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디지털카메라 추천 QX100 개봉기 및 업그레이드 방법

여행용티슈 | 04-12 16:11 | 조회수 : 3,607 | 추천 : 0


01.jpg

 

 


 

디지털카메라 추천 QX100 개봉기 및 업그레이드 방법

 

렌즈야? 카메라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소니의 신제품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보편적인 카메라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바디와 렌즈교환식의 DSLR, 바디와 렌즈 일체형의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왼손으로는 카메라를 받쳐주고 오른손으로는 셔터를 누르며 찍는 일반적인 형태를 생각하실텐데요. 이번에 소니에서 기존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뒤집어 놓는 새로운 디지털카메라를 들고 나왔습니다. 사실 처음 이 제품이 나왔을 때 저로써는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간단히 생각해봐도 렌즈형태의 카메라에 뷰파인더 및 LCD역할은 스마트폰에서 한다 라는 개념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실제 제품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던 겁니다.

 

 


02.jpg

소니가 카메라 시장에 보여주는 모습들은 최근들어 예사롭지 않은 기운을 느끼게 합니다. QX100도 독특하지만 선두주자는 아닐정도로 다양한 라인업에 걸쳐서 톡톡튀는 아이디어는 물론이고 성능까지도 강력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국내 시장 점유율도 1 ~ 2위를 아슬아슬하게 다투고 있을 정도라고 하니 전략자체는 성공한 것 같습니다.

 

 


03.jpg

 

말로만 듣던 QX100, 직접 내 손에 들어와보니 패키지에 표시된 많은 로고들에 더 놀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미지센서 분야에서 세계 1위인 소니가 만든 Exmor R CMOS 센서는 이면조사형으로 같은 이미지센서 크기라면 조금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든 구조이기 때문에 노이즈가 적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거기에 익숙한 명품렌즈 브랜드인 칼짜이스 렌즈가 탑재되었다라는 것 만으로도 궁합이 괜찮은 디지털카메라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04.jpg

 

 


 

QX100 개봉기에서 구성품을 보여드리려고 하니 너무 간단해서 뭔가 허전하고 그럽니다. 그래도 일단 설명을 드리자면 본체와 정품보증서,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배터리도 있는데, 본체 안에 넣고 촬영해서 안보이네요 ㅎㅎ;;

 


05.jpg

 

전면에서 눈에 띄이는 것은 아무래도 칼짜이스의 글씨와 바리오-조나 그리고 최대개방 F1.8에서 F4.9까지 가변 조리개인데, 1.8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06.jpg

 

자, 조금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이드를 보시면 셔터버튼과 줌레버가 달려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사진촬영을 할 수 있지만 자체에 셔터버튼을 달아놓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셔터가 불편할 수도 있는 상황을 커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칼짜이스 로고가 새겨진 부분을 열어보면...

 

 



07.jpg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자체 충전 역할도 하고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USB 케이블 포트와 Micro sd카드 슬롯, 리셋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08.jpg

 

그 아래로 가보면 Exmor R 이미지센서의 로고와 함께 와이파이 로고가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이용해야하는 만큼 와이파이는 당연한 것이겠죠.

 

 


09.jpg

 

아래면은 삼각대 홀을 위치시켜 놓아, 삼각대에 거치시켜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동시에 삼각대 홀이 있는 주변부를 평면으로 깍아 놓았기 때문에 굴러다니지 않고 고정시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10.jpg

 

 


 

작은 디스플레이도 하나 있어서 배터리 용량 상태에 대한 확인도 가능하며 벨트용 후크가 달려있어 손목 스트랩을 끼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렌즈 사이즈의 디지털카메라에 둥그런 형태이다보니 분실이 가장 염려될 수 있겠죠. 손목에 채우는 건 필수 입니다 :)

 

 

11.jpg

 

 

전원을 켜면 렌즈가 튀어나오는 것과 동시에 작은 디스플레이 패널에서는 배터리와 메모리카드 유무에 대한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jpg

 

상단부로 가면 전원버튼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으며 NFC태크 칩도 함께 내장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NFC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배터리 커버 부분을 저 가운데 N마크에 인접시켜주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연결해줍니다. 즉, 번거로운 설정과정없이 간편하게 연결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

 

 

 

 


13.jpg

 

 


 

지금까지 개봉기와 디자인까지는 살펴봤는데, QX100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조금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 알고 계신가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초기에 없었던 ISO 설정이 추가되고 동영상 촬영 해상도가 FULL HD로 높아집니다. 또한 S모드인 셔터우선 모드가 추가되기 때문에 당연히 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겁니다.

 

 

QX100 펌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14.jpg

 

여기서 다운로드 파일을 사용자 환경에 맞는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윈도우즈 사용자이니까~ 저 파일을 선택했고요 :)

 

 


15.jpg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천천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의 설명에 귀 기울여가며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USB케이블을 미리 준비하고 있어야 겠네요 ㅎㅎ;;

 

 



16.jpg

 

 


 

카메라와의 연결이 끝나면 업데이트 버전 확인을 자동으로 합니다. 이미 업그레이드 되어 있으면 진행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 

 


17.jpg

업데이트 버전이 진행창 안에서 확인되는 것이 보입니다. 1.0 버전에서 2.0 버전으로 당연히 업그레이드 해야하니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8.jpg

카메라 리셋시켜 업데이트 최종 준비과정을 거칩니다. 컴퓨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작업 트레이에서 하드웨어 안전제거를 실시하고 아이콘이 사라지면 카메라의 셔터버튼을 한번 누르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9.jpg

 

 


업데이트 준비가 모두 완료되고 나면 실행 버튼이 드디어 등장하는데요.

업데이트 중에는 카메라를 끄거나 USB 케이블을 절대 빼시면 안됩니다.

 


20.jpg

 

업데이트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니 시간에 대한 부담은 가지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21.jpg

 

 

다운로드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까지 5분정도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으니 사용전에 꼭 하시기 바랍니다.

 

 



22.jpg

 


디지털카메라 추천 QX100은 렌즈 모양의 독특한 카메라 이지만 2020만 화소에 소니 Exmor R CMOS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칼짜이스 렌즈로 특유의 색감과 선예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작은 명품 입니다. NFC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연동시켜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말할 수 있겠습니다. 무겁고 큰 카메라가 부담스러웠던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형태를 벗어난 디자인은 다양한 활용폭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디지털카메라로 추천 할 만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셀카를 촬영하거나 단체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사람이 빠진 단체사진이 아니라 모두가 다함께 촬영할 수 있으니 추억도 다함께 공유할 수 있게 되겠네요.

 

앞으로 QX100과 어떤 추억을 만들게 될지 기대해보면서 이만 개봉기를 줄여봅니다.

 

 

 

 

 

23.jpg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