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오디오 테크니카 ATH-IM04 개봉(패키지+디자인) : 쿼드 BA 드라이버 인이어 모니터링 이어폰

시비로운데자니 | 01-06 21:20 | 조회수 : 4,365 | 추천 : 0

audio-technica, 오디오테크니카, ATH-IM04, 쿼드BA드라이버, 4개의드라이버, 모니터링이어폰, 세미커스텀디자인, 디테일한현장감, 추천이어폰

쿼드 BA 드라이버가 전달하는 울림으로 지금 여기가 바로 공연장!
audio-technica Quad Balanced Armature Inner-Ear Monitor Headphones

청명하고 섬세한 고음역이 좋아 클래식이나 작업용 MR 파일을 들어야 할때 종종 BA드라이버를 사용한 모니터링 제품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오디오 테크니카에서 다중 BA 드라이버를 사용한 IM 시리즈를 출시해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시리즈 중 가장 상위 모델인 4개의 BA드라이버를 사용한 ATH-IM04를 대여 받게 되어 꼼꼼히 살펴보고자 한다.

오디오 테크니카 쿼드 BA 모니터링 인이어폰 ATH-IM04 패키지 & 구성
블랙 컬러의 박스형 패키지로 전면에는 제품명과 함께 제품사진, 제품의 성향을 표현하는 사진이 함께 구성되어 있고, 측면에는 패키지구성과 제품스펙이 후면에는 제품의 구조도와 특징이 일어와 영어로 기재되어 있다. 패키지 안쪽은 외피보다 좀 더 두툼한 박스로 커버 되어 있고, 좌측에 ATH-IM04 이어폰 본체가 우측에 캐링케이스, 그 아래로 기타구성품이 배치되어 있다. 이어폰 본체는 압축 스폰지 거치틀로 안전하게 고정되어 있다.

패키지는 오디오 테크니카 ATH-IM04 본체와 Comply 폼팁 (1 paris), 실리콘 이어팁 (L / M / S - 3 pairs), 캐링케이스, 사용설명서, 주의안내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오디오 테크니카 쿼드 BA 모니터링 인이어폰 ATH-IM04 세미 커스텀
4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를 사용한 ATH-IM04는 세미 커스텀 타입의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연주자나 가수들이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과 같이 하우징이 일반적인 인이어의 헤드보다 큰편으로 착용하면 귓바퀴 안쪽을 가득 채우지만 부드럽고 섬세하게 디자인되어 안정감 있는 형태이다.

audio-technica ATH-IM04 : Head >

뮤지션들이 무대에서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과 비슷한 스타일의 헤드로 사용자의 귓바퀴 안쪽으로 모두 채울 만한 사이즈로 최근 미니멀하게 출시되는 일반적인 인이어폰에 비해 상당히 큰편이지만 헤드의 크기나 형태가 성인 귓바퀴 평균치에 맞게 잡혀있고, 부드럽게 마감이 되어 있어 착용에 부담이 되지는 않는다. 또한 그러한 형태로 인해 좋은 차음성을 제공한다.

데코는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 헤드에 오디오 테크니카의 심볼을 금색으로 프린팅해 넣어 깔끔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이 좋다. 헤드와 케이블 연결 부분에 이어폰의 좌우 표시가 각각 Blue (Left) / Red (Right)로 표시 되어 있다. 아무래도 헤드의 사이즈가 다소 있는 편이라 무대용 커스텀 이어폰과 같이 귀 뒷쪽으로 넘겨 착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다.

audio-technica ATH-IM04 : Eartip >

오디오 테크니카 ATH-IM04는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을 3가지 사이즈(L / M / S)과 함께 차음성이 좋은 Comply 폼팁 한쌍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가격대비 이어팁 구성은 다소 빈약한 편으로 좀 더 정확한 착용을 위해 실리콘 이어팁은 최소 5가지 사이즈, 폼팁 역시 Comply의 다양한 시리즈별로 3가지 정도는 구성을 해주면 좋을듯 싶다.

audio-technica ATH-IM04 : Cable >

Y자형 탈착식 케이블로 헤드에는 커넥터 방식로 연결하게 되어 있다. 귓바퀴에 안정감 있게 고정 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귓바퀴의 모양에 맞게 성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케이블은 굵고 탄력이 좋은 편이지만 커스텀 이어폰과 같이 트위스트 방식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은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audio-technica ATH-IM04 : Plug >

플러그는 3.5mm 3극 금도금 플러그를 사용했고, 일반적인 데코 없이 모던한 형태의 L자 타입의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다.

audio-technica ATH-IM04 : Case >

모서리가 둥근 긴 직사각형 형태의 충격 흡수에 강한 소재의 캐링 케이스를 제공해 ATH-IM04 이어폰의 안전한 보관 및 휴대를 할 수 있고, 타공 포켓이 제공되어 이어팁도 같이 수납해 휴대 할 수 있다.

쿼드 BA 드라이버가 전달하는 울림으로 지금 여기가 바로 공연장!
audio-technica Quad Balanced Armature Inner-Ear Monitor Headphones

안정감 있는 착용과 사운드에 집중 할 수 있는 헤드 디자인은 무대에서 뮤지션들이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과 비슷한 세미 커스텀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다소 사이즈가 큰편이지만 평균 귓바퀴 사이즈에 준하여 만들어져 부드럽고 안정감 있는 형태이다. 스타일리쉬함을 겉어내고 사운드 청음만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것이 포인트라 하겠다.

(※ audio-technica Quad Balanced Armature Inner-Ear Monitor Headphones : ATH-IM04 스펙표 참조)

오디오 테크니카 쿼드 BA 모니터링 인이어폰 ATH-IM04 디자인 정리
패키지는 단순하고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으면서도 제품을 안전하게 커버하고 있고, 패키지 구성은 파우치는 단단하고 재질이 좋아 만족스러운나 이어팁의 경우는 가격대비 상당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 하겠다. 세미 커스텀 스타일의 이어폰 답게 좀 더 사용자가 디테일한 핏을 느낄 수 있도록 실리콘 이어팁은 세분화된 사이즈, 폼팁은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되면 좋을 듯 싶다.

전체적으로 디자인만 봐서는 다소 투박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형태의 이어폰이다. 뮤지션들이 무대에서 사용하는 커스텀 이어폰과 비슷한 스타일의 헤드로 사용자의 귓바퀴 안쪽으로 모두 채울 만한 사이즈로 상당히 큰편이지만 부드럽게 마감이 되어 있어 착용에 부담이 되지는 않는다. 또한 그러한 형태로 인해 좋은 차음성을 제공, 청음에 집중 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이다.

탈착이 가능한 케이블로 귓바퀴 걸이 부분은 성형이 가능한 재질로 안정감 있게 밀착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전체적으로 두툼하고 부드러운 케이블 피복의 질감이 좋다. 다만 사운드를 생각한다면 커스텀 이어폰과 같은 트위스트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다소 의문인 부분이다.

확실히 비주얼이 개성있거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클래식한 분위기가 있는 스타일이라 하겠다. 전체적으로 안정감있는 착용과 사용자가 사운드에 집중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세팅된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오디오 테크니카 쿼드 밸런스드 아마추어 모니터링 인이어폰 ATH-IM04의 착용감 및 청음에 대한 것은 다음 사용편에서 확인해 보고자 한다.


4개의 BA드라이버가 뽑아내주는 섬세하고 현장감있는 사운드로 지금 있는 곳이 바로 공연장! ATH-IM04

디지털 리뷰 블로그 - 디지뷰닷컴(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