볼 수 있어...

 

기존 RX100 카메라에서 아쉬운 점으로 있던 부분이라면 핫슈가 없어 다양한 악세사리를 사용하는데 제약이 뒤따랐다는 것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는데 그 중에 가장 먼저 눈에 띄인 것이 핫슈 입니다. 소니의 멀티인터페이스 슈를 통해 다양한 악세사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부족한 기능을 보완해 더욱 더 생생한 사운드나 영상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11.jpg
 

 

상단부의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인 조작 방식을 통해 초보사용자분들도 쉽게 애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12.jpg 

 

RX100 M2 두번째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라면 바로 틸트 LCD가 적용되었다는 점 입니다.

하이엔드 카메라에서 틸트 LCD가 적용된 적이 있는지 생각해보니 아마 처음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13.jpg

 

 

 

 

이렇게 위쪽으로 84도 가량 틸트가 되기 때문에 로우 앵글에서도 수월한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틸트 LCD로 한층 강력해진 디지털카메라 추천 RX100 M2

 

 

 


14.jpg 

 

 

뿐만 아니라 반대로 아래쪽으로도 45도 틸트가 가능하므로 하이 앵글에서도 보다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니 카메라의 진화는 점점 미러리스와 하이엔드카메라, 그리고 DSLR의 벽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만드는 것 같고 미니멀리즘화 되면서 첨단 기술과 편의성이 더해져 한층 더욱 발전된 카메라의 시대를 이끌어 가는 것 같습니다.

 

 

 

 


 
15.jpg

 

  
 

하단부에서도 무언가 다른 특징을 발견하셨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N마크 라고 적어놓은 부분인데 사실 N마크가 아닌 NFC 로고 입니다.

 

NFC는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카메라와 연결해야 하는 번거러움을 단번에 줄여주기 때문에 최근 편의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신 IT 기기에도 기본으로 탑재되고 있습니다. 추후 리뷰에서 NFC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후기까지 전해드리도록 할께요 :)

 



 


16.jpg

 

 

상단부의 직관적인 다이얼모드로 편리하게 엄지손가락 만으로 모드를 조작할 수 있고 줌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전원을 켜고 끄는 것도 셔터 버튼과 다른 크기의 배치로 촉감만으로 구별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17.jpg
 

 

 

우측 사이드에는 손목스트랩끈을 연결할 수 있는 고리가 위치하고 있고 멀티 단자와 HDMI 마이크로 연결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멀티단자에 스마트폰 USB 연결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외부에 멀리갔다가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로도 충전할 수 있어 여분의 배터리를 챙기지 못했을 때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18.jpg

 

 

사실 처음 RX100이 출시되었을 때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이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칼짜이스 바리오조나 T*코팅렌즈가 탑재되었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동시에 최대개방 조리개 F1.8까지 지원한다는 것 때문에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할 때에도 좋거니와 아웃포커싱 효과도 더욱 쉽게 얻을 수 있기에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19.jpg
 

 

 

그러나 외부에서 보이는 칼짜이스 렌즈로만 RX100 전부를 이야기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사실 RX100 M2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할 것 중에 하나는 이 작은 디지털카메라 안에 Exmor R CMOS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

크기가 1.0 타입 대형 이면조사형 센서라는데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일반 디지털카메라보다 4배나 큰 이미지센서 덕분에 저노이즈를 구현할 수 있었고

실내나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사실들도 기대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jpg 

 

 

벌써 여기저기 다녀보면서 스냅샷들을 촬영해보고 있는데 결과물이 상당합니다.

역시 소니와 칼짜이스의 조합, 그리고 디지털카메라 라고는 믿기 어려운 놀라운 저노이즈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21.jpg

 

 

앙증맞게 숨어있는 플래시, 작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도 부족한 광량을 보완해 깔끔하게 담아내줄 완소 플래시 입니다.
앙증맞게 숨어있는 플래시, 작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도 부족한 광량을 보완해 깔끔하게 담아내줄 완소 플래시 입니다.

사실 플래시를 보면서 미니멀리즘 이라는 단어가 딱 떠 올랐습니다. 정말 작지만 디테일 함에 반했거든요 :)


 

 



22.jpg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게 만드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종결자 등장

 

RX100 M2 개봉기 및 디테일한 디자인 후기를 함께 하셨습니다. 전작 RX100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전작 못지 않은 성능을 품은 상태로 편의성까지 더해진 이번 RX100 M2 리뷰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몇일 사용해보면서 디지털카메라 추천 기기로써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라면 이 작은 디지털카메라가 틸트 LCD로 편의성을 더해줬다는 것이고 두번째로는 NFC 기능이 내장되어 보다 쉽게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과 멀티인터페이스 슈를 통해 다양한 악세사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RX100 M2 사진 퀄리티는 두말 할 것도 없고요. 앞으로 실제 RX100 M2 디지털카메라로 촬영된 다양한 스냅샷과 사진효과,

 그리고 RX100 M2 100% 활용하는 모습들을 리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려볼께요 :)

 

 

 

 

f.jpg

 

 

 

 

본 리뷰는 소니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