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비로운데자니 | 01-28 00:53 | 조회수 : 8,350 | 추천 : 0
YAMAHA, 야마하, NX-50, 70mm풀레인지콘유닛, 다목적고성능스피커, 야마하스피커, 추천야마하스피커
작지만 안정감있는 밸런스와 묵직한 베이스의 다목적 스피커
YAMAHA Powered Speaker NX-50
야마하 헤드폰을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어서인지 도크오디오나 스피커 제품군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던 차에 미니멀하지만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인 NX-50을 사용하게 되었다. PC는 물론 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등 다양한 미디어 기기에 쉽고 편하게 연결해 강력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만끽 할 수 있는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을 소개해 본다.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 패키지 & 구성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박스형 패키지로 전후면에는 멋스럽게 제품 사진이 들어가 있고,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간단하게 기재해 놓았다. 패키지 전면 좌측하단에 제품의 컬러표시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고, 패키지 상단에는 별로도 제공되는 제품보증서가 밀봉 부착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미니멀한 다목적 스피커의 경우 패키지 완충틀을 스티로폼을 많이 사용하는데 본 제품은 제품 구성과 형태에 딱 맞는 PET 재질의 접이식 틀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커버하는 완충틀로 보호하고 있다.
패키지는 야마하 NX-50 스피커 좌우 본체와 스테레오 사운드 케이블, 220V 전원 어댑터, 사용설명서와 제품보증서로 구성이 되어 있다. 기본적인 구성인데 개인적으로 사운드 출력 포트를 2개를 지원하는 제품이니만큼 스테레오 사운드 케이블도 2개를 기본 제공 되었으면 좋을듯 싶다.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 컴팩트하고 단단한 디자인
미니멀한 다용도 스피커의 경우 직육면체의 형태가 일반적인데 야마하 NX-50은 뒷쪽으로 점점 작아지는 캐비닛 디자인으로 사운드의 내부 손실을 방지하며 섬세한 사운드 출력을 위해 선택된 디자인이라 하겠다. 바디 컬러와 전면부 타공망의 컬러를 다양하게 5가지로 구성해 선호하는 컬러를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맞출 수 있게 선택의 폭을 주었다.
YAMAHA NX-50 : Design >
미니멀한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로 83 x 184 x 184 mm 로 직육면체 형태의 저가 스피커에 비해서는 다소 뒷쪽으로 길고, 뒤로 갈수록 점점 작아지는 캐비닛 형태는 내부 사운드 손실을 방지하고, 사운드 출력을 최적화하기 위한 선택이라 하겠다. 컬러는 White / Black / Orange / Purple / Silver 이렇게 5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 있게 했다. 최근 헤드폰이 패션 아이템이라면 좋은 디자인의 스피커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야마하 NX-50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아주 좋은 디자인을 하고 있다.
① YAMAHA NX-50 : Front & Control
사이즈가 다른 2가지 타공망을 위아래로 배치해 지루한 느낌이 들지 않고, 중앙에 컨트럴 바를 넣어 깔끔함을 강조했다. 케이블이 일체화 되어 있는 쪽은 야마하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고, 반대쪽은 컨트럴 박스가 구성되어 있는 형태이다. 컨트럴 박스는 3.5mm 헤드폰 잭 / 볼륨 다이얼 / 전원 버튼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고와 컨트럴 박스가 있는 이부분도 타공망과 같은 무광의 금속재질로 처리 되어 있어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
② YAMAHA NX-50 : Cabinet Design
전면 외에 전체 바디가 플라스틱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다소 아쉽지만 내부 음손실을 최소로 하기 위해 전면부를 제외한 바디의 모든 부위가 이음새가 전혀 없이 하나의 파츠로 주물 구성 되어 기존의 다목적 스피커에 비해 단단하고 꽉찬 사운드를 제공한다.
