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으로 게임을 즐길때 이제는 키보드도 2~3만원짜리가 아닌 기계식키보드를 필수 선택사항이 되버린 이때 그동안 기계식키보드로 우리나라에서 판매량 1위인 유명한 제닉스사의 새로운 기계식키보드 M10TFL 텐키레스가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에 기계식키보드 하면 cherry사 스위치를 마니들 생각하시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M10TFL 텐키레스 경우에는 KAIHUA Electronics의 Kailh 로 각인된 기계식 스위치로 장착되었습니다.
개봉하기 앞서 unboxing 시 모습에는 M10TFL 텐키레스 글귀와 빛의 색상이 변경되는 삼각 프리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닉스사의 고유 로고 및 삼각 프리즘 뿐만 아니라 풀 컬러 LED 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라고 해서 원도우7까지 지원할줄 알았는데 _ 원도우8 까지 이제는 지원하네요 ㅎㅎㅎㅎ
뒷쪽에는 M10TFL 텐키레스의 특징이 상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LED 컬러 변경이 가능하면서, 기본 6키 동시입력이 가능하며, N-Key Rollover 뿐만 아니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만의 5개 프로파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슬슬 개봉 할 _ ...때가 왔구려....
구성품으로는 한글설명서 , 드라이버 cd , 오렌지 키캡 , 키캡 리무버 , 슬리빙 처리된 5핀 USB 케이블 과 M10TFL 텐키레스 기계식 키보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매크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 소프트웨어 cd 를 설치해야 하며 제닉스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오렌지색의 키캡과 키캡 리무버가 있으며, 오렌지색 키캡이 마음에 안든다면 ㅜㅜ 제닉스사에서 따로 판매하고 있는 키캡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될듯 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리스의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기계식키보드 경우에는 숫자키가 별도로 없어, 흔히 텐크레스 디자인과 유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레스 경우에는 모서리 부분이 C 라운딩이 아닌 ㄷ 자 형태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먼가 날렵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멋진 외형이 제 눈길을 사로잡더군요.
사이즈로는 가로 360mm x 세로 140mm x 높이 약 40mm 정도 크기로 스텝스컬쳐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일반 기계식키보드와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레스 비교한 모습을 통해 사이즈가 어느정도인지 짐작 하실수 있을겁니다 ㅎㅎㅎㅎ
키캡을 분리하면 cherry MX 스위치가 아닌 Kailh 스위치라는걸 확인할수 있으며,
키캡은 다른 키캡과 동일하면서도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른 키캡들과 하단열까지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도록 사이즈가 수정되었습니다.
키캡의 새겨진 폰트 또한 적당한 크기에 가독성도 뛰어났으며, 기존 게이밍 유저로써 긴 스페이스바도 마음에 드네요 _
키보드 뒤쪽에는 높낮이 받침대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도 부착되어 있으며,
운푹 파여있는 공간을 통해 분리형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케이블 방향으로 뽑을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요 _
분리되어 있는 USB 케이블 또한 금도금로 되어 있음
제닉스 SCORPIUS M10TFL은 국내 최초로 풀컬러 LED 를 변경할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이며, 그동안 제닉스사에서 제공되던 핫-키 F1~F6 멀티미디어 뿐만 아닌 FN 키와 F8~F12 키를 통해 LED 색상 변경 및 자신만의 프로파일로도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그중에서도 PAUSE의 키캡과 FN 키와 이용시 원도우 버튼을 잠금수 있는 게이밍 모드와 PC 모드로 전환할수 았도록 센스있게 설계되어 있네요.
F1~F6 FN 키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바꿀수 있을뿐더러 _
FN 키 F8~F12 키를 이용해 자신만의 프로파일 및 LED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_
또한 그동안 기계식키보드 하면 은행 보안프로그램 입력 제한 문제점이 많았었는데... 이러한 문제 해결로
FN 키 INSERT 키를 이용해 6key 모드로 변환시킨뒤 (기본 으로 설정되어 있음)
FN 키 DELETE 키를 이용해 NKRO 모드로 변환시켜 해결 할수 있습니다
Kailh 키를 불빛 모습이자, 현재 제닉스 테소로 M7 갈축을 쓰는 저로써 직접 비교 타이핑을 해보니 제닉스 SCORPIUS M10TFL 가 좀더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리면에서도 좀더 정숙해진 느낌이랄까요?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FN키와 방향키 상하 키를 통해 밝기 조절부터, LED 최대 밝기, 중간 밝기, 펄스 (숨쉬기) 모드 , FPS 게임 모드 , MMORPG 모드 2자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단계 LED 최대 밝기 모드 , 중간 밝기 모드시 모습이며,
MMORPG 에서 자주 사용되는 키들만 LED 불빛이 보이도록 설계된 MMORPG 모드 _ !
