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VC, esnsy, HA-FX45S, 인이어폰, 8.5mm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 프랑스디자인, 추천인이어폰
프랑스의 감성과 사운드를 담아낸 JVC 에센시 시리즈!
JVC Stereo In-ear Headphone : esnsy HA-FX45S
최근 유럽스타일의 디자인과 사운드튜닝을 특징으로 내세운 리시버 제품들이 하나둘 선보이고 있다. 그중 esnsy 라는 이름으로 헤드폰 2종, 이어폰 2종의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인 JVC가 그 대표적인 예라 하겠다. 필자는 esnsy 시리즈 중 미니멀한 사이즈의 보급형 이어폰인 esnsy HA-FX45S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이전 리뷰(패키지 & 디자인편)을 통해 JVC esnsy HA-FX45S의 가볍고 미니멀한 원통형 바디에 인이어 커널타입으로 디자인이 되고 데코는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프랑스 디자이너의 감각이 돋보이는 깔끔한 스타일을 살펴 볼 수 있었다.이번 착용편에서는 전체적인 착용감과 전반적인 사운드 성향에 대해 살펴 보려 한다.
JVC esnsy HA-FX45S : Put On >
JVC 인이어폰 esnsy HA-FX45S 귀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착용감
개인적으로는 필자는 이어폰 헤드에 어느정도 무게감과 부피가 느껴지는 것을 선호하는데 JVC esnsy HA-FX45S는 헤드보다 오히려 케이블쪽에 무게감이 더 느껴질 만큼 헤드가 가볍게 구성되어 있다. 가볍고 미니멀한 이어폰을 선호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만족스러울듯...
필자가 성인 남성치고는 귓바퀴나 귓구멍이 작은 편이라 이어폰보다는 헤드폰을 선호하는데 본 제품은 워낙 미니멀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생각보다 안정감있게 착용 할 수 있고, 인이어 타입으로 차음성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다만 Y자 분기점에서 부터 헤드까지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는 슬라이드가 빠져 있는데 추후 슬라이드 또는 클립이 추가 된다면 좀 더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보여 줄듯 하다.
JVC 인이어폰 esnsy HA-FX45S 꼬임이 덜하고 질좋은 플랫케이블
디자인편에서도 언급을 했는데 JVC esnsy HA-FX45S의 케이블은 플랫케이블 타입이나 일반적인 칼국수케이블이라 불리는 평평한 플랫케이블보다 넓이가 작고, 단면이 타원에 가까운 형태의 플랫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다.
필자의 경우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막다루는 타입은 아니지만 일반 유저의 경우 디바이스에 둘둘 말아 놓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본 제품에는 파우치도 제공이 안되서 보관도 대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듯.. 일반적이 플랫케이블의 경우 이렇게 막다루면 단선의 염려가 있는데 JVC esnsy 시리즈에 사용된 케이블은 표피의 탄성이나 강도가 상당히 좋아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부담없이 이어폰을 사용 할 수 있다.
JVC 인이어폰 esnsy HA-FX45S 하드웨어 스펙 & 사운드 성향
기본적인 JVC esnsy HA-FX45S의 하드웨어 스펙을 살펴보고, 습관대로 약 40시간 이상 에이징 후 청음을 한 전체적인 사운드 성향을 살펴 보았다. 이어팁은 패키지에 제공된 실리콘팁과 별도로 Comply 폼팁을 병행 사용했다. 청음에 사용한 디바이스는 애플 아이폰4와 무손실 음원 플레이어 iBasso Audio DX50을 사용, 청음소스는 320K mp3, FLAC 파일을 사용.
JVC esnsy HA-FX45S : Spec >
(※ JVC Stereo In-ear Headphone : esnsy HA-FX45S 스펙표 참조)
JVC esnsy HA-FX45S : Sound >
JVC 인이어폰 esnsy HA-FX45S 전체적인 사운드 성향
최신 디지털 녹음 타입에 맞추어 세팅된 밸런스를 보여주고, 전체적으로 저음이 다소 강조된 최신 트랜드에 맞는 인이어폰 제품이라 하겠다. 고음부는 피크치에서 살짝 아쉬움이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이다. 악기를 구분해 듣거나 가사전달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해상력은 괜찮은 편이다.
중음부는 단단하게 받쳐 주어 꽉찬 느낌이지만 볼륨이 떨어지면 다소 뭉게지는 느낌도 있다. 살짝 올라와 있는 저음부는 상당히 탄탄한 느낌으로 뽑아주기는 하지만 타격감이나 좁은 느낌의 공간감은 다소 아쉽다.
중저음부가 다소 강조가 되어 있으나 클래식을 청음하기에도 무난한 올라운드 밸런스형 제품이지 않나 싶다. 다음 리뷰를 통해 다양한 장르에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려 한다.
프랑스의 감성과 사운드를 담아낸 JVC 에센시 시리즈!
JVC Stereo In-ear Headphone : esnsy HA-FX45S
미니멀한 사이즈와 3.4g의 정말 가벼운 무게로 최근 많이 사용하는 인이어폰 타입으로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보여준다. 다만 개인적 취향일지도 모르지만 바디보다 케이블쪽으로 무게 중심이 쏠려 있는 느낌은 다소 아쉬웠다. 사운드 성향은 전반적인 밸런스 타입이지만 약간 베이스가 강화되어 있는 사운드를 출력해 주는 JVC esnsy HA-FX45S.
JVC 인이어폰 esnsy HA-FX45S 착용감 & 사운드 성향 정리
에센시 시리즈 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이나 전체적으로 제품 마감이 좋고, 바디가 미니멀하고 가벼워 남녀노소 누구나 안정감 있게 착용해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만 케이블 정리나 착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이블 슬라이드나 클립 같은 보조 용품이 제공이 되면 더 안정감 있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을듯 싶다.
주파수 특성을 보면 확실히 저음부가 강화된 특징을 보이는 이어폰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도드라지게 베이스가 올라와 있는 것은 아니고, 전체적으로 잘 조율된 밸런스 타입이라 해야 할듯... 고음부도 깔끔하고 중음부도 저음부를 단단하게 잘 받쳐주고 다양한 장르에 두루 사용하기에 무난한 타입의 이어폰이다. 다만 타격감이나 공간감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다.
마지막 다음 리뷰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JVC esnsy HA-FX45S로 들어 본 느낌과 함께 전체적인 총평을 올려 마무리 해보려 한다.
프랑스의 감성과 사운드를 담아낸 커널형 인이어폰 JVC esnsy HA-FX45S
디지털 리뷰 블로그 - 디지뷰닷컴(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회원정보
아이디 : desany
닉네임 : 시비로운데자니
포인트 : 9161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1-17 21:2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