③ YAMAHA NX-50 : Back & Port
왼쪽은 케이블이 일체화 되어 있고, 오른쪽(컨트럴이 있는 쪽)은 케이블 연결 포트가 구성 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사용이나 보관등의 이점을 더 늘리기 위해서는 케이블을 스피커에 일체화 하는 것보다 분리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더 좋을 듯 싶다. 좌우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3.5mm 스테레오 컨넥터가 아니라 동축 케이블용 컨넥터를 사용하고 있다.
포트는 입력 포트가 2개, 좌우 연결포트, 전원 포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눈에 띄는 점은 입력 포트가 2개 제공되어 사운드 입력에 따라 케이블을 바꿔 끼지 않아도 되고, 단순한 포트 구성 뿐만 아니라 2개의 입력포트를 통해 받는 사운드를 동시에 출력 할 수 있는 오토믹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 다양한 활용 & 사운드
PC 뿐만 아니라 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미디어의 사운드를 선명하면서도 무게감이 있게 표현하는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 필자의 경우 TV겸용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 내장 스피커의 출력이 다소 아쉬운 경우가 있는데 아주 좋은 아이템이 되어 주고 있다. 또한 포터블용으로는 다소 사이즈가 있어 부담이 되겠지만 실내에서는 가볍게 이동해 원하는 디바이스와 쉽게 연결해 좋은 출력, 섬셋한 사운드를 만끽 할 수 있다.
YAMAHA NX-50 : Use >
필자의 경우 데스크탑 PC에서 주로 작업을 하는 편이고, 음악을 좋아해서 고음질의 음원을 많이 보유 하고 있는데 솔직히 스피커 보다는 헤드폰으로 청음을 많이 하는 편이었다. 최근에도 야마하 헤드폰 HPH-M82를 사용하고 있는 중... 이번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을 PC와 TV 및 다양한 미디어 디바이스에 연결해 사용해 보았다.
① YAMAHA NX-50 : Desktop & TV
워낙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좋아해서이기도 하지만 좁은 공간에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 솔직히 스피커를 놓을 자리를 마련하기 번거로워서 스피커를 다소 멀리하기도 했지만 미니멀한 사이즈에 덩치큰 스피커에 못지않는 무게감 있는 사운드를 출력하는 NX-50이라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특히 좁은 공간 활용을 위해 선택한 TV겸용 모니터의 내장 스피커가 가끔 아쉬웠는데 그 아쉬움을 NX-50이 크게 매꿔주었다.
② YAMAHA NX-50 : Notebook
TV는 기본적으로 괜찮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고, 데스크탑 PC는 보편적으로 스피커를 같이 구성하지만 노트북의 경우 내장 스피커를 갖추고 있긴 하나 출력이나 사운드가 아쉬운 점이 많다. 그래서 포터블 디바이스용 외장 스피커를 종종 연결해 쓰곤 하는데 역시 뭔가 아쉬운 느낌! 역시 야마하 NX-50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출력까지 디바이스의 아쉬운 2%를 채워 주는 아이템이다. 또한 포터블 스피커 같이 야외에서도 들고 다닐 수 는 없지만 실내에서는 어디든 전기 코드만 있다면 이동해서 좋은 사운드를 만끽 할 수 있다. 필자는 노트북과 NX-50을 잠자리에 프리하게 펼쳐 놓고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③ YAMAHA NX-50 : Portable Device
물론 실내에서 오래 작업을 하는 편이라 PC를 통해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기기도 하지만 좀 더 섬세한 미디어를 즐기기 위해 실내에서도 포터블 디바이스들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 또한 포터블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굳이 PC로 옮겨 오는 것보다 바로 3.5mm 스테레오 케이블을 통해 NX-50를 포터블 디바이스에 연결해 즐기면 편하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NX-50은 입력 포트를 2개를 제공해 하나는 PC에 하나는 포터블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 할 수 있어 스피커 포트에서 케이블을 뽑고 꼽고 할 필요가 없어 편하다. NX-50은 자동 대기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일정시간 입력이 없으면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들어가고, 소리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절전 기능.