FPS 에 자주 사용되는 키들로 구성된 FPS LED 모드가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위에 있는 F8~F12 프로파일을 이용시 각기 다른 프로파일 및 LED 를 설정하여 구성할수도 있습니다
요렇게 말이죠 _
물론 폰트 가독성면에서도 문제도 없었으며, 위 사진에서 보여주는 LED 색상 외에도 다른 색상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사실.
다만 영문이 한글 글자보다 좀더 선명하게 보이는게 아쉬웠으나,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큰 문제는 없을듯 싶네요.
프로파일 및 LED 변경을 위해서는 제닉스 SCORPIUS M10TFL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SCORPIUS M10TF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으며, 그냥 다음 다음 눌러주면 됩니다 ㅎㅎㅎ
제닉스 SCORPIUS M10TFL 소프트웨어 모습입니다.
처음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접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헷갈릴수도 있으나 막상 실제 설치한뒤 사용해보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상단에는 PC 모드 및 5개의 프로파일이 있으며, 이로 인해 각기 다른 게임 및 프로그램에 사용시 손쉽게 단축키 및 자신만의 키들을 조합시켜구성할수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6개의 설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동기화 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했을시, (팟인코더를 실행시) 자동으로 프로파일을 전환해주는것을 뜻합니다.
즉 프로파일3 에다 팟인코더로 설정한뒤 팟인코더를 실행하면, 프로파일3 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각 프로파일마다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집어 넣을수 있으며, 워드, 포토샵 , 아이튠즈 ,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LOL , 배틀필드4 등 게임으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키 설정 부분으로는 (숫자 A~Z 등등) 을 통해 메크로 설정 , 시작프로그램 , 중지 , 버튼 활당 , 동기화 프로그램 , 디폴트을 설정할수 있으며 FN키 (설정한 키) 를 통해 자신만의 단축키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때 지정 및 설정이 끝나면 바로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이용해 저장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크로 설정 > 입력된 키들을 하나의 단축키로 저장
시작프로그램 > 단축키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실행
중지 > 키를 사용안하도록 하는 부분
버튼 활당 > 키를 변경하는 부분 ( Z 키를 F 키로 변경 등등 )
디폴트 > 말 그대로 default 값으로 되돌리기
이중에서도 많이들 매크로 설정에서 헷갈려 하시는거 같아 설명해보겠습니다.
1.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Z 키를 클릭한뒤
2. 매크로 설정
3. 녹화 시작
4. 키 입력 ( 아이디 등등 ) 자신만의 키
5. 확인 클릭한뒤
6. 키보드의 FN 키 Z 키를 눌르면 아까 설정한 매크로 키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LED 설정으로는 총 5개의 프로파일 ( PF1~ PF5 ) 색상을 수정할수 있으며, 이때 단색, 단일 , 컬러 루프 ( 모든 프로파일 색상 반복 ) 모드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색상을 변경하고 싶다면 PF ( 프로파일 ) 색상 을 클릭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_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만의 프로파일 및 메크로 설정을 하였다면 꼭 확인버튼을 이용하여 저장해주셔야 키보드에서 적용이 됩니다.잊지마세용!
그동안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크리스를 써보면서, 제닉스 기계식 키보드에 많은 변화가 있다는게 느껴질 만큼 공을 마니 들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멀티미디어키들로 구성되었던 Tesoro 의 비해 이제는 프로파일 구성 , 메크로 설정 , 다양한 풀컬러 LED 등에서 이제는 폭이 마니 넓어진 느낌이 마니 들었습니다.
물론 그동안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체리사의 스위치에 노출되어 있다라는 점에서 Kailth 스위치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큰 차이는 없었으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특히 게임을 마니 하는 유저라면 확실히 매력점이 많은 기계식 키보드이면서, 제가 그동안 게임들 (블레이드 앤 소울, 문명5, 심시티4 , LOL ) 하면서 단축키를 통해 좀더 편해진 느낌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제닉스 SCORPIUS M10TFL 텐키레스 기계식키보드에도 많은 매력점, 다양한 LED 색상 변경을 할수 있다는점에서 그동안 게임에 적합한 기계식키보드를 찾는 유저라면 SCORPIUS M10TFL 텐키레스를 추천해봅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