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비로운데자니 | 11-24 21:58 | 조회수 : 3,004 | 추천 : 0
탐락, Tamrac, 어드벤처4, Adventure4, 카메라메신저백, 탐락5534, 추천카메라백, 추천카메라가방
기능성과 휴대성의 최적화가 돋보이는 메신저 카메라백
Tamrac Adventure4 Messenger Camera Bag 5534
오래전 탐락 엘볼루션 메신저8 백팩을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 충분한 수납공간과 체계적인 시스템화 되어 있어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슬림하고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도 적절한 수납공간은 물론 카메라 및 렌즈를 안전하게 휴대하고 빠르게 카메라를 빼고 넣을 수 있는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백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 패키지 디자인
일부 고급제품 이외에 일반적으로 가방제품의 경우 비닐포장과 박스포장되어 배송되는 것처럼 역시 탐락 제품들도 일반적인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을 보이고 있다. 보통 가방의 경우 형태를 잡아주기 위해 안쪽에 부피감 있는 재질을 넣어 형태를 잡아주는데 카메라백의 경우는 두툼한 쿠션이 내장되어 있고, 내부 공간을 시스템 파티션으로 나누어 놓아 눌리더라도 형태가 무너지지 않아 형태를 잡아주기 위한 처치가 필요없는 듯 싶다.
좌측에는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를 소개하는 태그가 부착되어 있는데 안쪽에는 정확한 구조 일러스트가 담겨 있다. 우측에는 탐락의 M.A.S(Modular Accessory System)에 대한 소개와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는 태그가 부착되어 있다.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 기능성과 휴대성이 최적화된 디자인
다소 투박한 느낌의 심플한 박스형 스타일로 일반적인 DSLR 번들백이나 미니멀한 메신저백에 비해 좀 더 사이즈가 있는 편이라 DSLR 카메라 바디와 렌즈1, 렌즈2, 플래쉬 등을 시스템 파티션으로 안전하게 수납 할 수 있으며, 태블릿PC, 스마트폰, 노트 등 상당히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면서도 휴대에 불편없이 슬림한 스타일이 만족스럽다.
Tamrac 5534 : Front >
수직으로 수납 할 수 있는 상단 오픈형 메신저 카메라백으로 원터치 잠금장치(Easy Squeeze)로 처리되어 있는 커버 형식으로 처리되어 있다. 커버에도 지갑이나 다이어리, 수첩등을 수납 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지퍼포켓이 배치되어 있다. 비를 맞게 되는 경우에도 지퍼에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처리가 되어 있다.
커버는 원터치락을 사용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그 안쪽으로 밸크로 테이프를 사용해 커버가 들썩거리지 않도록 한번더 잡아주도록 처리되어 있어 움직이면서 사용하기에 좋다.
Tamrac 5534 : Inside >
시스템 파티션을 사용해 6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수납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좌우로는 탑사이드를 커버 하는 날개가 달려 있어 좀 더 안전하게 수납하는 카메라나 렌즈를 안정감 있게 수납 할 수 있다.
메인 수납 앞쪽으로 10인치 태블릿PC도 케이스를 착용하고도 들어갈 정도의 넉넉하고, 펜과 다이어리나 스마트폰등을 수납 할 수 있는 포켓이 각 2개씩 배치되어 있는 큼직한 지퍼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포켓 커버의 안감은 쉽게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다.
Tamrac 5534 : Side >
양사이드로 약 5cm 넓이의 스트랩이 연결 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스트랩 길이 조절을 위해 여분의 스트랩이 보기 싫게 정리가 안된 모습을 보이기 마련인데 스트랩을 깔끔하게 정리해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우측 하단에 마련되어 있어 깔끔하다. 우측에는 스마트폰이나 MP3P를 넣을 수 있는 미니 포켓이 있어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어 좋다. 딱 아이폰이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의 포켓!
Tamrac 5534 : Back >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 후면에는 캐리어 위에 올려 사용 할 수 있도록 PIGGY BACK 포켓이 제공되는데 필자의 경우 여기에 삼각대를 편하게 걸고 다니는 편이다. 역시 이부분에도 지퍼 포케이 위치해 슬림한 형태의 물건을 넣을 수 있다.
Tamrac 5534 : Strap >
미끄러짐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손잡이와 약 5cm 정도되는 넓은 폭의 어깨 스트랩과 어깨쪽에 1cm 가량의 두툼한 패드를 제공해 장시간 매고 다녀도 안정감 있고, 편안하게 휴대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메신저백이나 크로스백의 경우 어깨 스트랩이 넓은 타입을 선호해서 상당히 마음에 든다. 또한 어깨 스트랩 좌우로 작은 고리가 배치되어 있는데 이부분이 바로 필터포켓이나 렌즈포켓, 폰 케이스 등의 악세서리 미니 포켓인 M.A.S (Modular Accessory System)을 연결하는 부분이다. 물론 미니 포켓들은 별도 구매!
기능성과 휴대성의 최적화가 돋보이는 메신저 카메라백
Tamrac Adventure4 Messenger Camera Bag 5534
개인적으로 DSLR 바디 한대와 렌즈 2개의 단촐한 장비로 움직이기 때문에 메신저백 타입이나 크로스백 타입의 카메라백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카메라 업체의 번들백이나 미니멀한 메신저백의 경우 필자에겐 다소 부족한 수납공간이 아쉬웠다. 움직이게 되면 카메라나 렌즈와 같은 카메라 관련 장비 뿐만 아니라 스마폰과 태블릿PC, 보조배터리등등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많다보니 이번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의 휴대 및 안전성과 넉넉한 수납공간이 만족 스러웠다.
(※ Tamrac Adventure4 Messenger Camera Bag 5534 스펙표 참조)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 사용 총평
필자도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큼직한 백팩을 사용하게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 DSLR 바디 하나에 렌즈 2개, 플래쉬 정도로 가볍게 장비를 휴대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럴때 메신저 카메라백이 정말 유용한데 기존의 카메라회사의 번들백이나 일반적인 미니 메신저백의 경우 딱 카메라 장비만 수납 할 수 있어 기타 다른 소지품은 다른 가방을 쓰거나 휴대를 포기해야 했던 경우가 많다.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 카메라백 5534 모델은 어드벤처 모델의 메신저백 타입 중에는 가장 큰사이즈로 랠리5-3445 모델이나 주마3-5723 모델과 사이즈가 비슷해 10치 태블릿PC를 케이스에 넣고 넣어도 넉넉할 정도로 수납공간이 넓은 편이라 카메라 장비 이외에 휴대해야 할 기기들이 많은 유저들에게 유용한 메신저백이다.
손잡이의 경우 뒷판 상단쪽에 위치해 있어 백의 중심이 앞쪽으로 쏠리게 되는 것과 바닥면에 고무발과 같은 처리가 되어 있지 않고 면전체가 그냥 바닥에 닿는 것은 다소 아쉽지만 다소 투박해 보일 정도로 심플한 박스형 스타일로 1cm 가량의 두툼한 쿠션으로 둘러쌓여 안전하게 장비를 보호하고, 역시 1cm 두께의 큼직한 어깨 쿠션이 있는 5cm 넓이의 어깨 스트랩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을 하더라도 편해서 좋다.
심플한 스타일! 안전하게 카메라 및 렌즈를 보호하는 쿠션과 정말 넉넉한 수납공간! 탐락 어드벤처4 메신저백 5534
디지털 리뷰블로그 - 디지뷰닷컴 (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