YAMAHA NX-50 : Sound >
NX-50은 70mm 풀레인지 콘 유닛을 사용해 역시 가장 눈에 띄는 강점은 확연히 무게감이 느껴지는 중저음인듯 싶다. 기존의 미니멀한 다용도 스피커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묵직한 무게감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
기존의 우퍼를 제공한다는 중저가 스피커보다 더 묵직함을 표현하는 NX-50. 이름값을 하는듯... 중저음부 무게감이 강하다고 해서 고음부가 뭉게지거나 밀리거나 하지는 않는다. 상당히 깔끔하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고음부를 들을 수 있다.
스피커는 볼륨의 가감에 따라 사운드 밸런스가 틀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NX-50은 볼륨 크기에 따라 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 밸런스 기능을 채택해 넣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좋은 밸런스로 표현하는 공간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다만 디바이스와의 접촉성 노이즈가 가끔 들리는 것은 사용 환경 탓?
작지만 안정감있는 밸런스와 묵직한 베이스의 다목적 스피커
YAMAHA Powered Speaker NX-50
기존에 저가형 PC 스피커를 생각하는 유저에겐 상당히 부담이 느껴지는 가격대의 제품이다. 물론 야마하라는 이름값도 있겠지만 이름에 걸맞는 저가형 스피커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확실한 무게감과 선명함, 안정감 있는 밸런스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는 스피커가 바로 야마하 NX-50 이다. 개인적으로 한때 야마하 도크 오디오의 사운드를 매장에서 듣고, 구매하려고 벼르던 때가 있었는데 정작 실행에 옮기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야마하 HPH-M82 헤드폰과 이번 야마하 NX-50 스피커의 사운드를 듣고 다시금 야마하
오디오에 관심을 가지게 될듯...
(※ YAMAHA Powered Speaker : NX-50 스펙표 참조)
야마하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NX-50 사용 총평
역시 야마하라는 이름에 걸맞게 패키지부터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이 보인다. 박스 패키지는 일반적이나 내부 완충부를 제품 구성과 패키지 형태에 딱 맞는 PET 재질의 거치틀을 사용해 안전하게 패키징 했다. 구성은 일반적은 스피커 제품과 다름 없는데 개인적인 바램은 스테레오 케이블은 2개, 그리고, 눕혀 사용을 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측면에 붙일 수 있는 여분의 고무발도 제공이 되면 좋겠다.
응집된 사운드와 출력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전면부를 제외한 나머지 바디는 통주물로 이음새 없이 제작이 되었고, 입력포트를 2개를 제공해 2개의 사운드를 동시에 재생 할 수 있다. 좌우 스피커를 연결하는 케이블 컨넥터도 기존의 스피커에서 사용하는 3.5mm 스테레오 컨넥터가 아닌 동축 케이블 컨넥터를 사용하고 있어 눈에 띈다.
전면부는 사이즈가 다른 타공망을 사용해 클래식한 느낌을 주면서도 질리지 않는 색다른 느낌의 데코 스타일이다. 기본적인 볼륨 다이얼과 헤드폰 잭이 제공된다. 70mm 풀레인지 콘 유닛으로 좌우 각각 7W의 출력을 선보여 기존 왠만한 우퍼를 갖춘 2.1채널 스피커보다 묵직하고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주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확실한 사용성을 보여주는 NX-50.
기존 스피커의 약점인 볼륨에 따른 밸런스 붕괴를 잡기 위해 오토 밸런스 기능을 넣어 볼륨 조절시에도 자동으로 밸런스를 잡아 주어 섬세한 사운드를 만끽 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들어가 절전하는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무게감 있는 중저음, 깔끔한 고음, 좋은 밸런스를 통해 느껴지는 공간감이 상당히 마음에 들고, 치찰음은 거의 없는 편, 컨넥트 접촉성 노이즈는 필자의 사용 환경 때문으로 잠정 결론!
PC나 TV, 또는 포터블 디바이스 어디서든 깔끔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하는 다목적 고성능 스피커 야마하 NX-50
디지털 리뷰블로그 - 디지뷰닷컴 (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회원정보
아이디 : desany
닉네임 : 시비로운데자니
포인트 : 9161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1-17 21:2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