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편리함과 성능의 적절한 조화, 노벨뷰 블루투스 헤드셋 NVH100

루메나스 | 01-25 16:22 | 조회수 : 2,969 | 추천 : 0





 


편리함과 성능의 적절한 조화, 노벨뷰 블루투스 헤드셋 NVH100


 


 



 


스마트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그 부수적인 제품들도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고 편리해지고 있다. 예전에는 헤드폰이라고하면 당연히 선이 있어야하고 3.5mm잭으로 연결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선없이도 깨끗하고 빠른 음의 전송으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스마트폰의 대중화는 헤드폰에도 변화를 가져왔는데,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인라인마이크 이어폰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귀에 가져가지 않고도 이어폰에 포함된 마이크로 통화하는 것을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다. 그런데 어느새 블루투스 이어셋으로 간편하게 통화하는 시대가 되었고, 이제는 스테레오로 통화하고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헤드셋의 보편화되고 있다. 그만큼 더 편리해지고 블루투스의 성능도 bluetooth 4.0시대로 발전되어 왔다.  이번에 소개하는 노벨뷰 블루투스 헤드셋 NVH100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BLUETOOTH 4.0을 지원하며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기술로 야외에서도 깨끗한 통화를 할 수 있고, apt-X 오디오 코덱으로 깨끗한 고품질의 음악까지 들을 수 있는 가성비가 매우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에누리체험단의 일환으로 체험하게 된 제품으로, 기존에 유선 이어셋과 무선 블루투스 이어셋도 사용하고 있었으며, 중급 가격의 인이어마이크의 유/무선 제품도 사용하고 있었기에 비교도 해보면서 장단점을 파악하기에도 좋았다.


 


 



 


NVH100 본체가 들어있는 박스는 비교적 깔끔하며 본체 전/후면에는 제품의 디자인과 특징들을 나타내고 있으며 박스 좌/우에는 제품의 주요 성능 및 호환 제품들을 설명하고 있다.


 



 


 


박스를 개봉하여 제품들을 꺼내보았다.  폴딩이 가능한 NVH100 헤드셋은 다시 투명한 플라스틱틀 안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으며 기타 구성품들이 들어 있다.


 



 


 


제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NVH100 본체,


3.5mm 스테레오 케이블,


USB 충전케이블(마이크로 5핀),


사용설명서


 



 


 


NVH100의 제품을 둘러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무광의 고급스런 블랙색상이 눈에 띈다. 올 블랙의 색상으로 깔끔하면서도 단순미가 돋보이며, 흰색으로 프린팅된 노벨뷰 로고와 R/L 표시가 눈에 띈다. NVH100은 이동 시에 보관이 편리하도록 양쪽을 접을 수 있는 접이식 힌지를 갖추고 있으며 뒤틀림에 용이한 탄력적인 재질이며 착용했을 때 귀가 편안하도록 푹식푹식한 재질로 되어 있다.  NVH100을 착용했을 때 좌측에 주요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으며, 통화나 음악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멀티버튼도 좌측에 있으며 액티브노이즈캔슬링 버튼만 오른쪽에 있다.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버튼을 상/하로 조작하여 ON/OFF 할 수 있으며 ON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좌측 멀티버튼에 흰색 LED light가 들어온다. 


 




 



 


NVH100의 이어패드 부분은 부드럽고 푹신하며 귀의 모양에 따라서 어느정도의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길이 조절 또한 매우 조작이 편리하다.


 



 


 


 


NVH100 좌측 아랫부분에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잭이 있다. NVH100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충전을 해야하는데 평소에 사용하는 마이크로5핀 스마트폰 충전기로 사용해도 되며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어댑터를 활용하여 충전을 해도 된다. 아니면 PC의 USB잭에 연결하여 충전해도 된다.


 



 


 


충전이 완료된 후 전원 스위치를 켜면 푸른색의 LED 불빛이 들어오게 된다. 여기에 페어링 버튼을 2초간 길게 눌러 페어링 대기상태가 되면서 파랑/빨강의 빛이 번갈아 반짝이게 된다.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PC같은 블루투스 대상 제품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기기 검색을 통해 NVH100을 찾아서 연결하면 된다.


 


기존 기기 외에 새로운 기기에 연결하고자 할 경우 다시 페어링 버튼을 2초간 눌러서 페어링 연결대기 상태를 만들고 새로운 기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다시 연결하면 된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켰을 경우 기존의 블루투스 연결 제품에 자동 연결이 된다.


 



 


 



 



 


 


기본 구성품인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에 연결을 하거나 NVH100의 배터리가 다 닳아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전원을 끄고 3.5mm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본인은 기존에 갖고 있던 MP3P 제품에 연결하여 사용해 보았다.


 




 


 


NVH100을 야외에서나 실내에서 사용해 본 결과 길이조절과 음량 조절이 편리하여 성인 뿐만 아니라 청소년이 사용하기에도 좋았으며 특히 통화 마이크가 멀어서 통화품질이 나쁘지 않을까 걱정도 해봤지만 전혀 문제없이 깨끗한 통화음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과장됨이 없이 무난했다.


 


아무래도 통화가 주된 목적이다보니 저음이나 고음이 과장되지 않게 플랫한 느낌을 주었다.


팝송부터 어쿠스틱 음악, 발라드, 재즈, OST 등 다양하게 들어보았는데 음악 어플의 이퀄라이저 조절을 조금 해주면 훨씬 풍부한 음색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